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8. 20. 11:05

성룡아들 체포 마약 파동, 그들도 사형선고를 받게 될까?

성룡 아들이 마약 혐의로 체포되었다고 합니다. 그 어느 나라보다 마약 사범에 대해 강력한 처벌을 하는 중국이라는 점에서 벌써부터 이들에 대해 사형 선고가 내려질 것이라는 의견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에게 중국과 마약, 그리고 사형이 가까이 다가오는 이유는 분명합니다. 

 

최근 중국에서는 마약 사범들에 대한 사형 집행이 있었습니다. 우리가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었던 것은 그 사형수들 중에 한국인들도 있었다는 사실입니다. 마약과 관련한 범죄에 관해 세계 어느 나라보다 강력한 처벌을 하는 중국이라는 점에서 마약과 관련된 범죄는 최악으로 간주되고는 합니다.

 

과거 홍콩을 영국에게 빼앗긴 이유가 아편 전쟁 때문이라는 점에서 중국 정부는 여전히 마약과 관련한 범죄에 대해서는 강력한 처벌을 우선으로 하고 있습니다. 내국인만이 아니라 외국인에게도 마약 사범은 사형에 처할 정도로 이들의 강경함은 두렵게 다가올 정도입니다.

 

중국에서 가장 중대한 범죄중 하나로 취급하는 마약 사범에 유명한 스타들이 연루되며 중국 사회는 큰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8월 19일 중국 언론매체 CCTV 측은 조간뉴스를 통해 성룡 아들 방조명과 대만 톱스타 가진동의 마약복용 논란을 비중 있게 다뤘습니다.

CCTV는 먼저 방조명과 가진동이 약력을 설명하며 두 사람이 각각 홍콩과 대만 출신이라는 점을 강조했다고 합니다. 본토 중국인이 아닌 홍콩과 대만 출신이라는 사실은 이들이 중국 현지의 마약 사범들에 대한 강력한 조처를 잘 모르고 있다는 식의 인식으로 다가오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물론 외국인들 역시 강력한 처벌에서 예외가 될 수 없다는 점에서 큰 실효가 없는 지적이기는 합니다.

 

방송에서는 성룡의 아들 방조면과 가진동은 지난 14일 베이징에 위치한 숙소에서 마약파티를 하다 현지 시민의 제보로 공안(경찰)에게 현장 체포됐다고 합니다. 얼마나 강력하고 대단한 마약파티를 했는지 알 수는 없지만 현지 시민의 제보가 있었다는 사실은 충격적입니다. 

 

마약파티를 하다 현장에서 체포된 이들은 현재 심리조사를 진행한 후 14일 구금처리를 받은 상태라고 합니다. 두 사람 모두 대마혐의를 인정했다는 점에서 이제 남은 것은 처벌만이 남아 있습니다. 이들의 구금처리는 중화권 언론과 팬들의 관심을 받을 수밖에 없는 사건입니다.

 

중화권 최고의 스타인 성룡의 아들인 방조명과 대만 스타인 가진동이 마약사범으로 중국에서 체포되었다는 사실은 자연스럽게 사형을 생각하게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를 통해 일약 스타덤에 올랐던 가진동은 순수한 외모로 인해 국민 남동생이라는 칭호까지 얻었습니다.

 

가진동에 대한 비난 여론이 더욱 커지는 이유는 그저 그가 가진 이미지에 대한 배신만은 아니었습니다. 가진동은 지난 2012년 대만서 마약 근절 홍보대사로 활동해왔던 만큼 이번 사건으로 팬들이 받은 충격은 더욱 클 수밖에는 없습니다. 마약 근절 홍보대사로 활동하던 이가 마약파티를 하다 현장에서 체포되었다는 사실은 충격 그 이상이었으니 말입니다.

 

함께 마약을 했던 성룡의 아들 방조명은 2년 전에 이미 대마를 구입해 가지고 있었던 만큼 가진동 역시 당시부터 마약을 하지 않았나 하는 의문을 가질 수밖에 없습니다. 이번 현장 체포만이 아니라 이미 오래 전부터 마약을 상습적으로 해왔다면 이들에 대한 처벌은 상대적으로 높아질 수밖에는 없기 때문입니다.

 

더욱 놀라운 사실은 방조명이 체포 당시 100g에 달하는 대마를 소지하고 있었다는 사실입니다. 이런 현장의 상황들을 종합해보면 상당히 오랜 시간 마약을 상습적으로 해왔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더욱 가진동은 2년 전 마약홍보대사를 하면서도 마약을 해왔던 것이 아니냐는 의심이 든다는 점에서 이들에 대한 비난 여론은 더욱 커질 듯합니다.

 

문제는 이들이 어디에서 이번 사건에 대한 처벌을 받느냐는 사실입니다. 중국에서 재판을 받고 처벌을 받는다는 장기간 복역이나 최악의 경우 사형까지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앞선 한국인 사형수들의 경우 마약 밀수 등으로 중한 범죄라는 점에서 사형은 당연해 보입니다. 하지만 이들의 경우 밀수나 다량의 마약들을 거래한 범죄가 아니라는 점에서 사형은 아닐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현재 이들 마약 사건과 관련해 큰 문제는 과연 이들이 중국에서 재판을 받을 것인지 아니면 그들이 태어난 곳인 홍콩과 대만으로 옮겨져 재판을 받을지가 관건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최근 다시 외국인 마약사범들까지 공개 사형을 하면서 마약근절을 대외적으로 외치고 있는 중국으로서는 대중 스타들의 마약파티를 심각하게 생각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사건이 더욱 충격적인 것은 바로 마약 사건의 주인공 중 하나가 성룡의 아들이라는 점입니다. 성룡은 단순히 중화권 최고 스타만이 아니라 전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동양인 영화배우이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단순히 그가 거둔 배우로서의 성공만이 아니라 현재까지 여전히 이어지고 있는 그의 선행 때문일 겁니다. 스스로 자신이 벌어들인 엄청난 부를 사회에 모두 환원하고 떠나겠다는 말을 남기고 다양한 선행에 앞장서고 있는 성룡의 아들이 마약 범죄에 연루되었다는 사실은 황당함으로 다가오기 때문입니다.


평생 아버지가 쌓아 올렸던 엄청난 성공을 아들이 한 순간에 무너트려버렸다는 점에서 충격입니다. 성룡 아들 역시 아버지의 명성으로 현재의 삶을 살고 있다는 점에서 보다 조심스럽게 행동했어야 했지만 중국에서 최악이라고 이야기하는 마약 범죄의 주인공이 되었다는 사실은 충격 그 이상입니다. 이들이 앞으로 어떤 처벌을 받을지 알 수는 없지만 분명한 것은 성룡에게는 가장 큰 오점이 찍히게 되었다는 사실입니다.

 

국내 정치인의 군 폭력 가해자 논란과 이혼 등으로 시끄러운 상황에서 중국에서도 중화권 최고의 스타의 아들이 벌인 마약파티는 중화권을 휩쓰는 거대한 폭풍처럼 다가오고 있습니다. 과연 이들의 판결이 어떻게 날지 알 수는 없지만, 현지 분위기상 이들에게 과거의 영광을 다시 찾는 것은 쉽지는 않을 듯합니다. 아버지가 평생을 쌓아올린 명성을 한순간에 무너트린 철부지 아들의 한심한 행동이라는 점은 국내나 중국이나 다를 것은 없어 보입니다. 


                                                 내용이 마음에 드신다면 공감을 꾸욱 눌러 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공감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