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2. 26. 17:33

김수현 최강대뇌 출연이 특별한 두 가지 이유

김수현이 중국 프로그램인 '최강대뇌'에 출연하다고 합니다. 그동안 몇 차례 고사했던 김수현은 '별그대'를 마치고 출연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중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김수현의 출연으로 '최강대뇌'는 말 그대로 초대박 대박 사건이 되고 말았습니다. 

 

현재 드라마와 영화 등 수없이 등장한 외계인 중 가장 뛰어난 외모와 매력을 가진 도민준 역할을 하고 있는 김수현의 인기는 상상을 초월할 정도입니다. 방송되고 있는 한국에서도 인기는 당연하고, 아직 공식적으로 방송이 되지 않고 있는 중국에서 6억 명의 시청자가 존재한다는 것만으로도 그의 중국 내 인기가 어느 정도인지 충분할 듯합니다. 이런 그가 중국 예능인 '최강대뇌'에 출연이 중요한 두 가지 이유가 흥미롭습니다.

 

 

이민호의 뒤를 잇는 초특급 스타의 중국 방문


지난 연말을 가장 뜨겁게 보낸 인물은 이민호입니다. 그가 출연했던 '상속자들'이 엄청난 인기를 끌면서 말 그대로 이민호 열풍이 다시 한 번 불어 닥쳤습니다. 국내에서도 수많은 패러디들이 양산되었던 이 드라마는 중국 본토에서는 더욱 막강한 힘으로 중국인들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웨이보에 새로운 역사들을 갱신하고 중국 최고의 프로그램에 출연해 그 진가를 유감없이 발휘했던 이민호는 진정한 스타였습니다. 그가 움직이는 곳마다 수많은 중국인들이 함께 하고, 그를 단 한 번이라도 보기 위해 모든 것을 다하는 중국인들의 모습인 신기할 정도였습니다. 이민호에 대한 인기는 드라마가 끝난 현재까지도 여전하다는 점에서 중국에서도 이민호 인기는 우리가 상상하는 그 이상임이 분명합니다.

 

김수현이 이민호에 이어 중국 시장에 지독한 한류스타 붐을 이끌고 있다는 사실은 분명한 사실입니다. 현재 중국 내 포털사이트와 SNS는 '별그대'와 김수현에 대한 검색어로 가득하지요. 여기에 그를 따라하고 그와 함께 외계인이 되고 싶은 수많은 중국 스타들까지 출연하며 중국은 '상속자들'에 이어 '별그대'에 빠져 어쩔 줄 모르는 형국입니다.

 

 

실시간 검색어 1위는 당연하고 수많은 패러디물이 끊임없이 양산되고 있는 모습은 김수현이 이민호에 이어 중국의 새로운 스타로 각인될 수밖에 없음을 보여준 하나의 사례가 될 듯합니다. 중국 최고의 스타들마저 '별그대'에 출연 중인 도민준과 천송이를 패러디하기에 급급할 정도라는 사실은 중국 내에서 이 드라마의 인기가 얼마나 높은지 알 수 있게 하는 지표가 될 겁니다.

 

"김수현이 오는 3월8일 진행되는 중국 장쑤위성TV 예능 프로그램 '최강대뇌-더 브레인' 녹화에 출연한다. 이 프로그램에는 장백지도 기존 패널이 아닌 심사위원 자격으로 출연한다"

 

"김수현이 출연한 SBS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가 중화권 등에서 많은 인기를 끌면서 많은 프로그램 출연 섭외 요청이 왔지만 고심 끝에 '최강대뇌-더 브레인'을 선택하게 됐다"

중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김수현이 중국 내 인기 프로그램인 '최강대뇌'에 출연한다는 소식은 그래서 반갑습니다. 김수현이 출연 승낙을 하자 국내에서도 인기가 많았던 장백지도 출연을 결정하며 한중 최고 스타의 만남이 성사되었다는 사실 역시 흥미롭습니다.

 

'최강대뇌'는 그동안 중화권 스타들인 주걸륜, 장쯔이, 타오징잉 등이 출연한 동시간대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이 방송에 심사위원으로 출연하는 김수현은 이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중국 시장 정복에 나설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자신의 의지보다 중국에서 그를 더 원하고 있는 만큼 소극적으로 대할 이유가 없으니 말이지요.  

