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11. 28. 07:02

선예 결혼 소식보다 박진영 JYP의 대응이 더욱 감동인 이유

원더걸스의 리더 선예가 결혼을 한다고 합니다. 이제 23살인 현역 아이돌 그룹의 멤버가 결혼을 한다는 소식은 상당히 의외로 다가오지요. 과거처럼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지는 않지만, 원더걸스는 여전히 존재감 높은 걸 그룹이라는 점에서 충격적인 소식이기도 합니다. 

 

선교사인 연상의 예비신랑과의 러브 스토리 등은 이미 방송을 통해 널리 알려진 사실이었지요. 하지만 이렇게 빨리 결혼을 할 것이라는 생각을 하지 못한 팬들로서는 충격으로 다가올 수도 있는 소식이었네요. 이미 한 차례 결혼 이야기가 나왔던 적이 있었다는 점에서 다소 충격이 덜하기는 하지만, 현역 아이돌의 결혼 소식은 대단한 충격이 아닐 수 없습니다.

 

선예의 결혼 소식보다 소속사의 태도가 더욱 감동으로 다가 온다

 

 

 

 

 

과거 최고의 존재감을 보였던 걸 그룹 S.E.S의 멤버들이 속속 결혼 소식을 알리며 많은 팬들의 아련한 향수를 불러왔던 적이 있었습니다. 임 걸 그룹으로 활동을 접고 각자의 활동에 전념하고 있는 결혼 적령기의 그녀들의 결혼도 팬들에게는 충격이었는데 현역 걸 그룹 멤버의 결혼은 당연히 이보다 더 큰 충격으로 다가올 수밖에는 없었습니다.

 

 

원더걸스가 한참 주가를 올리던 시절과 달리, 조금 주춤하고 있기는 하지만 여전히 최고인 것을 부정할 수는 없지요. 미국시장에서 생각만큼 성과를 올리지 못하기는 했지만, 과감하게 개척을 위해 최선을 다한 것을 비하할 수는 없으니 말입니다.

 

캐나다 교포 1.5세인 선교사인 예비신랑과의 인연은 둘이 아이티에서 봉사활동을 하면서 인연이 시작되었다고 하지요. 같은 종교가 주는 친밀감에 타인을 돕는 과정에서 싹튼 사랑이라는 점에서 많은 이들에게 칭찬과 함께 찬사를 받기도 했어요.

 

통상적으로 걸 그룹 멤버가 열애를 한다는 소식은 곧 사형 선고나 마찬가지인 상황에서 선예의 열애 소식이 대중들에게 자연스럽게 받아들여진 것은 그녀가 보인 평소의 태도 때문이지요. 걸 그룹 답지 않게 검소하고 리더로서 동생들을 살뜰하게 챙기는 모습은 대단했으니 말입니다. 여기에 다른 가수들을 보면 90도 인사를 하는 그녀의 행동은 가식이 아닌 어느 자리에서도 항상 동일했다는 점에서 많은 이들은 선예를 사랑했지요.

 

그런 선예이기에 그녀의 선택에 많은 이들은 박수를 보내주었어요. 남을 돕는 일에 열정적인 남자친구에게 무한 애정을 보이고 자신 역시 함께 동참하는 모습은 정말 아름다운 커플의 모습이 아닐 수 없었으니 말이에요. 그럼에도 그녀의 결혼 소식이 자연스럽기보다 다소 충격적으로 다가오는 것은 너무 어린 나이 때문이지요.

 

걸 그룹으로 23살이라는 나이는 그리 많지는 않아요. 현역 걸 그룹 중에서도 20대 중반임에도 여전히 활동 중인 이들이 많다는 점에서 그녀가 아이돌 은퇴할 나이라고 하기는 힘드니 말입니다. 그럼에도 현역 아이돌인 그녀가 결혼을 한다는 소식은 의외로 다가왔네요.

