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11. 6. 06:10

싸이 윤아 불륜설 중화권 기사 단호한 대처가 절실한 이유

이제는 명실상부 세계적 스타가 된 싸이와 소녀시대의 윤아가 불륜 중이라고? 이 황당한 내용은 대만 한 잡지에 실린 내용이라고 하네요. 싸이가 '강남스타일' 발표 6개월 전 지인의 소개로 만나 호감을 가져 불륜까지 이어지게 되었다고 기사는 밝히고 있어요.

 

더욱 황당한 것은 싸이의 아내가 이 사실을 알면서도 가족을 위해 함구하고 있다는 중화권 언론의 기사 내용은 헛웃음만 나오게 했네요. 중화권 현지인들마저 황당해하는 이 기사가 사실일 것이라고 믿는 이는 아무도 존재하지 않지요. 아마 기사를 쓴 기자마저도 믿지 못하고 썼을 듯합니다.


싸이와 윤아 불륜 기사에 대해 단호한 대처가 절실한 이유

 

 

 

 

기본적으로 말도 안 되는 기사를 내보내는 언론에 대해 그에 적합한 행위를 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이 황당한 대만 잡지 기사에 SM 측에서는 상대할 가치도 없는 일이라고 일축하고 있지만, 그렇게 대처해서는 안 되는 것이지요. 황당하고 말도 안 되는 기사에 상대할 가치가 없는 것은 당연하지만, 언론을 통해 이렇게 기사화되었다는 점은 중요하니 말이에요.

 

 

이  기사가 나가자 시나닷컴 등 중국 내 주요 언론들이 이를 기정사실로 받아들이며 의문형 기사들을 쏟아내고 있기 때문이에요. 홍콩에서 열린 패션쇼에 참가한 윤아가 싸이에 관한 질문을 받자 대답을 피하고 현장을 떠났다고 보도하며 이런 말도 안 되는 불륜이 사실인 것처럼 이야기하고 있다는 것은 분명 문제네요.

 

"평소 다른 가수의 작업을 도와주는 싸이가 6개월 전 지인과의 모임에서 윤아를 알게 됐다. 당시 구석에 앉아 말도 안하고 가만히 있는 윤아에게 싸이가 먼저 다가가 분위기를 화기애애하게 유도하자 곧 윤아가 싸이에게 호감을 갖게 됐다"

"싸이의 불륜이 공개적으로 알려지지 않았지만 그의 부인 역시 이미 알고 있는 사실이다. 싸이 아내는 싸이의 연예계 활동과 가족을 위해 참고있다"

대만의 한 잡지가 쏟아낸 싸이와 윤아의 불륜설에 대한 기사는 나름 구체적인 내용을 지니고 있지요. 물론 그 구체적인 내용이라는 것 자체가 허구라는 점이 문제지만 말이지요. 팬픽을 쓰듯 써내려간 이 내용을 기사라고 올린 중국인 기자의 용감함을 넘어 어처구니없는 행동은 이후 다른 중국 기자들에게 동참을 얻어냈다는 점이 문제이지요.

 

사실무근임에도 뒤를 이어 유사한 내용을 꼬리 물기 기사가 이어진다는 점에서 이번 사건은 그저 웃고 넘어갈 수준은 아니지요. 소녀시대는 여전히 중화권에서도 최고의 인기 스타이지요. 그런 그녀들을 음해하려는 이들은 어디나 존재하고 중국이라고 그런 여론이 없는 것은 아니지요. 그런 그들에게 이런 말도 안 되는 기사는 음해를 위한 좋은 조건이 될 수밖에는 없지요.

 

그들에게는 나름 공신력을 얻고 있는 언론이 이런 식의 기사를 당당하게 기재했다는 사실에, 그들은 신뢰를 하고 믿어버릴 수도 있으니 말이에요. 일부이기는 하지만, '싸이가 윤아와 불륜이라니 충격이다'는 식의 댓글들이 이어지고 있다는 점에서도 이는 그냥 넘길 수 있는 문제는 아니에요.

 

그저 상대할 가치조차 없는 일이라고 넘어간다면 다음에는 이 보다 더한 싸구려 조작 기사들이 쏟아질 수도 있을 거에요. 대만의 언론이 한류에 대해 상당히 경계하고 이런 한류를 막기 위해 악의적인 보도를 해온 사례를 생각해보면 이번 엉터리 기사에 적극적으로 대처해야만 할 거에요.

 

대만 언론들이 악의적으로 한국 스타들을 비난하고 비방하던 것을 생각해보면, 이번 싸이와 윤아의 불륜 기사 역시 그런 악의적 음해의 한 방법이라고 볼 수 있기 때문이에요. 법적으로 따져 정정 보도를 하게하고, 그에 합당한 처벌을 받을 수 있도록 요구하지 않으면 유사한 행태의 악의적인 기사들은 다시 나올 수밖에는 없을 거에요.

 

못난이들이 자신들의 부족함을 생각하지는 않고 대단한 스타가 된 한국 스타들에게 이런 식의 해코지를 하는 것은 정말 못난 행동임이 분명하지요. 그렇다고 이런 식으로 반복되는 그들의 악의적인 보도를 그대로 방치한다면 더 큰 논란을 만들어낼 수도 있다는 점에서 단호한 대처를 해야만 할 거에요. 스타를 만드는 것도 중요하고 힘들지만, 스타를 보호하고 더 성장할 수 있도록 해주는 역할 역시 중요하니 말입니다.




                                           내용이 마음에 드신다면 손가락을 꾸욱 눌러 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추천은 가능합니다^^

Trackback 0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