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9. 22. 06:20

슈퍼7 콘서트 취소, 길 무한도전 하차와 개리 예능중단 이제 만족스러운가?

무한도전 멤버들과 리쌍이 함께 만드는 콘서트가 끝내 무산되고 말았습니다. 그 이유가 티켓 가격이 높다는 반론이 거셌다는 점은 당혹스럽습니다. 무한도전이 방송되는 시간에 공연이 이뤄진다는 사실이 아쉽기는 하지만 이런 문제로 오랜 시간 준비해왔던 콘서트가 취소된다는 사실은 아쉽기만 합니다. 

 

슈퍼7 콘서트의 취소만이 아니라 리쌍 멤버들의 예능 하차까지 이어지며 이번 사태는 황당함으로 다가올 뿐입니다. 과연 이번 논란은 무엇을 위한 논란이었을까요? 무도를 비난하기 위한 비난이라고 밖에는 볼 수가 없는 황당한 비난은 결국 최악의 상황만 만들어내고 말았습니다.

 

슈퍼7 콘서트 취소, 모두에게 상처만 준 황당한 논란 만들기

 

 

 

 

이 논란이 얼마나 황당하고 어처구니없는지는 길이 무도 탈퇴를 이야기하는 과정에서 그대로 드러났습니다. 상식적으로 생각해봐도 그 거대한 공간에서 방송국이나 스폰서 없이 공연을 하는데 무료로 할 수 있다는 것은 불가능했습니다.

 

공연의 질을 높이려하면 할수록 비용이 늘어가는 것은 당연합니다. 비용을 많이 들여 최고의 음향과 무대, 조명 등 최고의 준비는 그만큼 많은 비용이 들 수밖에는 없습니다. 이런 비용들에 대한 고민도 없이 무조건 무한도전이 함께 한다는 이유로 공연비용을 시비 건다는 사실은 황당할 수밖에는 없습니다. 

 

 

무료로 공연을 한다면 무도 방송에 나온 최소한의 공간과 음향 장치로만 보여줄 수밖에 없습니다. 무료 공연을 원한다면 무료 공연에 맞는 장소와 부대장비들이 준비되고 이어져야 한다는 점에서 양질의 공연을 마음껏 보여주기에는 분명한 한계가 존재합니다.  

 

방송국에서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도 아니고 재벌들의 스폰서를 받아 행사를 치른다면 굳이 비난을 감수하면서까지 돈을 받을 이유도 없습니다. 리쌍 콘서트가 매번 매진 사례임을 생각해보면 그들이 굳이 이런 비난을 받으며 행사를 강행할 이유도 없습니다.

 

이번 공연을 위해 무도 멤버들과 리쌍은 9개월 동안 연습을 해왔다는 사실은 안타깝기만 합니다. 억대의 비용이 아무런 성과도 없이 사라졌다는 사실보다도 많은 이들과 함께 하기 위해 그들이 모두 하나가 되어 최선을 다한 시간이 이렇게 허무하게 끝나버렸다는 사실이 당혹스럽기만 하니 말입니다. 

 

"사실 이 부분에서 고아원 양로원 건물신축 증정, 장학금제도, 자선단체설립 등등 큰 이야기를 펼쳐나가는 상황이라 구체적이지는 않았지만 정말 여러가지 재미난 아이디어들이 많았다"

 

그저 돈벌이에 급급해서 공연을 하려 했다는 일부의 우려와는 달리, 그들은 여전히 무도였지요. 거대한 비용이 들어가는 상황은 어쩔 수 없는 선택일 수밖에 없었지요. 공연비용으로서 비싸다면 비싸고 적당하면 적당한 이 비용이 논란의 핵심이 되었다는 사실은 안타깝기만 하네요.

 

앞서서 이들이 거액을 벌어들일 것이라 비난했던 이들과 달리, 그들은 제작비를 제외하고 모든 비용을 다양한 방식으로 기부를 하기 위해 준비를 해왔다는 사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할지 모르겠네요. 비난만 하던 이들에게는 이런 것 역시 비난이 쏟아지니 급조해 만들어낸 기부 쇼가 아니냐는 비난을 할지도 모르겠네요.

 

하지만 기본적으로 기부 활동을 수년 동안 꾸준하게 해왔던 그들이 이런 기부 행위를 할 것이란 생각을 하지 못했다면 이는 그들을 너무 몰랐다는 의미겠지요. 공연을 보러가고 싶었는데 비용이 너무 비싸서 불만이었다는 것인지, 아니면 그저 비싸다는 것인지 알 수가 없는 무기력한 비난은 결국 모두를 망가지게 만들었네요.

 

"마지막으로 저는 죄송한 마음으로 떠나겠다. 개리도 마찬가지 죄송한 마음으로 프로그램을 떠나기로 했다. 3년 동안 정말 진심으로 무한도전을 사랑하고 시청자들에게 받은 사랑에 감사하며 보낸 시간이었다. 고마웠다"

 

길은 자신이 모든 책임을 지겠다고 밝혔네요. 모든 결정과 진행은 자신이 결정했고 멤버들은 자신을 믿고 따라온 만큼 자신이 책임을 지고 물러나는 것이 당연하다며 무도 하차를 결정했습니다. 자신들의 돈벌이가 아니라 모두와 함께 행복한 시간을 가지기 위해 9개월 동안 노력을 했지만 결과는 모든 것이 최악이었습니다.

최고의 무대를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해왔지만 그들의 진정성을 들여다보지 않은 채 오직 보여 지는 금액만을 가지고 모든 것을 결정하고 판단하는 일부로 인해 많은 이들은 이들의 환상적인 무대를 볼 기회를 놓치고 말았네요. 과연 그들의 공연을 기대해왔던 이들에게 비난을 일삼던 이들은 어떻게 보상을 해줄 수 있는 것일지 궁금하기만 하네요.

 

합리적인 금액에 공연 자체에 대한 기대를 더욱 크게 가졌던 이들에게 공연이 무산된 상황은 최악의 절망으로 다가올 수밖에는 없네요. 일부의 비난과 몇몇 언론의 일방적인 몰아가기만 만들어낸 황당한 결과는 모두를 절망으로 이끌었네요.

 

최근 해산물 전문 분장으로 큰 웃음을 주었던 길도 더 이상은 무도에서는 볼 수 없게 되었네요. '런닝맨'을 통해 가지고 싶은 존재가 되었던 개리 역시 아무런 미련도 가지지 않고 하차를 결정했습니다. 음악으로 대중과 소통하고 예능을 통해 자신들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최선을 다했던 그들은 이번 공연으로 인해 방송에서 완전히 떠나버리고 말았습니다.

 

일부 황당한 비난자들은 개리의 SNS를 찾아 비난을 일삼고, 공연도 예능도 모두 물러나라 외친 결과 자신이 원한 것을 다 얻었으니 행복한지 모르겠네요. 최선을 다하려던 그들은 그저 몇몇 비난을 일삼는 무리들과 언론들의 십자포화를 맞고 그들의 공연을 기다리고 있던 수많은 이들에게 절망을 주었습니다. 그들이 노력해서 만들어낸 공연을 보기 위해 기다려왔던 이들에게 이번 결과는 어처구니없을 뿐이니 말입니다.

 




                                           내용이 마음에 드신다면 손가락을 꾸욱 눌러 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추천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