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11. 10. 13:02

아이유 공식입장 통한 해명에도 많은 이들이 실망하는 이유

아이유와 은혁이 사진이 공개된 후 논란이 거세지자 아이유 소속사인 로엔은 급하게 공식 입장을 밝혔네요. 사진 한 장이 부른 억측들에 대한 공격적인 방어라고 보여지지요. 소속사에서 잘못된 정보에 대해 긴급하게 대처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아이유 측의 공식입장에도 불구하고 논란이 계속 되는 이유는 두 가지 정도로 볼 수 있지요. 국민 여동생으로 불린 아이유라는 점이 문제였고, 그 대상이 열정적인 팬이 많은 슈퍼주니어라는 점이에요. 이 둘이 하나가 되면 논란은 쉽게 가라앉지 않는 이유로 다가오지요.

 

논란이 잦아들기 힘든 삼촌팬과 소녀팬들의 대립?

 

 

 

 

성인들이 서로를 사랑하는 것은 잘못된 일이 아니지요. 그저 연예인이라는 이유만으로 그런 사랑이라는 감정도 제대로 느끼지 못한다는 것은 잘못된 일이니 말입니다. 그런 점에서 아이유와 은혁의 사진 자체는 문제가 될 수는 없습니다.

 

 

문제는 그들을 좋아하는 팬들의 입장이지요. 둘 관계의 진실과 상관없이 그들의 느끼는 일종의 배신감이 논란의 중심이고, 쉽게 사라지지 않을 기억이라는 점이에요. 잠옷을 입고 사진을 찍은 모습이 본인들과 상관없이 다양하게 추측될 수밖에 없는 것은 당연합니다.

 

팬들은 아이유와 은혁의 사진이 조작된 것이라고 주장을 하기도 했지요. 아이유의 잠옷 입은 사진과 은혁의 사진을 교묘하게 합친 것이라는 것이 반론의 전부였어요. 하지만 로엔 측에서 공개적으로 아이유의 집으로 은혁이 방문했다고 밝힘으로서 이런 주장은 설득력을 잃게 되었네요.

 

사진 한 장이 이렇게 커다란 파문을 일으킬 수밖에 없었던 것은, 최근 출연했던 '고쇼'의 남자친구 발언과 절묘하게 맞아 떨어졌기 때문이지요. 아이유도 연애를 하는 나이가 되었구나라는 생각을 가지며 묘한 허무함을 가졌던 많은 아이유 팬들은 그 증거라고 보이는 묘한 사진 한 장이 분노로 변하게 되었으니 말입니다.

 

수많은 삼촌 팬들을 은혁을 비난하는 글들이 많아졌고, 이에 슈주 팬들은 방어하며 오히려 아이유를 공격하는 형세로 바뀌며 논란은 아이유와 은혁을 넘어선 팬들 간의 혈전으로 이어지는 모양새가 되어 버렸어요. 이 모든 것이 서로의 팬들이 스타들을 사랑하는 마음에서 벌어진 일이기는 하지만 씁쓸한 것 역시 사실이지요.

 

안녕하세요. 로엔엔터테인먼트입니다.

오늘 새벽 당사 소속 아티스트인 아이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공개된 사진과 관련하여 당사의 공식 입장을 드립니다.


먼저 해당 사진이 공개되어 관계자 및 아이유의 팬 여러분들과 슈퍼주니어의 팬 여러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머리 숙여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공개된 사진은 올 여름 아이유가 많이 아팠을 당시, 아이유의 집으로 은혁이 병문안을 왔을 때 소파에서 함께 앉아 찍은 사진으로, 오늘 새벽 아이유가 트위터 멘션을 작성하는 과정에서 실수로 본인 트위터 계정과 연동된 사진 업로드 사이트에 해당 사진이 업로드되어 외부에 공개되었습니다. 아이유는 본인의 부주의로 이번 사진이 공개되어 선배인 은혁에게 본의 아니게 피해를 입힌 점에 대해 진심으로 미안한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아이유와 은혁은 아이유의 데뷔 때부터 가깝게 지내온 선후배 사이로, 은혁은 아이유의 어머니와도 함께 식사자리를 가질 정도로 절친한 사이입니다. 이번 일과 관련하여 아이유와 은혁의 사이에 대해 확대해석이나 섣부른 추측은 삼가 부탁 드립니다.

