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5. 3. 07:06

트와이스 음원 올 킬에 이어 음악방송 싹쓸이가 당연한 이유

데뷔 6개월차 신인 걸그룹의 위세가 대단합니다. 음원이 중심이 된 현실 속에서 1일 음원 1위는 이제는 하나의 형식이 되기도 했습니다. 물론 이 역시 단단한 팬덤이 구축된 아이돌 그룹(or전혀 다른 지점의 음악성)이나 가능한 일이기는 하지만 말입니다.

 

보이 그룹은 대단한 팬덤을 활용해 엄청난 성공을 거두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걸그룹의 경우 특A급이 아닌 경우에는 그런 호사를 누리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닌 것도 현실입니다. 그런 점에서 트와이스의 독보적인 선전은 흥미롭게 다가옵니다.

 

단순하게 음악 하나만 좋아서는 요즘 같은 시대에 최고가 될 수는 없습니다. 물론 음악을 하는 이들에게는 그 무엇보다 음악이 좋아야 한다는 사실은 분명합니다. 하지만 멀티인 세상에 단순히 음악 하나만으로 만족할 수 없는 것은 분명합니다. 그런 점에서 트와이스에 대한 존재감이나 가치는 더욱 커질 수밖에 없습니다.

 

음원과 음반, 동영상 조회수까지 그들의 현재를 증명할 수 있는 지표들은 현재 상황 누구보다 뛰어난 대세임을 증명해주고 있습니다. 발표 후 4일 연속 1위를 달리다 신곡에 1위 자리를 내주기는 했지만 다시 음원 1위를 빼앗았습니다. 방탄소년단이 음원 1위로 데뷔를 시작하기는 했지만 이내 다시 그 자리를 차지한 트와이스는 대단하기만 합니다.

 

 

음반 역시 보이 그룹이 상대적으로 우위에 있는 상황임은 부정할 수 없습니다. 세븐틴은 발매와 함께 현재까지 8만 장이 넘는 앨범 판매고를 올렸으니 말입니다. 그와 달리 걸그룹은 상대적으로 음반 판매량이 적은 것이 사실입니다. 남자들의 경우 음반 구매에 열을 올리지는 않으니 말입니다.

 

걸그룹임에도 트와이스는 역대 세 번째 기록이라는 한 주 만에 4만장이 넘는 앨범을 판매했습니다. 최고 판매량을 기록한 세븐틴에 비하면 절반 정도의 양이지만 걸그룹으로서는 독보적이라는 점에서 특별하게 다가옵니다. 초도 3만장이 예약만으로 끝날 정도로 트와이스에 대한 반응은 뜨겁기만 합니다.

 

트와이스가 대단한 진짜 이유는 '치어 업'의 엄청난 인기도 대단하지만 1집 앨범인 '우아하게' 역시 현재 20위권에 올라와 있을 정도로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6개월 전에 발표한 음원과 지난 주 발표한 음원이 모두 상위권에 올려놓는 위력이 바로 트와이스의 저력입니다.  

 

 

뮤직비디오 조회수는 비교 불가일 정도입니다. 1집인 '우아하게'가 걸그룹 데뷔곡 역사를 새롭게 썼다는 것은 이미 알려진 사실입니다. 그 기록은 하루하루 이어지고 있고, 여전히 5천 7백만이 넘는 기록으로 현재진행형입니다. 2집 '치어 업'의 경우는 그 속도가 상상이상입니다.

 

발표한 지 아직 열흘도 되지 않았는데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만 1천 5백만을 넘겼습니다. 이 속도라면 '우아하게'의 대기록을 5월에도 경신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일 정도입니다. 이 정도면 말 그대로 하나의 현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런 대단한 기록을 경신하고 있는 트와이스의 대박 행진은 어쩌면 이번 주부터 일 듯합니다.

 

지난 주 컴백 스테이지를 가진 음악방송에서 1위 자리는 이번 주부터 이어질 것으로 보이기 때문입니다. 음원과 방송 활동, 음반 판매 등 모든 지표에서 트와이스가 1위를 하지 못하면 그게 이상할 정도이니 말입니다. 트와이스의 현재 기록들로 보면 이번 주가 아니라 과연 몇 번의 1위를 차지할 수 있을지가 궁금할 정도입니다.  

 

V 웹에서 방송하는 모든 영상에 실시간 접속자가 수십만이 넘을 정도로 단단한 팬덤 역시 트와이스의 힘입니다. 남자만 좋아하는 걸그룹이 아니라 여자들도 좋아하는 트와이스라는 점에서 그들의 존재감은 더욱 크게 다가옵니다. 남녀가 모두 좋아하는 걸그룹이라는 사실은 그들의 가치가 얼마나 대단한지를 보여줍니다.

 

JYP가 내놓은 최고의 존재가 되어 가는 걸그룹 계보를 이은 트와이스. 원더걸스와 미쓰에이의 장점만을 모두 모아놓은 듯한 트와이스는 말 그대로 JYP의 현재이자 미래이기도 합니다. 다양함이 요구되는 시대 모든 것에 맞춤형으로 다가오는 트와이스의 음악방송 1위 싹쓸이는 이제 자연스러운 일로 다가옵니다. 


                                                           내용이 마음에 드신다면 공감을 꾸욱 눌러 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공감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