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8. 21. 14:47

성룡 사과 모든 것을 파괴한 아들을 품은 부정, 성룡의 부정이 애틋하다

성룡의 모든 인생은 아들의 마약 복용으로 인해 한순간에 무너지는 듯한 느낌입니다. 아버지와 아들은 별개라고 떨어트려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그럴 수 없는 이유는 가족이기 때문일 겁니다. 아들의 문제는 곧 가족 전체로 확장될 수밖에 없는 이유는 인성교육의 시작은 가족일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성룡은 아들이 마약파티를 하다 현장에서 검거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한동안 칩거에 들어갔다고 합니다. 이후 그는 공식적으로 아들의 행동에 대해 아버지로서 사과를 했습니다. 대중들에게 공개사과를 하면서도 아들에 대한 애정도 숨기지 않은 성룡의 모습은 동정심으로 다가옵니다.

 

아시아에서 가장 성공한 스타는 두말없이 성룡입니다. 케이팝이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엄청난 성공을 거두고 있지만 여전히 성룡이 쌓아올린 아성을 넘어설 수는 없습니다. 이병헌이 할리우드 영화에 거듭 출연하며 입지를 다지고 있지만 재키 찬으로 활동하던 성룡의 인기를 따라가려면 아직 먼 느낌입니다. 그 정도로 성룡은 한 시대를 풍미한 그리고 여전히 왕성하게 작품 활동을 하고 있는 존재입니다.

 

성룡의 엄청난 성공은 당연하게도 막대한 재산으로 돌아왔습니다. 상상도 할 수 없을 정도로 막대한 부를 쌓아올린 성룡이지만, 그의 선택은 자신만을 위한 호위호식은 아니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재산은 모두 사회에 환원할 것이라고 이야기하고 있고, 현재도 여전히 기부 활동에 여념이 없습니다. 정치적 선택에 대한 아쉬움들이 있기는 하지만 사회적 문제에 대해 누구보다 앞장서고 있는 성룡에 대해서는 많은 이들이 호평을 보내고 있습니다.

 

"마약 복용에 대한 대가를 책임져야 할 것이다. 나는 너의 아버지며 너와 함께 이번 일을 책임을 함께할 것이다"

 

"아버지로서 널 잘 가르쳐주지 못해서 정말 미안하다. 우리 이번 사건을 함께 책임지고 대가를 치루자. 부정적인 사건이 일어난 점에 대해 아들을 대신해 깊이 사과드린다"

 

아들 사건에 대해 한동안 침묵을 지키던 성룡은 지난 20일 웨이보를 통해 아버지로서 아들 방조명의 마약사건에 대해 공식사과를 했습니다. 그가 적은 글을 보면 얼마나 애통해 하고 있는지가 잘 드러나 있습니다. 그의 글이 대중들을 더욱 흔들어 놓은 것은 아버지로서 책임감을 강하게 보여주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아버지로서 아들을 잘 가르치지 못한 것에 대한 사과와 이번 사건을 아들 혼자의 몫이 아닌 함께 책임지고 대가를 치루 자고 하는 부분에서는 슈퍼스타 성룡이 아니라 아버지 성룡으로서의 애틋한 부정이 잘 드러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대중들에게 부정적인 사건이 일어난 것과 관련해 진심어린 사과를 하는 성룡의 모습은 분명 안타깝기만 했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힘겨운 생활을 하면서 소림사에서 무술을 연마했던 성룡은 이소룡의 영화에 단역으로 출연한 후 포스트 이소룡의 선두주자가 되었습니다. 국내에서도 영화를 찍는 등 무명이었던 성룡은 한국과의 인연도 깊었습니다. 그리고 현재까지도 한국에 대한 애정을 노골적으로 보이고, 조금은 퇴색한 듯 하지만 여전히 한국어를 구사하는 성룡을 보며 많은 한국인들의 사랑을 독차지 하고 있는 중화권 최고 스타입니다.