이번 일을 경계 삼아 더욱 성숙한 모습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다시 한 번 사과 말씀 드립니다.
죄송합니다.

로엔엔터테인먼트 드림

아이유의 소속사인 로엔에서 밝힌 내용을 보면 데뷔 시절부터 친했던 아이유와 은혁이 평소에도 자주 만나는 사이라고 밝혔어요. 은혁이 아이유 어머니와 함께 식사를 할 정도로 친한 사이였고, 여름 아팠던 아이유를 문병하기 위해 집을 방문해 소파에서 찍은 사진이 잘못 공개되어 논란이 일었다는 것이 소속사의 해명이네요.

 

소속사의 말처럼 아이유와 은혁은 정말 순수한 선후배 관계일 수도 있어요. 친한 동생이 아프니 병문안을 가서 함께 사진을 찍는 것이야 충분히 가능한 일이니 말이지요. 비록 그들이 대중들의 사랑을 받는 스타들이기는 하지만, 그들도 사람이니 말입니다.

 

문제의 핵심은 아이유의 변화에 그녀를 사랑했던 많은 이들이 잘 적응을 하지 못한다는 것이지요. 그녀는 이제 성인이 되었고, 술도 마시고 사랑도 할 나이임에도 여전히 자신들이 가지고 있는 환상 속의 아이유 그대로 존재하기를 바라는 마음이 강하기 때문이에요. 그런 환상을 완벽하게 깨트려버린 사진 한 장은 이내 분노로 바뀔 수밖에는 없었으니 말입니다. 그나마 팬들은 시간이 조금 지나면 아이유를 다시 사랑해줄 수밖에 없지만, 일반 누리꾼들의 공격은 이제부터 시작일 수 있지요.

 

사진에서 보여주는 각각의 해석은 말 그대로 보고 싶은 만큼 보일 뿐이지요. 소속사의 공식입장에서 드러났듯, 아무것도 아닌 일반적인 사진으로 생각하면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사진이지요. 하지만 다른 측면으로 생각하며 이는 소속사가 은폐를 하기 위한 여론 조작으로 들리기도 합니다.

 

아이유 공식입장에도 실망하는 많은 이들은 이런 조작으로 상황을 파악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미 수많은 연예인들의 논란을 익히 경험했던 이들에게는 모든 것들이 그들의 주장으로 다가오기는 힘들기 때문입니다. 많은 이들의 소속사의 입장을 그대로 받아들이지 않는 이유는 연예계의 이런 일은 너무 허다했기 때문이기도 하지요.

 

아이유 공식입장과 해명을 그대로 받아들이거나, 이를 곡해하고 잘못 해석해서 공격하거나 모두 각자의 몫입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아이유를 하나의 이미지로 각인시켜 자신의 틀 안에 가둬야 한다는 생각은 하지 말아야 할 겁니다. 그녀는 자신이 하고 싶은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성인이니 말이지요. 물론 그 자유에 대한 책임 역시 아이유의 몫이지만 말이지요.

 

양치기 소년의 거짓말에서도 알 수 있듯, 연예계 전반에서 만연이 된 거짓말이 결과적으로 아이유를 힘들게 하고 있음은 분명합니다. 아무것도 아닌 일이 침소봉대되어 악플을 만들어내는 것은 이런 고착된 대중들의 연예계에 대한 불신이 작용하고 있기 때문이니 말입니다. 



                                           내용이 마음에 드신다면 손가락을 꾸욱 눌러 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추천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