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11. 12. 06:15

싸이 로마 3만 명 플래시몹, 이탈리아 월드컵 우승이라도 했나?

싸이의 인기는 상상도 할 수 없는 정도네요. 미국에서 더블 플레티넘을 기록한 싸이가 유럽에 넘어가 파리 에펠탑 앞에서 2만여 명과 함께 '강남스타일' 플래시몹을 하는 장관은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파리의 장관을 연출하고 영국으로 넘어가 다양한 기록들을 양산해낸 싸이는 그건 시작에 불과했네요.

 

싸이가 유럽 MTV 뮤직어워드에 참여하는 동안 이탈리아에서는 대규모 플래시몹이 펼쳐지며 유럽에서도 싸이의 인기가 상상을 초월할 정도임을 보여주었네요. 파리에서 2만명이 장관을 보이더니 로마에서는 3만 여명의 시민들이 열정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주며 모두를 놀라게 하고 있네요.

 

이탈리아 월드컵 우승 열광 연상케 하는 로마 3만명 플래시몹

 

 

 

 

 

상상도 할 수 없었던 다양한 기록들을 매일 경신하고 있는 싸이에 대한 관심은 여전히 뜨겁기만 합니다. 유럽 행보를 끝내고 미국으로 건너가서도 연일 이어지는 행사들에 참여하는 싸이는 쉴 틈도 없을 정도로 최고의 행보 보여주고 있네요. 이런 싸이의 기적과도 같은 일정은 내년 2, 3월 새로운 앨범을 나오기 전까지 이어질 수밖에는 없어 보이네요.

 

 

프랑스의 심장이라 불리는 파리 에펠탑 앞 광장에서 벌인 싸이와 2만여 파리 시민들의 플래시몹은 장관이었습니다. 단순히 숫자의 양만이 아니라 혼연일체가 되어 보여주는 그들의 일거수일투족은 그 어떤 스타들의 공연과 다름이 없었네요.

 

유럽의 이런 분위기를 이끈 것은 바로 이탈리아이지요. 유럽 각국에서 퍼포먼스가 이어지기는 했지만, 이탈리아만큼 열광적으로 즐기는 장면은 드물었지요. 카티아나, 팔레르모 베르디 광장에서 1만에 가까운 시민들이 모여 플래시몹을 하는 장면에 이어 두오모 성당 앞 광장에서 2만이나 되는 시민들이 보인 '강남스타일'은 장관이었습니다. 

 

광장을 가득 매운 시민들이 하나 같이 '강남스타일'을 흥얼거리고 춤을 추는 모습은 그 자체로 흥미로운 볼거리 일 수밖에는 없었네요. 이탈리아를 방문한 적도 없는 싸이의 노래에 그렇게 열광할 거라고는 상상도 할 수가 없었으니 말입니다. 그런 열정적인 모습이 그저 한차례 광풍처럼 지나가는 것이라 여겼지만, 지난 10일 로마 포폴로 광장에서 3만 여명의 시민들이 모여 만든 플래시몹은 장관이라는 말로 표현하기 힘들 정도였습니다. 

 

 

축구 강국인 이탈리아가 마치 월드컵 결승에서 이긴 후 시민들이 축하를 하는 듯 흥겹기만 했습니다. 포폴로 광장을 가득 메운 시민들이 '강남스타일'을 따라 부르고, 춤을 추는 그들의 모습은 대단했습니다. 로마의 유명한 축제를 즐기는 시민들의 모습을 연상케 하는 장면이었습니다.

 

그 큰 광장을 가득 매운 시민들이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따라 부르고 춤을 추는 장면은 정말 대단했지요. 국내에서도 볼 수 없었던 장관을 이국에서 경험할 수 있다는 사실은 그 무엇으로도 감당이 안 되는 감동일 수밖에는 없습니다. 그저 몇몇이 플래시몹을 하고 그런 모습들을 구경하는 수준이 아니라, 광장에 모인 시민들이 모두 열광하는 장면은 보고서도 믿기 힘들 정도였네요.

 

추수감사절에는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제이 레노 쇼'에 출연하고 AMA 무대에까지 오르는 싸이의 인기와 열정은 끝이 없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싸이를 통해 더 많은 한국 뮤지션들이 세계적인 인지도를 가진 스타로 커갈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내용이 마음에 드신다면 손가락을 꾸욱 눌러 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추천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