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11. 13. 10:08

이하이 빌보드가 주목한 신인, 2주 연속 1위 독주하는 괴물이 반갑다

이 정도까지는 상상도 할 수 없었던 일이 싸이에게서만은 아닌 듯하네요. 같은 소속사인 YG의 이하이가 신인으로 등장하자마자 2주 연속 1위를 독주하고 있다는 사실은 신기함을 넘어 대단함으로 다가오네요. 이제 16살인 이 어린 소녀가 이토록 대단한 존재가 될 것이라고는 상상하기 힘들었으니 말입니다. 

 

싸이로 인해 더욱 친근하게 다가오는 빌보드에서도 이하이에 대해 주목을 하기 시작했네요. 그녀가 싸이와 같은 소속사라는 공통점이 더욱 흥미를 자극했을지도 모르겠지만, 분명한 사실은 이 어린 소녀의 재능이 대단하다는 사실에 공감을 하고 있다는 점이지요.

 

이하이, 진정한 괴물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

 

 

 

 

 

빌보드에서 언급한 이하이는 "젊고, 재능 있고, 멋진 가수"네요. 가장 적절한 수사로 다가오지요. 어리고 재능 있으며 멋진 기운까지 내뿜는 이하이에게 이보다 더한 칭찬은 없을 테니 말입니다. 여기에 감성적인 소울을 완벽하게 소화해내는 이 어린 소녀의 대단한 재능에 반할 수밖에 없다는 사실 역시 흥미롭게 다가옵니다.

 

 

빌보드지에 한국 차트가 생긴 것은 그만큼 한국 가요의 존재감이 크다는 의미이지요. 미국 중심의 빌보드지에서 한국 차트가 만들어져 소개할 정도로 한국의 가요는 이미 전 세계가 주목하는 팝이 되었어요. 이미 아시아 전역을 사로잡은 가요가 세계인들에게까지 확대되고 있다는 사실은 반갑기만 하지요. 물론 그 정점에는 싸이가 존재하고, 싸이의 '강남스타일'로 인해 가요에 대한 인기나 관심이 더욱 크게 확대되고 있다는 사실도 분명하니 말입니다.

 

"어리고 재능 있고 세련되기까지 한 16세 소녀 이하이가 레트로 소울 풍의 노래 '1,2,3,4'로 케이팝 차트 1위를 달성했다. 여성 뮤지션이 데뷔곡으로 케이팝 차트 1위를 기록한 것은 올해 이하이가 처음이다"

 

"SBS 오디션 프로그램 'K팝스타'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이하이는 싸이, 2NE1, 에픽하이, 빅뱅이 속한 YG엔터테인먼트와 계약을 했다. 이하이의 뮤직비디오는 다채로운 색상의 펑키한 의상으로 시선을 끈다. 이 뮤직비디오는 한사민 감독이 지휘했다"

 

"이하이는 최신 음악 트렌드 위에 1960년대 소울 뮤직을 구현했다. 흑인 음악 음반회사 모타운(Motown)의 소속 아티스트를 비롯해 마빈 게이(Marvin Gaye), 템테이션스(The Temptations), 잭슨파이브(Jackson 5)에게서 영감을 얻었다. 이하이의 감성적이면서도 파워풀한 목소리, 탁월한 가창력이 미국 가수 더피, 영국 가수 고 에이미 하우스를 연상시킨다"

 

빌보드에 기재된 이하이에 대한 소개는 그녀가 얼마나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지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어린 여가수가 데뷔와 함께 케이팝 차트 1위를 기록한 것은 올해 이하이가 처음이라는 말로 그녀의 존재감을 부각시키고, 그녀의 노래가 모타운 소속의 가수들에게 영감을 받았다는 이야기는 흥미롭게 다가오네요.

 

모타운 소속의 마빈 게이나 템테이션스, 잭슨 파이브에 영감을 받은 이하이의 감성적이고, 파워풀한 목소리 등이 탁월한 가창력으로 인정받은 미국 가수 더피나 영국 가수인 이제 고인이 된 에이미 하우스를 연상시킨다는 대목에서는 이하이의 지향점과 가능성이 그대로 드러났네요.

 

16살이라고는 믿기지 않는 진한 소울의 감성이 가득한 이하이의 노래는 들으면 들을수록 매력 있다는 생각을 하게 합니다. 그렇기에 신인이자 여자 솔로라는 한계를 가지고 있음에도 2주 연속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것이었겠지요. 신인으로서 대단한 한 해를 보내고 있는 '버스커 버스커'의 기록마저 경신해버린 이 놀라운 괴물 신인 이하이의 인기가 어디까지 이어질지 상상도 할 수 없네요.

 

아이돌 전성시대 하루 1등이 일상이 된 차트에서 2주 동안 1위를 고수하고 있다는 사실은 이하이가 얼마나 대단한 존재인지를 보여주는 결정적인 증거이지요. 엄청난 전쟁 아닌 전쟁터에서 2주 연속 16살 신인 이하이에게 대단한 가수들이 근접조차 하기 힘들어 한다는 사실은 엄청난 일이니 말입니다.

 

국내 음원차트만이 아니라 빌보드 케이팝 핫100에서도 1위를 차지한 이하이가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보다 성장해 세계적인 가수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YG가 심혈을 기울여 제대로 괴물 신인을 데뷔시킨 만큼 모든 능력을 동원해 그녀가 국내만이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싸이에 이은 국제 가수가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내용이 마음에 드신다면 손가락을 꾸욱 눌러 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추천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