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4. 3. 12:22

화성인 얼굴은폐녀 불쌍하고 안타깝지만 답답하기만 한 이유

'화성인 X-파일'에 등장한 얼굴 은폐녀는 충격적이었어요. 불법 성형수술로 인해 치아가 모두 사라져 버린 여자의 모습은 충격 그 이상이었으니 말이지요. 한 때 화제가 되었던 '선풍기 아줌마'를 떠올리게 하는 그녀의 모습은 경악스럽기만 했지요.

불법 시술과 본드로 치아를 만드는 경악스러운 그녀, 답답하기만 하다

 

 

'화성인 바이러스'와 '화성인 X파일' 이 담아내는 이야기들은 일반적이지 않기에 항상 화제가 되고는 하지요. 충격적이거나 의도성을 가진 노출로 이어지는 경우들도 많았던 방송이었지만 이번에 등장한 '얼굴 은폐녀'는 그 충격이 다른 것과는 비교가 안 될 정도였네요.

과거 불법 성형수술로 인해 얼굴이 부은 '선풍기 아줌마'가 화제가 되기도 했었어요. 잘못된 성형 수술로 인해 과거의 얼굴을 모두 잃고 이상한 모습으로 살아가고 있는 상황은 시청자들을 경악스럽게 만들었지요. 당연하게도 이 방송은 바로 화제가 되었고 '선풍기 아줌마'의 모습으로 인해 불법 성형의 문제가 얼마나 심각한지는 다시 한 번 중요하게 다가왔지요. 이후 방송사와 병원의 도움을 통해 최악의 상황을 모면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지요.

'선풍기 아줌마' 사례와는 다르지만 동일한 불법 성형이 낳은 최악의 결과였어요. 공업용 콜라겐을 사용해 불법 성형을 해서 엉망이 되어버린 얼굴은 참혹할 정도였지요. 더욱 충격적인 것은 공업용 콜라겐으로 인해 치아가 모두 빠져버린 입은 경악스러울 정도였어요. 치아가 없다보니 식사도 제대로 할 수 없고 당연히 외형적인 변형도 심각해진 상황은 충격일 수밖에는 없었지요.

치아가 전혀 없다보니 식사는 씹는 기능이 크게 필요하지 않는 순두부 정도가 전부이고 이런 식생활로 인해 건강에도 악영향을 끼칠 수밖에 없는 건 당연했어요. 이런 그녀가 충격적으로 들려준 이야기는 자신이 트랜스젠더였다는 사실이었지요. 물론 트랜스젠더가 처음도 아니라는 점에서 그녀의 성형 부작용보다 심각하지는 않았어요.

SBS 방송에서 트랜스젠더로 출연한 경험까지 가지고 있던 그녀는 자신의 외모를 더욱 여성적으로 만들기 위해 해서는 안 되는 불법 성형을 하게 되었고 그 결과는 최악이었어요. 인간에게 치명적일 수밖에 없는 공업용 콜라겐을 얼굴에 직접 주입했으니 문제가 생기는 것은 당연하지요. 그런 경악스러운 결과는 지금껏 본 적이 없는 경악스러운 치아 문제로 다가왔어요.

불법 성형으로 인해 치아가 모두 빠져버린 그녀가 하는 일이란 본드로 치아를 만드는 일이었어요. 망가진 외모에서도 여전히 독성 물질이 가득한 본드로 치아를 만드는 그녀의 모습은 경악 그 자체였지요. 독성 물질로 인해 자신이 최악의 상황이 되었음에도 여전히 독성 물질로 자신의 고통을 해결하겠다는 생각은 답답함으로 다가왔어요. 물론 그녀의 입장에서는 그 길 외에는 없다고 강변할 수도 있겠지만 결과적으로 현재의 자신을 만든 것은 이런 무모함이 만든 결과이니 말이에요.

분명 그녀의 현실은 불쌍하고 안타깝기만 해요. 트랜스젠더라는 분명한 사회적 소수자의 삶도 힘겨운데 불법 성형으로 인해 피해로 인해 칩거 생활만 하고 살아야 하는 그녀로서는 천벌과도 같은 힘겨움이 분명하니 말이에요. 하지만 분명한 것은 이런 모든 것들은 누군가 그녀에게 권유해서 생긴 결과가 아닌, 자신이 스스로 선택하고 결정해서 만들어진 결과 일 뿐이라는 것이지요.

과거 자신의 잘못으로 인해 치아가 모두 사라지고 엉망이 되어버린 상황에서도 여전히 독성 물질은 본드로 치아를 만드는 일에 하루 온종일을 소비하는 그녀에게 안쓰러움보다 답답함을 느낄 수밖에 없다는 점에서 그녀의 고통과 불쌍함을 마냥 안쓰러워 할 수는 없었어요. 방송의 힘은 결국 그녀에게 치료의 기회를 주었지만 그것보다 중요한 것은 스스로 불법 시술의 고통이 얼마나 심각하고 다시는 유사한 일을 하지 않겠다는 의지가 더욱 필요해 보였네요.

스스로 자신의 몸을 망치게 만들었고 엉망이 된 상황에서도 본드로 치아를 만드는데 전력하는 그녀의 모습에서 답답함만을 느낀 것은 저 혼자만은 아니었을 듯하네요. 바보스럽게 불법을 통해서라도 미를 얻고 싶은 욕망은 더욱 큰 욕망을 만들었고 그런 욕망은 결과적으로 자신을 최악의 존재로 만들었다는 점에서 더 이상 이런 바보 같은 일을 하지 않기를 바랄 뿐이네요. 불법으로 행해지는 모든 것이 문제가 될 수밖에 없다는 사실을 이번 사례를 통해서라도 모두가 느낄 수 있기를 바라게 되네요.



                                       내용이 마음에 드신다면 손가락을 꾸욱 눌러 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추천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