 

더욱 그녀의 결혼으로 인해 원더걸스가 해체 되는 것은 아니냐는 의구심이 들기도 했으니 말입니다. 아무래도 현재의 걸 그룹들이 아이돌 전성시대의 산물이라는 점에서 유부녀 아이돌이라는 것은 상상도 하기 힘든 상황이니 말입니다.  

 

"원더걸스 리더 선예(민선예)가 내년 1월26일 결혼하게 됐습니다"

"선예가 좋은 인연을 만나 고민끝에 결혼을 결심하게 됐다. 소속사 측도 선예의 생각을 존중해 축하해주고 있다"

"결혼이 지극히 개인적인 일이기 때문에 일찍 결혼을 결심하게 된 이유에 대해 구체적으로 물어보거나 알아보지 않았다. 다만 회사 측에서도 선예의 입장을 충분히 고려해 서포트해줄 뿐이다. 이미 알려져 있듯 선예 예비신랑은 아주 좋은 사람이다. 두 사람이 잘 만났으니 걱정은 없다"

"일각에 속도위반설이나 원더걸스 해체설, 선예 탈퇴설이 나돌고 있지만 이는 전혀 사실무근이다"

"선예 양은 앞으로 당분간 결혼과 가정 생활에 전념할 예정이며 원더걸스 다른 멤버들은 연기, 프로듀싱, 솔로음반, 방송활동 등 개인 활동에 주력할 예정입니다. 많은 분들의 축하와 격려의 말씀 부탁드립니다"

많은 우려들이 난무하는 상황에서 JYP에서는 선예의 결혼 소식을 알리며 멋진 말들을 했네요. 그동안 JYP의 모습에 실망을 많이 했었지만 선예에 대한 입장과 태도는 무척이나 의미 있는 행동들이었다고 보이네요. 그들에게 널리 알려진 걸 그룹은 대단한 수익이 되는 사업체입니다. 그런 사업체가 어떻게 될지도 모르는 상황에서 아직도 어린 리더의 결혼에 아무런 조건 없이 축하해주는 것은 대단한 일이 아닐 수 없지요.

 

대부분의 기획사에서는 활동 중 결혼은 고사하고 열애도 해서는 안 된다는 조항들을 넣고 있다고 하지요. 대중들의 사랑을 받아야 존재 할 수 있는 이들이라는 점에서 이런 열애설은 당연히 규제의 대상이 될 수밖에는 없기 때문이에요.

 

아이유의 경우 열애설도 아님에도 이렇게 융단폭격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 아이돌의 연애는 위험하고 힘든 일일 수밖에는 없지요. 더욱 널리 알려진 아이돌 스타 하나를 만들기 위해 엄청난 시간과 노력, 그리고 자본을 들인 기획사로서는 결코 쉽게 선택할 수 있는 일이 아니지요.

 

 

결혼은 개인적인 일이기 때문에 이유를 구체적으로 물어보지 않았지만, 선예의 입장을 충분히 고려해 도와줄 뿐이라는 JYP의 이야기는 대단함으로 다가오네요. 원더걸스가 그대로 활동을 한다고 해도, 과거와 달리 차가운 시선이 오갈 수도 있는 상황이지만, 그런 문제보다는 선예라는 개인의 행복을 존중해준다는 그들의 발언은 감동이었으니 말입니다.

 

결코 쉬운 일이 아님에도 결혼을 결심한 선예를 위해 최선을 다해 도와준다는 JYP의 행동은 칭찬을 받아 마땅합니다. 선예의 결혼으로 원걸이 해체될 이유도 없고 결혼으로 인해 당분간 활동이 중단되는 동안에는 멤버들 각자가 연기, 프로듀싱 솔로음반, 방송활동 등 개인 활동에 주력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말에 그동안 느낄 수 없었던 JYP라는 회사의 단단함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선예의 결혼 소식만큼이나 JYP의 대응이 감동인 이유는 바로 이런 대단한 마음 씀씀이에 있었네요.




                                           내용이 마음에 드신다면 손가락을 꾸욱 눌러 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추천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