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4. 20. 18:44

가인 주지훈 논란이 황당하고 허탈한 이유

가인과 주지훈은 공개 연애 중입니다. 그런 그들에게 이상한 루머가 갑작스럽게 나오며 논란이 일어났습니다. 왜 이런 논란이 불거졌는지 의아하지만 언제나 그랬듯 무의미한 흠집 내기 정도로 그칠 수밖에는 없어 보입니다. 가인과 주지훈 소속사는 즉시 선을 그었고, 루머를 퍼트린 최초 유포자와 언론을 상대로 법적인 강경대응을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논란은 온라인에서부터였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등에 한 남녀의 성관계 사진이라는 이름으로 게시물이 유포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문제는 이 사진 속 여자가 가인이라고 지적을 하기 시작했고, 이런 논란을 확인 작업도 하지 않고 기사화하면서 논란은 공론화되었습니다.

 

수많은 루머와 논란들은 항상 소모되기는 하지만 언론에서 공식화하면 이는 전혀 달라질 수밖에는 없습니다. '기레기'라고 비난을 하기는 하지만 여전히 언론에서 공개되면 믿게 될 수밖에 없습니다. 최소한 걸러져서 공개되는 만큼 사실일 가능성이 높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언론이 공식적으로 다루지 않는 한 어떤 루머도 공론화되어지는 경우는 드뭅니다. 그런 점에서 이번 가인과 주지훈 논란을 더욱 확산시키고 공고화했다는 점에서 최초로 기사화한 언론은 비난을 피하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당연하게도 이 사진을 최초 유포한 자에 대한 법적인 처벌 역시 피해가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현재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휴대폰 메신저 등을 통해 유포되는 가인씨 관련 루머는 사실 무근이라는 점을 확실히 밝힌다"

 

"소속사는 가인씨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시킨 최초 유포자는 물론 사실 확인하지 않은 채 기사화한 최초 보도 매체까지 법적 대응을 할 계획이다. 또한 계속해 근거 없는 루머를 확산, 재생산하는 행위에 대해서도 법적 강경 대응을 펼칠 것을 알려 드린다"

 

가인 소속사인 미스틱엔터테인먼트 측은 20일 공식입장을 밝혔습니다. 미스틱 측은 가인과 관련된 루머는 사실 무근 임을 분명하게 밝혔습니다. 가인 측은 명예를 훼손시킨 최초 유포자와 사실 관계를 확인하지 않고 기사화한 최초 보도 매체까지 법적 대응을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법적인 대응만이 아니라 이후 계속해서 근거 없는 루머를 확산 재생산하는 행위에 대해서도 법적인 강경 대응을 하겠다는 것을 확실하게 밝혔습니다. 사실과 상관없는 루머로 연예인이라는 이유로 고통을 받아야 할 이유는 없습니다. 그런 점에서 소속사의 발 빠른 대응은 다행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주지훈의 소속사인 키이스트 역시 최초 유포자와 추가 유포자까지 경찰 조사를 의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루머를 기사화한 일부 언론의 행태에 유감스럽다는 말로 완곡하게 현재 상황을 표현했습니다. 양 측 모두 현재 떠돌고 있는 루머는 사실 무근임을 확실하게 밝힌 셈입니다.

 

공개 연애를 하고 있는 이들이 행복하게 잘 지내기를 바라면 되는데 왜 이런 말도 안 되는 루머가 양산되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그런 점에서 이 상황은 황당하고 허탈할 수밖에 없습니다. 연예인이라는 이유만으로 비난을 받아야 할 이유는 그 어디에서도 찾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연예인이 아니더라도 개인의 사생활은 보호받아야만 합니다. 그저 대중들을 상대로 일을 하고 있는 연예인이라는 이유로 이런 루머의 대상이 되어야 할 이유도 없습니다. 연예인들이 과거와 달리 자신들을 향한 루머들에 대해 강력한 대응을 하고 있는 것은 잘하는 일입니다.  

 

현재 이 루머가 올라 온 최초의 공간이 소라넷이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가장 추악한 공간 중 하나인 그곳에서 만들어진 것이라는 점에서 더욱 법적인 처벌을 강화해야 할 듯합니다. 여성에 대한 성폭행을 조장하는 말도 안 되는 공간이라는 점에서 소라넷은 존재해서는 안 되기 때문입니다.

 

침묵이 답이 될 수는 없습니다. 이미지를 생각해 침묵하는 순간 거짓을 진실이라고 확신하는 우를 범하기 때문입니다. 그런 점에서 잘못된 루머에 대해서는 철저하게 법적인 처벌을 통해서라도 막아야만 합니다. 대중을 상대하는 직업이라는 이유로 더는 마음고생을 할 필요가 없으니 말입니다. 더는 이런 말도 안 되는 루머들이 공론화되지 않기를 바랍니다.

                                                           내용이 마음에 드신다면 공감을 꾸욱 눌러 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공감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