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11. 12. 08:05

싸이 EMA 베스트비디오상과 강남스타일 유튜브 7억 뷰 돌파, 감동 그 이상이다

싸이가 11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유럽 MTV 뮤직 어워드에서 올 해의 뮤직비디오 상을 받았네요. 한국인으로 그 누구도 넘보지 못했던 행사에 초대를 받았다는 것만으로도 대단했는데, 세계적 스타들을 물리치고 수상을 한 싸이는 진정 국제 가수임이 분명합니다. 

 

'강남스타일'은 유튜브에서 7억 뷰를 넘기면서 이젠 저스틴 비버가 기록하고 있는 최다 뷰 기록마저 경신을 앞두고 있습니다. 끝이 없어 보이는 싸이의 존재감은 보면서도 믿기 힘든 상황까지 몰고 가고 있습니다. 유럽 MTV 뮤직 어워드 수상은 끝이 아니라 이제 시작일 뿐이라는 점에서 싸이의 기적 같은 행보에 놀랄 준비를 단다하게 해야 할 듯합니다.


싸이 EMA 수상과 유튜브 7억 뷰 돌파, 그 기묘한 경험이 흥분된다

 

 

 

 

케이피 페리, 레이디 가가, 엠 아이 에이, 리한나 등 쟁쟁한 경쟁자들을 물리치고 싸이가 올해의 뮤직 비디오 상을 수상했다는 소식은 대단합니다. 단순히 대단하다는 이야기만으로는 부족한 이 감동은 그저 싸이만의 것은 아니겠지요.

 

한국인으로는 최초로 EMA 무대에 섰다는 사실만으로도 대단한 일이었습니다. 한국어로 된 노래를 세계인들 앞에 부르고 환호하는 그 모습만으로도 황홀했는데, 그가 올 해 최고이 뮤직 비디오 상을 받은 주인공이라는 사실은 흥분으로 다가옵니다. EMA 축하 무대에서 보여준 대단한 퍼포먼스는 그의 인기가 현재 어느 정도인지를 잘 보여줍니다.

 

독일 현지 EMA 시상식에서 보여준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객석의 관객들을 모두 흥분시킨 열정의 무대였습니다. 기존 싸이의 트레이드마크였던 복장과는 조금 달라진 모습이었지만, 유럽의 댄서들과 싸이의 기존 복장을 그대로 입고 나온 대규모의 싸이 미니미들이 함께 만들어낸 장관은 또 다른 재미로 다가왔습니다.

 

싸이 소개와 함께 무대 밖에 만들어진 뮤직 비디오에 등장했던 놀이터를 그대로 흉내낸 공간에서부터 시작해 무대 안으로 들어서는 과정은 그것 자체로 흥미로움을 자아냈습니다. 무대에 오르는 과정에서 백 댄서들과 하나가 되어 입장하자 시상식은 갑자기 뜨거운 함성으로 변하고 말았지요.

 

'강남스타일'을 따라 부르고 말춤을 함께 추며, 싸이의 공연을 담아내기 위해 노력하는 시상식 내의 많은 이들은 이미 싸이 홀릭이었습니다. 싸이의 동작 하나하나에 열광하고, 그의 말 한 마디에 환호하는 EMA 현장은 수상전부터 이미 싸이를 위한 무대였으니 말입니다.

 

싸이 EMA 축하공연 라이브 보기

 

 

 

EMA 시상식이 열리기 전 독일을 방문한 싸이를 맞이한 것은 유명한 모델인 하이디 클룸이었어요. 이번 EMA 사회를 맡기도 한 그녀가 싸이와 함께 푸른색 복장을 하고 함께 찍은 사진은 화제가 되었지요. 완벽하게 싸이로 변신한 그녀가 싸이와 뮤직 비디오에 등장하는 모습으로 함께 하는 모습은 정말 보고도 믿기 힘든 장면들이었으니 말입니다.

 

"MTV EMA에 감사드린다. 나는 신인이니까 말 할 수 있는 시간을 달라.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를 사랑해준 전 세계 팬들에게 고맙다. 날 응원해준 가족들에게 감사하다. 무엇보다 나와 결혼해준 아내에게 정말 고맙다"

 

최고의 스타들을 물리치고 올해의 뮤직 비디오 상을 받은 싸이는 소감을 말하며 감격해 했어요. 마지막에는 한국어로 "감사합니다"를 외치는 싸이의 모습에서 뭉클함 감동을 느낀 것은 당연했을 듯합니다. 상상도 할 수 없었던 대단한 무대에 올라서 세계인들을 즐겁게 한 것도 대단하지만, 세계적 스타들을 물리치고 수상자가 되었다는 사실은 형용할 수 없는 기쁨이니 말입니다.

 

유튜브에서는 7억 뷰를 넘기며 이제 남은 것은 저스틴 비버의 '베이비' MV가 기록한 7억 9840만 건만 남았습니다. 현재의 속도라면 이번 달 안에 무난히 이 기록을 넘어 올 해 안으로 기적과도 같은 10억 뷰를 달성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EMA 수상에 이어 미국으로 건너가 AMA에서도 공연을 하게 되는 싸이는 전인미답의 길을 걷고 있습니다. 그가 만들어낸 이 길로 수많은 한국인 뮤지션들이 걸어갈 수 있을 것이라는 점에서 싸이의 이 성취는 모두를 위한 것임이 분명합니다. 꿈이 현실이 되게 한 싸이의 힘찬 전진이 앞으로도 계속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내용이 마음에 드신다면 손가락을 꾸욱 눌러 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추천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