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4. 7. 16:02

장동민과 tvN 사장 등 집단 고소가 당연한 이유

장동민 논란이 주기적으로 등장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잘못을 제대로 반성하지 않고 재발방지에 대한 열의도 없는 그의 논란은 당연합니다. 엽기적인 발언으로 비난을 받았던 장동민은 자신이 발언을 잘못했다는 이유로 직업을 잃을 수는 없다며 방송 출연을 강행하기도 했습니다.

 

장동민이 주로 출연했던 방송이 tvN을 비롯한 CJ 계열이라는 점에서 이번 논란은 어쩌면 둘이 만든 필연적인 결과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사회 혐오발언을 해왔던 개그맨을 비호하고 그에게 수많은 기회를 준 방송사가 결국은 피할 수 없는 비난을 받는 상황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논란이 되었던 '코빅-충청도의 힘'은 결국 폐지가 결정되었습니다. 전날까지만 해도 폐지와 관련해 논의를 해보겠다는 식으로 여론의 흐름을 보던 그들은 논란이 가시지 않자 오늘 폐지를 결정했습니다. 당연한 폐지를 시간을 들인 그들의 행동은 한심할 뿐입니다. 

 

웃기기 위해 자신을 비하하는 행위들은 과거에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시대는 변했고, 장동민이 참여한 '충청도의 힘'은 한부모가정을 비하하고, 아동 성희롱을 희화화했다는 점에서 최악의 프로그램이 아닐 수 없습니다. 논란이 거세지자 제작진들은 장동민은 아무런 잘못이 없다고 두둔하면서 논란을 더 키웠습니다.   


 

대본대로 그대로 연기한 것뿐이라는 변명을 했지만 장동민이 그동안 해왔던 일을 생각해보면 그게 과연 대본만의 잘못인지 의아합니다. 그저 기계처럼 작가가 써준 대본대로 읊어대기만 했다는 장동민의 변명에서도 그가 얼마나 한심하고 악랄한 존재인지를 알게 합니다.

 

이런 논란 속에 이미 녹화된 '라스'에 장동민과 나비가 나온 것도 논란이 되었습니다. 나비가 장동민에게 좌약을 넣어주기도 했다는 말을 아무렇지도 않게 한 것이 방송을 타면서 오늘 하루 종일 새로운 논란을 불러일으키기도 했습니다. 당연하게도 나비 역시 장동민이나 크게 다르지 않는 존재일 뿐이라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나비 역시 이미지 추락은 쉽게 풀어내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장동민 등이 전국의 한부모가정 아이들을 제대로 모욕하고 조롱했다"

 

"개그라는 이름으로 사회적 약자의 상처를 후벼 파는 연예인들과 시청률 올리기에 혈안 돼 문제의식 없이 이를 방송에 내보내는 제작진에 경각심을 주기 위해 고소를 결정했다"

 

"모든 한부모가정 부모들은 아이들만 생각하면 자다가도 벌떡 깰 만큼 가슴이 찢어진다. 장동민은 그런 아이들과 부모들의 가슴에 대못을 박았다"

 

논란이 불거진 후 한부모가정 권익단체인 차별없는가정을위한시민연합(차가연) 이병철 대표는 7일 오후 tvN 예능프로그램 '코미디 빅리그-충청도의 힘' 코너에 출연한 개그맨 장동민과 황제성 등 3명과 tvN 대표, 담당PD, 구성작가를 모욕죄로 형사고소 했습니다.


차가연이 이렇게 강력한 대응을 할 수밖에 없는 것은 너무나 당연했습니다. 한부모가정 아이들을 모욕하고 조롱했으니 이에 대한 처벌은 당연한 요구이니 말입니다. 차가연은 사회적 약자를 비하하고 조롱하는 연예인들과 시청률 올리기에 혈안이 되어 문제의식도 없이 방송을 내보낸 이들에게 경각심을 주기 위해서 고소를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대한민국의 2천만 명의 국민들이 직간접적으로 이혼과 연결되어 있을 정도로 우리 사회에서 한부모가정은 일반화 되어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한부모가정 아이들을 비하하고 모욕한 그들이 법의 처벌을 받기 원하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일입니다.

 

tvN은 드라마로 한껏 이미지를 올려놓고 장동민 카드를 끝내 손에서 놓지 못한 채 최악의 상황에 처하게 되었습니다. 최소한 제대로 된 반성과 행동은 하지도 않은 채 여전히 사회적 약자를 비하하기에 여념이 없는 장동민 같은 존재가 있는 한 tvN의 존재감은 더는 커질 수 없어 보입니다. 

                                                           내용이 마음에 드신다면 공감을 꾸욱 눌러 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공감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