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7. 30. 14:20

원더걸스 컴백 비키니 앞세운 걸밴드 성공할 수 있을까?

원더걸스가 새롭게 무장하고 가요계 복귀를 앞두고 있습니다. 과거 멋진 춤으로 많은 이들을 행복하게 해주던 원더걸스가 이제는 걸밴드로 돌아온다고 합니다. 밴드 음악으로 과연 원더걸스의 매력을 어떻게 보여줄지 알 수는 없지만 그동안 숨죽이며 기다려왔던 많은 팬들에게는 행복한 순간이 아닐 수 없습니다. 

밴드 음악이 성공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아이돌 밴드의 성공은 FT. 아일랜드와 씨엔블루를 꼽을 수 있습니다. 아이돌 밴드의 성공시대를 열었다는 점에서 성공 가능성도 보입니다. 하지만 걸그룹 밴드는 성공한 적이 없다는 점에서 도전일 수밖에 없습니다. 과연 그 도전이 성공할지 실패할지는 누구도 쉽게 확언할 수는 없습니다.

 

공식적인 활동을 하기 전 JYP 측에서는 티저 영상을 발표했습니다. 영상을 보면 도발적인 모습과 함께 '텔미' 등 과거 음악을 떠올리게 하는 모습도 등장합니다. 전체 음악은 어떤 모습인지 알 수는 없지만 분명한 사실은 이 티저만 가지고 원더걸스의 새로운 모습을 확인할 수는 없다는 점입니다.

 

도발적인 모습과 밴드로서 매력도 돋보이기는 하지만 과거 원더걸스를 확인할 수도 있다는 점에서 묘한 분위기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밴드 음악 분위기가 나기는 하지만 전통적인 밴드라고 보기는 어렵다는 점에서 과연 이들이 어떤 음악으로 대중 앞에 설지는 알 수가 없습니다.

 

밴드 음악을 한다는 원더걸스가 갑자기 수영복을 입고 등장해 많은 이들을 당황하게 만들기도 했습니다. 밴드 음악을 한다는 그들이 수영복을 입고 도발적인 모습으로 등장하는 것이 이상하게 다가왔으니 말입니다. 박진영이 워낙 섹시함을 강조한다는 점에서 원더걸스의 이런 모습들이 이상하게 다가오지는 않습니다.

 

밴드라고 하지만 걸밴드는 보다 섹시한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 JYP 스타일이 그대로 드러난 셈입니다. 원더걸스 밴드가 보여줄 수 있는 내용이 아직 뭔지는 알 수 없지만 분명한 것은 박진영 스타일이 크게 변하지는 않을 것이라는 사실입니다.

 

수영복을 앞세우고 밴드라는 독특한 콘셉트로 나서는 원더걸스의 모습은 알 수 없습니다. 원더걸스는 타이틀곡 'I Feel You'로 3년 만에 공식적으로 대중들 앞에 나서게 되었습니다. 앞서 공개된 티저 영상 33초로 그들을 평가할 수는 없지만 분명한 사실은 원더걸스가 새롭게 우리를 찾아온다는 확신은 심어주었습니다.

 

밴드 음악을 그저 새로운 변신을 위한 차용으로 사용했는지, 아니면 정말 밴드 음악을 하겠다고 나섰는지 알 수는 없습니다. 분명한 사실은 실제 음원이 공개되는 8월 3일이나 되어야 알 수 있을 듯합니다. 수영복으로 인해 걸밴드라는 이미지가 상당히 상쇄되어버린 상황에서 과연 원더걸스는 어떤 모습으로 대중들 앞에 설지 궁금합니다.

원더걸스가 새롭게 대중 앞에 나서기 전에 수영복으로 이미지를 보여준 것이 아쉽기는 합니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새로운 시도를 통해 원걸의 색다른 하지만 제대로 된 걸그룹의 복귀를 알려줄 것이라는 기대도 합니다. 그동안 그들이 보여주었던 결과가 기대를 더욱 키워주기 때문입니다. 

 


                                                 내용이 마음에 드신다면 공감을 꾸욱 눌러 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공감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