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11. 8. 10:12

싸이 빌보드2위 아쉬움 달렌, 싸이 옥스퍼드대 강연 그는 진정한 국제가수였다

싸이가 파리에서 가진 2만명과 함께 한 플래시몹에 이어 영국 옥스퍼드 대학에서 가진 강연이 화제가 되고 있네요. 세계 최고의 대학 중 하나인 영국 옥스퍼드대학에 초대를 받아 강의를 한 싸이는 여전히 당당하게 좌중을 휘어잡으며 명강의를 펼쳤네요.

 

마룬5에 밀려 7주 연속 빌보드 핫100 2위에 머문 싸이가 아쉽기는 하지만, 1위를 8주 연속한 마룬5만큼 7주 연속 2위를 한 싸이의 존재감도 그에 못지않다는 점에서 놀랍기만 합니다. 싸이가 빌보드 1위를 하지 못하고 있다는 사실이 아쉽기는 하지만, 언제라도 다시 도전해 1위를 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에서 만족스럽네요.

 

옥스퍼드 대학생들을 감동시킨 싸이, 빌보드 7주 연속 2위도 괜찮다

 

 

 

 

옥스퍼드 유니언에서 개최한 이번 싸이 초청 강연은 그가 세계적 스타가 되었음을 인정하는 하나의 행사였어요. 마이클 잭슨 등 세계적 스타들이 초청되었던 전래를 비춰보면 싸이가 국제적인 존재감을 가진 진정한 월드 스타임이 증명된 강연이었으니 말이지요.

 

데일리메일, 인디펜던트 등 영국의 유력 매체들이 앞다퉈 싸이의 영국 방문을 알리는 모습에서도 그의 위상은 쉽게 확인이 됩니다. 역사사 가장 위대한 팝스타라는 비틀즈의 나라에 들어선 싸이에게 이렇게 대단한 관심이 집중되는 것은 그가 진정한 월드 스타이기에 가능한 일이겠지요.

 

"옥스퍼드 스타일! 강남 래퍼 싸이가 런던에 도착해 팬들에게 둘러싸여 있다"

 

신문들의 머리기사에서도 알 수 있듯, 싸이의 모습은 그들에게도 화제였어요. 옥스퍼드 대학생들과 만나 자신의 모든 것을 솔직하게 표현하는 싸이의 강연은 옥스퍼드 학생들에게도 큰 환영을 받았다고 하지요. 영상으로 보여진 그들의 환영은 파리 에펠탑 앞에서 가진 플래시몹 못지않은 열광이었으니 말이지요.

 

"'강남스타일' 때문에 나는 꿈 속에 살기도 하고 악몽 속에 살기도 한다. 내가 옥스퍼드에서 강연을 하는 것은 꿈이다"

4개월 전까지만 해도 평범했던 한국의 가수가 유튜브를 통해 강제 미국 진출을 하고, 세계적인 스타가 되기까지 그 숨 막혔던 순간들을 능숙한 영어와 위트를 섞은 그의 강연은 흥미로울 수밖에는 없었을 거에요. '강남스타일' 스타일 그대로 강단에 올라 차분하게 자신의 모든 것을 이야기하는 싸이는 역시 싸이였네요.

 

 

외국인을 위해 만든 영상이 아닌 케이팝 스타들을 위한 서비스가 이렇게 대단한 성공을 거둘 것이라고는 상상도 하지 못했다는 싸이는 이 모든 것이 반갑고 신기하기만 했다고 하지요. 강연 내내 좌중을 웃기고 주목하게 만드는 싸이다운 강의는 옥스퍼드 강연을 더욱 흥미롭고 재미있게 만들었지요.

 

대마초와 군대 문제로 최악의 존재감이 되었던 자신이 이렇게 세계적인 인지도를 가진 가수가 될 수 있었던 것은 모두 국민들의 덕이라고 이야기하는 싸이의 솔직함은 초지일관 꾸준하기만 하지요. 강연 중 싸이와 포옹을 하고 어쩔 줄 모르는 여학생의 모습과 강연 후 학생들에게 강남스타일의 핵심인 말춤을 가르쳐주고, 함께 춤을 추는 장면에서는 묘한 감동까지 함께 했네요.

 

싸이가 비록 빌보드 핫100에서 1위를 차지하지 못하고 7주 연속 2위에 머물러 아쉬움을 주었지만, 최고의 대학이라는 옥스퍼드에 초청되어 학생들을 사로잡는 명강의를 보여준 것은 자랑스럽기만 하네요. 이 대단한 인기가 앞으로도 지속되기를 바라는 것도 당연하겠지요. 내년 2, 3월경에는 한국어와 영어로 된 월드 와이즈한 첫 앨범이 발매될 예정이라 하니, 싸이의 빌보드 핫100 1위는 내년으로 미뤄야 할지도 모르겠네요.

 

비록 빌보드 핫100에서 7주 연속 2위에 머물렀지만, 싸이의 인기는 전 세계적이라는 점에서 자랑스럽기만 합니다. 현재의 모습처럼 언제나 당당하고 최선을 다하는 모습으로 많은 이들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줄 수 있는 국제가수 싸이가 되기를 바라네요. 

 

 

 

 

                                           내용이 마음에 드신다면 손가락을 꾸욱 눌러 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추천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