2014. 2. 22. 10:28

중국 별그대 패러디 김수현과 전지현 따라 하기 중국 6억 시청자가 선택한 스타

마지막 2회를 남기고 있는 상황에서 '별그대'에 대한 중국 내 인기는 상상을 초월할 정도입니다. 현재 실시간으로 '별그대'를 관람하는 인구가 6억 명이라는 사실은 충격적이기까지 합니다. '별그대'를 실시간으로 보는 인구가 6억 명이라는 사실은 드라마의 힘이 얼마나 대단한지를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아직 종영이 되지 않은 드라마를 중국에서 실시간으로 감사하는 것도 재미있습니다. 그만큼 스트리밍이 잘 되고 있다는 점에서 전 세계가 하나가 되는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는 사실이지요. 그런 점에서 중국에서 불고 있는 실시간 감상은 이제는 방송사에서 또 다른 수익구조를 만들어낼 수도 있다는 점에서 반가울 듯합니다.

 

중국에서 '별그대'에 대한 관심과 사랑은 지독할 정도입니다. 중국 최고 스타들이 너나없이 극중 도민준과 천송이 따라 하기에 여념이 없는 모습에서도 이 드라마의 인기를 확인하게 합니다. 이민호에 대한 인기가 중국을 열풍으로 이끌더니 SBS의 후속작인 '별그대'가 다시 한 번 중국 시장을 흔들고 있습니다.

 

중국 최대 포털사이트인 바이두와 중국판 트위터인 웨이보에서 인기 검색어 1위가 김수현이라는 사실은 흥미롭습니다. 중국 온란인을 지배하는 남자가 바로 대한민국의 김수현이라는 사실은 행복하게 다가옵니다. 이민호에 이어 김수현까지 이어지는 중국 내 인기는 상상을 초월할 정도이고, 이런 연이은 인기는 대한민국 스타들이 얼마나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지 잘 보여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김수현에 대한 인기만이 아니라, 전지현에 대한 인기 역시 대단하다고 합니다. 전지현이 극중에서 행하던 행동들을 중국 스타들이 따라하고, "치킨에는 맥주"라는 대사로 인해 중국내 치맥의 인기 역시 상상을 초월할 정도라고 합니다. 얼마나 많은 이들이 '별그대'의 영향력이 있는지 알 수 있게 합니다.

 

우리가 과거 외국 스타들에게 보였던 행동을 중국 국민들이 우리 스타들을 보고 그렇게 하고 있다는 사실은 흥미롭습니다. 그만큼 한국 스타들의 위상이 그만큼 커졌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외국인 스타에게 쏟던 관심과 사랑이 이제는 우리 스타를 누군가가 사랑하고 아끼고 있다는 사실은 흥미롭기만 합니다. 

외계인 도민준과 푼수 스타 천송이에 대한 중국인들의 사랑은 우리가 상상하는 것 그 이상입니다. 목요일 아침이 되면 중국어로 번역된 영상을 볼 수 있다는 사실과 상해 속 한인촌 인기가 엄청나다는 사실만으로도 한국 대중문화가 얼마나 큰 영향력으로 중국인들을 사로잡고 있는지 알게 합니다.

 

 

포털사이트에서 자신들의 고민과 함께 도민준에게 도와달라는 말을 하는 것이 하나의 유행이 되어버린 중국은 분명 '별그대' 열풍임이 분명합니다. 누구도 상상할 수 없었던 이 인기는 6억 명이 함께 시청하는 드라마라는 사실에서 그 위엄이 그대로 전해집니다. 가장 큰 관심을 받고 있는 드라마 1위인 '별그대'와 인기 검색어 1위가 '김수현'이라는 사실 역시 대단함으로 다가옵니다.

 

이제 2회를 남긴 '별그대'는 여전히 많은 이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과연 결말이 어떻게 날지 주목하고 있는 상황에서 김수현의 인기와 관심은 과연 중국에서 어떻게 이어지게 될지 흥미롭기만 합니다. 한국만이 아니라 중국 시장까지 지배하게 된 김수현은 이민호와 함께 중국에 한국 열풍을 이끌고 있는 확실한 선두주자라는 사실은 분명해 보입니다.

 

외계인 도민준의 사랑에 푹 빠진 중국은 '상속자들'에 이어 '별그대'까지 한국 드라마 열풍에 행복해하고 있습니다. 이 지독한 관심이 후속작인 '쓰리데이즈'로 이어질지도 궁금해집니다. 앞선 두 드라마와 달리, 일반적이지 않은 장르 드라마라는 한계가 있기는 하지만 박유천의 인기 역시 높다는 점에서 SBS의 수목드라마가 중국 시장에 한국 드라마 열풍을 이끄는 진정한 주역들이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김수현과 전지현을 선택한 중국은 지금도 '별그대'에 빠져 살고 있습니다. 드라마는 이제 다음 주면 끝이 나지만 그들에 대한 관심과 사랑은 지속될 수밖에 없어 보입니다. 한없이 행복하고 흐뭇하게 만드는 '별그대'는 중국인에게 외계인과 천방지축 여자 스타의 사랑을 재현하게 만드는 힘으로 다가왔습니다. 그 대단한 인기의 중심에 한국 스타들인 김수현과 전지현이 존재한다는 사실은 반갑기만 합니다.




                                           내용이 마음에 드신다면 손가락을 꾸욱 눌러 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추천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