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4. 18. 07:06

트와이스 Cheerup 2집 대박일 수밖에 없는 이유

JYP의 세 번째 걸그룹인 트와이스가 오는 4월 25일 두 번째 앨범 발매를 앞두고 있습니다. 4월 18일 첫 티저가 공개되자마자 실검 1위에 뜰 정도로 트와이스에 대한 관심은 엄청납니다. 걸그룹보다 보이 그룹이 더 큰 사랑을 받는 현실 속에서 트와이스의 인기는 비정상적이라는 평가가 나올 정도입니다.

 

JYP의 걸그룹 계보를 이어가고 있는 트와이스는 지난 해 등장과 함께 화제를 모았습니다. 그녀들의 데뷔곡인 '우아하게'는 여전히 음원 차트에서 상위권에 올라와 있습니다. 데뷔 직전에는 크게 인기를 모으지 못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그 파괴력을 더해가는 이 곡은 2집 앨범이 발매를 앞둔 상황 다시 인기를 더해가는 분위기입니다.

 

트와이스는 신인 걸그룹으로서는 이례적인 행보를 하고 있는 중입니다. 데뷔와 함께 광고가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을 정도입니다. 10개가 훌쩍 넘는 광고를 찍었다는 것도 대단하지만 이건 아직 제대로 시작도 하지 않은 것이라는 점이 더 크게 다가옵니다. 

 

트와이스의 '우아하게' 뮤직비디오는 현존하는 걸그룹 중 단연 1위의 조회수를 받고 있습니다. 현재 시점 이 뮤비는 5천 3백만 뷰를 넘어서고 있습니다. 국내만이 아니라 해외에서도 트와이스에 대한 관심이 얼마나 많은지는 뮤비의 조회수만 봐도 충분할 정도입니다.

 

 

트와이스의 두 번째 미니 앨범인 '페이지 투' 한정판 3만장은 선판매가 되자마자 품절이 될 정도로 엄청난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걸그룹이 3만장을 판매하는 것이 쉬운 게 아닙니다. 그것도 발매되기 전 선판매에서만 이 정도의 판매고를 올린다는 것은 트와이스에 대한 관심이 얼마나 대단한지에 대한 반증이기도 합니다.

 

정식 활동을 끝냈음에도 여전히 쉬지 않고 활동하고 있는 트와이스의 광폭 행보는 그만큼 그녀들의 인기가 엄청나다는 의미일 겁니다. 데뷔 앨범 활동이 끝난 후에 오히려 더 큰 활약을 하고 있는 트와이스. 활동을 끝내고 나서 뮤비에 나오는 좀비들처럼 다시 되살아나 1위 후보에 올라서는 트와이스의 존재감은 역대급입니다.

 

프로야구 개막 시즌에 맞춰 시구에 나선 트와이스는 잠실을 자신들의 무대로 만들기도 했습니다. 시구 후 클리닝타임에 무대에서 '우아하게'를 부르는 트와이스와 이에 맞춰 "우아 우아"를 외치는 관중들의 환호는 마치 군부대 공연을 떠올리게 할 정도였으니 말입니다.   

 

데뷔 후 6개월 만에 두 번째 미니 앨범을 내놓게 된 것도 그만큼 인기가 높기 때문입니다. 신인들이 이렇게 빨리 앨범 발매를 하는 것이 쉽지 않지만, 점점 상승하는 인기와 팬덤으로 인해 트와이스는 편하게 쉴 틈도 없을 정도로 활동을 이거가고 있습니다. 팬이 원하는 상황에서 이런 빠른 활동은 자연스럽게 보입니다.

 

케이콘 공연을 위해 일본에 갔던 트와이스에 대한 그곳의 반응 역시 뜨거웠습니다. 일본인 멤버가 3명이나 속해있어서 이기도 하지만 일본에서 통할 수밖에 없는 트와이스의 매력이 실제로 드러났다는 점에서 더욱 특별한 경험으로 다가옵니다.

 

티저가 공개되자마자 실검 1위를 하고, 그 짧은 영상을 보기 위해 새벽부터 백만이 넘는 뷰가 나올 정도로 트와이스에 대한 관심은 높습니다. '음악중심' 500회 특집에서 트와이스는 깜짝 변신을 했습니다. 여자친구로 변신해 '오늘부터 우리는' 무대를 보여준 그녀들의 영상은 역대 영상 조회수 1위를 기록할 정도였습니다. 뭐든 트와이스만 나서면 관심이 극대화되고 있음을 잘 보여준 대목입니다.  

 

걸그룹으로서는 이례적으로 많은 앨범 판매고를 올렸던 트와이스. 데뷔 6개월 만에 두 번째 앨범을 내는 광폭 행진을 하고 있는 트와이스. 등장과 함께 수많은 광고와 방송 출연 등으로 화제를 꾸준하게 이어가고 있는 트와이스. 2, 3년 차 그룹처럼 보이는 트와이스의 대단한 성취와 행보는 신인이라고 보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트와이스의 2집 앨범이 대박일 수밖에 없는 이유는 이미 선판매된 앨범의 수나 현재 보여주고 있는 대중들의 반응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일본과 중화권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트와이스는 말 그대로 JYP를 대표하는 최고의 상징이 될 수밖에 없어 보입니다. 성장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두 번째 앨범이 예상처럼 대박이 된다면 우린 최고의 걸그룹의 성장기를 목격하게 될 겁니다. 

                                                           내용이 마음에 드신다면 공감을 꾸욱 눌러 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공감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