 

최근에는 2015년 개봉을 목표로 존 쿠삭과 최시원 등이 함께 출연하는 영화 '드래곤 블레이드'를 찍고 있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아들의 마약사건이 터진 이후 촬영을 중단하고 있어 완성이 될지도 미지수라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30년 넘게 꾸준하게 영화를 만들고 출연해왔던 성룡으로서는 영화는 자신의 분신이나 다름없는 존재였습니다.

 

성룡 이전과 이후의 홍콩 영화가 존재한다는 말도 할 만큼 이소룡의 그림자를 지워버린 그의 코믹 액션은 이후 성룡만의 전매특허가 되었지요. 기애에 가까운 묘기 수준의 무술을 스턴트맨 쓰지 않고 직접 소화하는 그의 모습에 많은 이들은 환호를 보내고는 했습니다. 그리고 그의 진가를 알아본 할리우드는 그와 함께 영화를 만들었고, 아시아만이 아니라 전 세계에 재킨 챈이라는 이름을 각인시키기도 했습니다. 그런 그가 찍던 영화까지 중단할 정도면 이번 사건을 얼마나 심각하게 보고 있는지 잘 알 수 있을 듯합니다.

 

성룡에 대한 이런 인지도는 그가 웨이보에 글을 올리자마자 반나절도 되지 않아 50만이 넘는 이들이 해당 글에 리트윗하는 것으로 지지를 보냈습니다. 성룡에 대한 중화권 팬들의 동정 여론은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커지고 있다는 중화권 언론의 지적은 그의 존재감은 우리가 상상하는 것 이상임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중국 내에서도 다양한 여론이 일고 있다고 합니다. 성룡이 모든 활동을 멈출 것이라는 기대와 달리, 그에 대한 동정여론이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일고 있다는 점에서 그가 다시 복귀를 할 것이라는 의견도 조심스럽게 거론되고 있습니다. 여전히 수많은 광고에 출연하고 있는 성룡이 아들 사건으로 인해 큰 이미지 손상을 입었고, 이로 인해 한동안 활동을 중단해야 할지도 모른다는 다른 의견들도 나오고 있습니다.

 

수십 년간 쉬지 않고 활동을 해왔던 성룡은 그의 잘못이 아닌 아들의 마약사건으로 인해 어쩔 수 없이 긴 휴식을 취해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누구보다 책임감이 크다는 점에서 현재 촬영하고 있는 영화 '드래곤 블레이드'는 완성을 할 것이라는 의견들이 다수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물론 영화 완성 후 그의 활동이 어떻게 될지에 대해서는 누구도 쉽게 이야기를 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에서 성룡을 우리는 한동안 보지 못할지도 모르겠습니다.

 

한 번의 실수가 아니라 6년 동안 마약을 해왔다는 사실이 드러난 성룡의 아들. 이 사건은 의외로 크게 번지며 중형에 처해질 가능성도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중국 내의 마약사범에 대한 강력한 처벌에 예외가 나오기는 어렵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중화권 국가를 위해 최고의 홍보대사를 자처하고 있는 성룡이라는 인물을 고려하지 않을 수도 없다는 점에서 이번 사건의 판결이 어떻게 나올지 아직은 알 수가 없습니다.

 

아들의 잘못으로 인해 평생 쌓아올린 모든 것이 무너져버린 아버지. 그럼에도 아들을 버리지 않고 그와 함께 책임을 다하겠다고 나서는 성룡의 모습은 분명 많은 이들의 감동으로 다가올 수밖에는 없었습니다. 그의 진심이 글에 적힌 모든 것이라면 비록 아들의 죄가 중하기는 하지만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는 부정을 볼 수밖에는 없어 보입니다. 성룡의 이런 부정이 과연 이번 사건에 어떤 영향을 줄지 관심이 더욱 커지기만 합니다.

 

 


                                                 내용이 마음에 드신다면 공감을 꾸욱 눌러 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공감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