 

 

별그대 중국 내 새로운 전형을 만든 선구자


김수현의 '최강대뇌' 출연은 '별그대' 중국 내 정식 방송을 위해서도 필요한 선택이었습니다. 이민호를 이어 중국 시장을 강타한 김수현 열풍은 여전히 한류가 거대한 힘으로 중국을 장악하고 있음을 증명한 사건입니다. 두 걸출한 20대 젊은 스타들이 중국 팬들을 꼼짝 못하게 한다는 사실은 이후 최소 10년 동안 한국 스타들이 중국인들을 사로잡을 수밖에 없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여전히 젊은 그들이 이제 본격적으로 자신들의 매력을 발산하기 시작했다는 점에서, 이민호에 이은 김수현의 중국 내 인기는 반갑습니다. 이들의 인기는 자연스럽게 다른 스타들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질 수밖에 없고, 이런 관심은 결국 한류를 더욱 화장시킨다는 점에서도 이들의 활약은 고맙기까지 합니다.

 

김수현이 '최강대뇌'를 선택해 출연을 결정한 것은 제작사에 대한 배려이기도 합니다. 계약 조건이 어떻게 되었는지 알 수는 없지만 그의 이런 선택은 당연하게도 중국 내 '별그대'에 대한 관심과 인기를 더욱 증폭시킬 수밖에 없습니다. 방송 전 이미 중국에 한국 드라마 사상 최고가로 판매 된 '별그대'는 현재 중국의 모바일 드라마 다운로드 사이트와 파일 공공유 사이트 PPTV에서 서비스되고 있다고 합니다. 

 

새로운 형식으로 중국과 한국에서 실시간으로 방송되는 '별그대'는 분명 색다른 시도입니다. 그동안 외국 드라마의 경우 본토에서 방송이 끝난 후 판권을 구입해 중국어 더빙이나 자막을 입혀 방송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경우 중국 내에서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었던 전지현과 박해진으로 인해 사전 판매되어 다양한 방식으로 실시간 방송되는 형식을 도입했습니다.

 

물론 방송이 끝난 후 정식으로 지상파 TV에서 새롭게 방송이 시작될 가능성도 높습니다. 현재의 방식은 한정적인 접근이라는 점에서 모두가 쉽게 보기는 어려웠다는 잠에서 정규 편성되어 방송된다면 현재보다 더욱 큰 관심을 보일 수밖에 없어 보입니다. 이런 점에서 김수현의 '최강대뇌'는 '별그대'의 중국 내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효과도 있다는 점에서 반갑습니다.

 

 

박해진의 중국 내 인기도 대단합니다. 현지에서 디자이너와 손잡고 '박해진 브랜드'를 론칭한다는 점에서 박해진의 중국 내 인기는 우리가 알지 못했던 또 다른 놀라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두 편의 드라마를 통해 '첸더더의 결혼기' '또 다른 찬란한 인생'등 중국 내 최고 인기 드라마에 출연하며 넒은 팬층을 거느리고 있는 인물입니다. 여기에 중국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엽기적인 그녀'와 중국 배우 리빙빙과 함께 출연했던 '설화와 비밀의 부채'등으로 이미 여신으로 추앙되던 전지현의 인기는 여전히 대단하고, '별그대' 중국 내 성공의 일등공신임이 분명합니다.

 

이민호와 김수현의 연이은 중국 내 인기는 현재 대한민국 스타들이 얼마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지 알 수 있게 해주는 증거일 겁니다. 열심히 노력하고 그런 노력을 알아주는 팬들이 단순히 국내가 아니라 전 세계로 확장되고 있다는 점에서도 그들의 성공은 반갑고 대단하기만 합니다. 이들 뒤를 이어 드라마에 출연하는 박유천과 이승기가 다시 한 번 중국 시장에 대한민국 스타 열풍을 이끌 후속 주자들이라는 점에서 우리는 계속해서 놀랄 일만 남은 듯합니다. 



                                           내용이 마음에 드신다면 손가락을 꾸욱 눌러 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추천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