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11. 19. 14:02

싸이 MC헤머 강남스타일 AMA 공연, 뉴미디어상 트로피가 주는 가치

싸이가 유럽 MTV 뮤직어워드에서 상을 받더니 미국으로 건너와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에서 뉴미디어상을 수상했네요. 국내에서 음악프로그램에 한 번도 출연하지 않았으면서도 10주 연속 1위라는 기록을 세운 싸이의 수상 릴레이는 끝이 없네요.

 

국내만이 아니라, 유럽과 미국으로 이어지며 싸이의 전 세계적인 인기를 기록으로 검증하고 있다는 사실은 반갑기만 하네요. 이런 그의 인기는 AMA 공연에서 세계적인 스타인 MC 헤머와 함께 공연을 했다는 사실에서도 그대로 드러나니 말입니다.

 

싸이와 MC 헤머가 만들어낸 AMA 공연, 싸이 앞으로가 더욱 기대된다

 

 

 

 

 

싸이의 인기는 쉽게 상상할 수 있는 수준은 아닌 듯합니다. 이미 마돈나의 콘서트에 특별 초대를 받아 깜짝 공연으로 세상을 놀라게 했지요. 이런 충격적인 놀라움은 그저 거기에서 멈추지 않았네요. 그의 이 경이로운 존재감은 마돈나를 흥분하게 만들었고, 이런 열정적인 모습은 그가 현재 어느 위치에 있는지 잘 보여주는 대목이었으니 말입니다.

 

 

40회를 맞이하는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AMA)에 한국인 최초로 무대에 올라섰다는 것만으로도 대단한 사건이 아닐 수 없습니다. 세계적인 음악을 선도한다고 자부하는 미국. 그 미국의 중심에서 한국어로 노래를 부르고 말춤으로 그들마저 말춤을 추게 만들었다는 점에서도 싸이의 존재감은 이미 대단함을 넘어선 경이로움 이었네요.

 

윌아이앰의 소개로 무대에 오른 싸이는 세계적인 히트곡인 '강남스타일'은 완벽한 라이브로 소화해내며 무대만이 아니라, 관객들마저 다 함께 말춤을 추게 했네요. 팝스타들 마저 말춤을 추기 바쁜 상황을 만든 이 경이로운 상황은 곧 이어 MC 헤머가 등장해 함께 춤을 추며 분위기는 완벽하게 달아오르기 시작했어요.

 

세계적인 스타인 MC 헤머와 싸이가 함께 무대에 올랐다는 사실도 신기하지만, MC 헤머의 음악과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교묘하게 믹싱 해 만들어낸 이 거대한 퍼포먼스는 흥겨움 그 자체였습니다. 마지막에 싸이가 '새' 포즈로 마무리하는 장면에서 싸이의 당당함이 그대로 묻어났네요. 본격적인 미국 활동을 준비하는 싸이로서는 공식적인 콘서트에 이어 미국 활동에 박차를 가할 수밖에는 없습니다. 그런 상황에서 미 전역에 생중계된 AMA에서 MC 헤머와 함께 환상적인 무대를 만들어냈다는 사실은 놀랍지요. 더욱 마지막 포즈를 그의 데뷔곡이자 그를 세상에 알렸던 '새' 포즈로 마무리했다는 사실은 흥미롭기만 하네요.

 

 

싸이가 AMA에 등장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던 이들은 그의 등장 전부터 흥분해 있었고, 노래가 시작되자마자 즉각적으로 반응하며 흥겨워하는 모습은 싸이의 존재감은 그저 우리가 알고 있는 수준을 뛰어넘는 대단함이었네요. 국내 가수라는 이유로 알게 모르게 그가 거둔 성과들이 폄하되는 경우들이 많았지만, 다양한 경로를 통해 얻게 되는 결과물들을 보면 그의 진가가 얼마나 대단한지는 쉽게 알 수 있으니 말입니다.

 

마돈나와의 콜라보레이션 무대에 이어, MC 헤머와의 댄스 콜라보레이션까지 완벽하게 완성해내며 싸이의 가능성을 더욱 확장시켰네요. 그 어떤 음악과도 자연스럽게 융화되고 쉽게 함께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싸이의 가치와 존재감은 더욱 상승할 수밖에는 없기 때문입니다. 최고의 섹시 스타인 마돈나와 랩퍼이자 댄서이기도 한 MC 헤머와 함께 무대를 장식했다는 사실은 놀랍기만 합니다.

 

MC 헤머가 비록 과거 화려한 영광을 재현하지 못하는 인물이라고는 하지만, 여전히 존재감을 지니고 있다는 점에서 그와 함께 무대를 가진 싸이의 존재감은 대단하지요. 이후 어떤 세계적인 팝스타들과 함께 무대를 만들지 알 수 없지만 싸이의 행보가 기대되는 것은 당연합니다.

 

빌보드 1위를 하지 못한 사실이 아쉽기는 하지만, 대단한 2위로서 세계적인 스타로서 가치를 증명해낸 싸이는 AMA 시상식에서 극적이고 대단한 공연만이 아니라, 뉴미디어 상까지 받으며 명실상부 AMA의 주인공이 되었네요.

 

유럽 전역을 흥분시킨 유럽 MTV 뮤직어워드 공연과 베스트 비디오 상 수상에 이어, 미국 전역에 방송된 AMA에서 MC 헤머와 함께 만든 무대에 뉴미디어 상 수상으로 유럽과 미국 모두에서 대단한 성과를 올린 싸이는 진정한 2012년 최고 스타였네요. 앞으로 그의 행보가 어디까지 이어질지 예측조차 불가능할 정도가 되었습니다. 

 

 

 

 

                                           내용이 마음에 드신다면 손가락을 꾸욱 눌러 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추천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