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11. 25. 08:05

싸이 유튜브 1위, 저스틴 비버를 누른 월드 스타의 위엄 대단하다

싸이가 유튜브 사상 최단시간 최고의 존재가 되었네요. 8억 뷰를 단 4개월 만에 달성한 싸이는 진정 2012년을 가장 빛낸 스타라는 점은 분명하네요. 저스틴 비버가 33개월 동안 지키고 있던 부동의 유튜브 조회수 1위를 단 4개월 만에 무너트린 싸이는 이제 10억 뷰를 향해 달려가기 시작했네요. 

 

아이돌로 엄청난 존재감을 보였던 저스틴 비버를 30대 쌍둥이 아빠 싸이가 단 4개월 만에 앞질렀다는 사실은 보고도 믿기 힘들 정도네요. 8억 뷰라는 사실이 실감이 안나기는 합니다. 중국 인구가 12억이라고 하니 중국 인구의 70% 이상이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봤다는 의미라는 점에서 대단하기만 하네요.

 

저스틴 비버 넘어선 싸이 연내 10억 뷰 달성도 가능하다

 

 

 

 

저스틴 비버가 33개월 동안 만든 8억 뷰를 싸이는 단 4개월 만에 넘겨버렸네요. 말이 8억 뷰이지 상상을 하기도 힘든 이 엄청난 숫자는 대단한 가치가 아닐 수 없네요. 유튜브 역사상 최고의 조회수를 올린 존재가 다름 아닌 우리나라 가수인 싸이라는 점에서 충분히 자부심을 가질 만 합니다.

 

 

빌보드 핫100에서 끝내 1위를 하지 못하고 이번 주에는 7위까지 하락하기는 했지만, 미국에서 정식 앨범도 내지 않고 이런 성과를 올렸다는 사실은 기적에 가깝습니다. 음원 판매량 등 다른 외적인 성적이 월등하게 높아 다른 수많은 경쟁자들과 대결을 해서 얻은 성과라는 점에서 그의 성적은 더욱 크게 다가오네요.

 

외국인의 신분으로 영어 노래가 아닌, 한국어(비록 영어가 많이 들어가 있기는 하지만) 노래로 빌보드에서 최고의 성과를 올린 가수가 되었다는 점에서도 싸이의 성취는 대단하기만 합니다. 국내 가수들이 그 거대하고 넘사벽이라고만 생각해왔던 빌보드 점령이 결코 어려운 일만은 아니라는 사실을 싸이는 몸소 보여주었기 때문입니다.

 

세계적인 트랜드를 이끌 수 있는 능력이 국내 뮤지션들에게 존재한다는 사실을 싸이는 증명해주었어요. 어떤 방식으로 접근하느냐에 따라 전 세계인들을 매료시킬 수 있음도 증명했지요. 세계인들을 행복하게 해줄 음악이 국내에서 수없이 쏟아져 나올 수도 있다는 사실을 알게 해주었다는 점에서 싸이의 성과는 중요하게 다가옵니다.

 

 

유튜브는 명실상부 무한경쟁의 장이지요. 누구나 올릴 수 있고 누구나 스타가 될 수 있는 이 공간은 그래서 어렵기만 합니다. 매 시간 수없이 올라오는 수많은 영상들 중에서 누군가의 선택을 받고 최고의 스타가 되는 것은 그래서 더욱 힘들 수밖에는 없지요. 무림의 고수들이 자신의 능력을 뽐내기 위해 저마다 비술을 들고 등장하는 그 공간은 세계적인 팝 스타들과 무명들이 한데 어우러진 최고의 장이에요.

 

기회가 많은 만큼 그 기회를 잡기도 어려운 곳이 바로 유튜브이지요. 빌보드가 간결하게 정리된 뮤지션들의 경연장이라면, 유튜브는 아무런 조건 없이 세계인들의 평가를 받는다는 점에서 더욱 중요한 공간일 수도 있어요. 시공을 떠나서 어디에서나 접근할 수 있고, 평가가 가능한 이 공간에서 세계 최고가 된다는 사실은 그만큼 어려운 일이니 말입니다.

 

저스틴 비버라는 세계 최고의 아이돌 스타가 33개월 동안 쌓아올린 엄청난 조회수를 30대 중반의 쌍둥이 아빠 싸이는 단 4개월 만에 넘어서버렸습니다. 기간의 차이도 엄청났지만 싸이의 인기가 여전히 이어지고 있다는 점에서 전문가들이 이야기를 했듯, 올 연말이 되기 전에 유튜브 역사상 최초로 10억 뷰 달성이 가능해 보이네요. 

 

단숨에 세계 최고의 자리에 올라선 싸이는 이제 또 다른 전입미답의 길을 걷기 시작했네요. 그 누구도 상상하지 못했던 그 미지의 고지인 10억 뷰를 향해 달려가는 싸이는 이제 명실상부 세계 최고의 스타라 해도 과언이 아니네요. 미국과 유럽의 음악 시장을 점령하고 미국의 추수감사절 미국인들이 가장 사랑한다는 제이 레노 쇼에 출연하기까지 한 싸이는 더 이상 웃기기만 하는 이상한 나라의 싸이는 아니지요.

 

객석을 가득 메웠던 미군들이 싸이의 춤에 맞춰 말춤에 흠뻑 빠져 있는 모습은 싸이의 인기가 다양한 미국인들 속에 깊숙하게 들어가 있음을 잘 보여주고 있으니 말입니다. 싸이의 인기는 이제 시작일 뿐입니다. 그저 단순한 유튜브 스타를 떠나 전 세계인들이 주목하고 있는 국제가수 싸이의 발걸음은 이제 본격적으로 이어질 뿐이니 말입니다.



                                           내용이 마음에 드신다면 손가락을 꾸욱 눌러 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추천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