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11. 11. 06:15

싸이 더블플래티넘 기록, 놀라운 일들은 시작에 불과하다

싸이가 미국에서 디지털 싱글 판매량 200만장을 넘어섰다고 하네요. 미국레코드협회에서 발표한 싸이의 더블 플래티넘 기록이 대단한 것은 팝의 본고장이라 불리는 미국에서 진정한 슈퍼스타로 발돋움했다는 증거가 되기 때문이지요. 

 

미국에서 더블 플래티넘을 기록한 것은 국내 가수로서는 당연히 최초이지요. 그동안 미국이라는 거대한 시장에 진입하는 것도 힘겨워했던 한국에서 더블 플래티넘을 기록한 가수가 나왔다는 사실만으로도 흥겹고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네요.

 

싸이, 이제 시작일 뿐 더욱 놀라운 것은 지금부터다

 

 

 

 

 

싸이에 대한 소식이 연일 업그레이드되어 소개되고 있네요. 호주에서 엄청난 인기를 실감하고 미국으로 건너간 싸이가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날들을 보내더니, 프랑스 방송사에서 보내준 전용기를 타고 파리 에펠탑으로 날아가 2만 여명이 모인 시민들과 함께 '강남스타일'을 열창하는 모습은 장관이었네요.

 

 

문화 강국인 프랑스. 프랑스의 수도인 파리와 상징물인 에펠탑 앞에서 한국인 싸이가 '강남스타일'을 부르고 파리 시민들이 함께 노래하며 말춤을 추는 장면은 신기할 정도였네요. 실감하기 힘든 세계적 인기를 진정으로 입증해주고 있는 싸이의 행보는 곧바로 영국으로 이어졌습니다.

 

세계적인 대학인 옥스퍼드에서 초청되어 강연을 해야 했기 때문이지요. 세계적 스타들만 초청되었던 옥스퍼드 유니언의 초청 강연의 싸이 특유의 유머가 섞인 강의로 화제가 되었어요. 어느 곳에서나 싸이스러움이 통용되는 세상이 되었다는 것만으로도 대단한 일이 아닐 수 없네요. 싸이를 포옹하고 어쩔 줄 몰라 하는 옥스퍼드 대학생의 그 표정을 잊을 수가 없으니 말입니다. 강연이 끝난 후 다 함께 말춤을 추는 모습은 에펠탑 앞에서 보여준 퍼포먼스와는 또 다른 감동이었네요.

 

유튜브 사상 최다 '좋아요'를 받아 기네스 월드 레코드에 정식 등록이 된 싸이. 영국 UK 차트 1위 트로피에 국내에서는 뮤뱅에서 9주 연속 1위라는 강공할만한 기록을 보이며, 안과 밖에서 상상도 할 수 없는 인기를 실감해야만 했어요. 프랑스와 영국을 거쳐 그의 다음 행보는 독일이었네요. 11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개최되는 MTV 유럽뮤직어워즈(EMA)에 참석하기 위함이었지요.

 

리한나, 케이티 페리 등 쟁쟁한 세계적 스타들과 경쟁해 올 해의 뮤직비디오 상 후보에 오른 싸이가 수상까지 하게 된다면 대단한 일이 아닐 수 없지요. EMA에 참석하는 것만으로도 대단한 성과인데, 그 시상식에서 수상까지 하게 된다면 꿈이 현실로 이어지는 일이니 말입니다. 독일을 거쳐 미국으로 돌아가는 싸이의 행보는 더욱 바빠질 것이라고 하지요.

 

EMA에 참석하는 것도 경사인데 오는 18일 로스앤젤레스 아마레칸뮤직어워즈(AMA)에서 '강남스타일'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라고도 합니다. 말 그대로 세계적인 스타가 아니라면 참석하기도 힘든 AMA에서 축하 무대를 선보이는 가수가 한국인 싸이라는 사실은 경이롭기까지 합니다. 그동안 그저 방송으로만 접하던 AMA 무대에 싸이가 나와 '강남스타일'로 축하 무대를 만들어준다는 사실은 여전히 믿기지 않는 현실이니 말이지요.

 

이 무대를 거쳐 하이라이트가 되는 것은 미국 추수감사절인 22일 NBC TV 토크쇼인 '제이 르노의 투나잇쇼'에 출연하게 됩니다. 추수감사절에 가장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는 토크쇼에 싸이가 출연한다는 사실은 미국에서 싸이의 인기가 어느 정도인지 증명해준 셈입니다. 시청률 높은 시간대에 다른 스타가 아닌 싸이를 선택했다는 것은 그가 얼마나 대단한 존재인지를 보여주는 대목이니 말입니다.

 

미국만이 아닌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제이 르노 쇼'에 싸이가 출연한다는 소식만으로도 반가운데, 일 년 중 가장 중요하다고 여겨지는 추수감사절에 출연이 확정되었다는 것은 우리가 상상하는 것 이상으로 싸이에 대한 미국인들의 관심이 높다는 반증일 겁니다.

 

미국에서 개최되었던 MTV VMA에 출연해 "죽이지"를 외치며 놀라게 하던 싸이는 EMA에 이어, AMA 등 전 세계 주요 시상식 무대에 서게 되는 최초의 한국인이 되었네요. 6억 8천 5백만 뷰를 넘어선 유튜브에서는 11월 안에 7억 뷰 돌파를 할 것이 당연하지요. 역사상 최초로 10억 뷰를 기록할 것이라는 예측이 현실이 되어가는 중에 싸이가 기록한 그 새로운 가치는 어쩌면 내년 개최되는 미국에서의 단독 콘서트가 될 듯합니다.

 

시상식이나 토크 쇼가 아닌, 싸이 그대로를 모두 보여줄 수 있는 공연 무대는 진정한 싸이 신드롬을 완성시키는 행사가 될 수밖에 없으니 말이지요. 정점을 찍어 싸이가 그저 어설프게 운좋은 신인이 아닌, 진정한 실력자라는 사실을 증명해주는 계기가 될 겁니다. 이 콘서트 성공은 미국에서 월드 와이즈로 발매되는 새로운 앨범에 영향을 줄 것은 분명하지요. 그 앨범이 성공하면 싸이는 진정한 월드 스타의 자리에 올라서게 된다는 점에서 우리가 놀랄 일은 이제 부터 시작이네요.




                                           내용이 마음에 드신다면 손가락을 꾸욱 눌러 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추천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