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10. 26. 11:02

싸이 바바라 월터스 더 뷰 출연이 중요하게 다가오는 이유

싸이가 미국의 전국 방송인 ABC의 간판 토크쇼인 '더 뷰'에 출연했습니다. 그는 4분여 동안 말춤을 추며 광란의 시간을 만들었고, 진행자들과 함께 '강남스타일'을 추는 모습까지 보여주며 그의 대단한 인기를 실감하게 했네요. 

 

브리티니 스피어에 말춤을 가르치던 싸이가 이제는 미국을 대표하는 토크쇼의 전설 바바라 월터스까지 춤추게 했다는 사실은 놀랍지요. 이런 싸이의 행보가 반가운 것은 본격적인 미국 활동의 시작을 알리는 것이기 때문이지요. 전국적으로 방송이 되는 최고의 토크쇼에 출연했다는 사실만으로도 그의 인지도는 더욱 높아질 수밖에는 없기 때문이에요. 이런 적극적인 활동은 자연스럽게 방송에서 '강남스타일'이 더욱 자주 방송될 수 있도록 만들고 이는 곧 빌보드 1위로 가는 문을 열게 해줄 수밖에 없기에 반갑네요.

 

싸이의 더 뷰 출연은 미국 활동의 시작에 불과하다

 

 

 

 

 

싸이가 5주 연속 빌보드 핫100에서 2위를 차지한 것은 대단한 성과이지요. 1위를 차지하지 못한 결정적인 이유가 미국에서 활동을 하지 못한 것이라는 점에서 그의 본격적인 미국 활동은 곧 1위 가능성을 그만큼 높여주고 있네요.

 

5주 연속 쟁쟁한 팝 스타들을 제치고 2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대단한 성과인 것만은 사실이지요. 그럼에도 1위에 대한 아쉬움이 큰 것은 우리에게는 전인미답의 자리이기 때문이에요. 미국의 팝송을 들으며 자라왔던 많은 이들에게 빌보드 1위가 한국 가수가 차지할 수 있다는 것은 꿈도 꾸기 힘든 일이었지요.

 

감히 자신이 빌보드 1위를 하겠다는 꿈조차 꿀 수 없게 만들었던 그 대단한 차트에 싸이가 도전하고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한국인이라는 자부심이 생기는 것은 자연스럽지요. 그런 점에서 2위를 5주 동안 해도 만족할 수 없었던 것은 우리에게 그 1위라는 자리는 상징적인 행위가 될 수밖에는 없었기 때문이에요.

 

싸이가 빌보드 핫100에서 1위를 차지하지 못하고 있지만, 이미 20여개국에서 공식 차트 1위를 차지할 정도로 명실상부한 월드 스타가 된 것은 사실이지요. 빌보드 차트에서도 랩 송즈, 소셜 50, 온디맨드 송즈, 캐나다 핫 100에서 1위를 차지하며 이들 차트에서 3주 연속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어요.

 

이런 대한한 기록도 모자라, 빌보드 최신 디지컬 송즈와 독일 송즈, 유튜브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하며 총 7개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 대기록을 세웠네요. 이런 대단한 기록의 화룡정점이 될 수 있는 것이 바로 '빌보드 핫 100' 1위가 되겠지요. 그리고 그런 1위 자리를 위한 시작은 바로 바바라 월터스의 '더 뷰'였어요.

 

 

 

 

미국의 여느 방송에서나 마찬가지로 싸이의 등장은 관객들의 환호를 불러왔고, 한국어로 부르는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그들을 행복하게 해주었어요. 미국 최고의 토크쇼라는 '더 뷰'에서 한국어 노래가 4분여 등장할 것이라고는 상상도 못했던 이들에게는 황홀할 정도였네요.

 

로컬 방송이 강한 미국에서 전국 방송은 손에 꼽을 정로라는 점에서 싸이의 인기가 어느 정도인지는 '더 뷰'출연으로 모두 정리가 된 듯합니다. 아무나 나올 수 있는 방송도 아니라는 점에서 싸이의 인기가 어느 정도인지 알고 싶은 이들에게 '더 뷰' 출연은 좋은 증거 자료가 될 수밖에는 없으니 말입니다. 

 

ABC는 방송 직후 싸이의 출연 내용을 홈페이지에 옮기며 인기를 다시 한 번 증명해주었어요.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토크쇼에 출연했다는 것은 미국에서 활동하는 경쟁자들과의 정면 대결이 다시 시작되었다는 의미이지요.  

 

 

같은 방송사에서 방송하고 있는 세계적인 프로그램인 '댄싱 위드 더 스타:올스타즈'에서는 미국의 인기 배우들이 출연해 '강남스타일'을 새롭게 해석한 퍼포먼스를 보여 화제가 되기도 했어요. 싸이와 유재석을 연상하게 하는 복장을 하고 등장해 팀 별로 댄스를 선보인 그들의 모습 속에서 미국 대중들이 '강남스타일'에 얼마나 노출이 되어있고 좋아하는지를 알 수 있게 해주었네요.

 

방송 점수로 아쉽게 1위를 차지하지 못했던 싸이는 바바라 월터스의 '더 뷰'를 시작으로 마룬5의 6주 연속 1위를 누르고 새로운 1위에 등극할 가능성을 높였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다양한 활동을 본격적으로 펼친다는 점에서 싸이의 다음 주 빌보드 1위를 기대해 봐도 좋을 듯합니다. 

 

 

 

 

                                           내용이 마음에 드신다면 손가락을 꾸욱 눌러 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추천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