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12. 12. 10:10

이승기 3주 연속 음원차트 1위, 거칠 것 없는 황제의 질주 놀랍다

이승기의 솔로 앨범이 발매되자마자 화제를 보이더니 3주 연속 음원 차트 1위를 독주하고 있습니다. 솔로 가수로서 장기간 차트를 석권하기 힘든 현실에서 이승기의 성적은 그래서 더욱 놀랍기만 합니다. 기존의 음악에 비해 좀 더 성장한 듯한 이승기의 음악은 추위마저 잊게 해주는 감미로움이었습니다.

 

이하이의 괴물 본능에 모두가 놀라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녀의 인기를 막고 새로운 1위가 누가 될지에 대한 궁금증도 컸던 것이 사실이지요. 그 주인공은 다름 아닌 이승기였고, 그가 왜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존재인지는 이번 앨범으로 충분히 증명이 되었습니다.

 

3주 연속 1위를 달리는 이승기, 거칠 것 없는 황제의 질주 놀랍다

 

 

 

 

아이돌 전성시대 솔로 가수들은 힘든 경쟁을 해야만 했습니다. 아이돌이 완벽하게 짜여 진 안무와 하나의 유행이 된 음악을 무기로 대중을 사로잡고 있는 상황에서 솔로 가수의 입지가 줄어들 수밖에 없었던 것은 분명한 사실이니 말입니다.

 

 

아이돌들이 시장을 지배하자 많은 이들은 이런 사실에 대해 불만을 토로했지요. 기성 가수들의 경우 아이돌 시장이 자신들을 뒤로 밀어내는 행위에 대해 불만을 토해내기까지 했습니다. 어린 아이돌들만이 가요 시장을 지배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는 이야기들이었어요.

 

기성 가수들의 볼멘소리에도 불구하고 아이돌들은 그동안 그들이 하지 못했던 글로벌 시장 개척에 성공했다는 사실은 중요합니다. 기성 가수들이 가창력에 중점을 두고 많은 사랑을 받았던 것은 사실입니다. 그에 비해 아이돌 음악이 너무 대중적이라는 시각에 대해서도 충분히 공감을 할 수 있는 일이죠. 하지만 우리가 간과하고 있었던 것은 음악이란 그저 가창력만으로 승부할 수는 없다는 점입니다.

 

싸이가 세계적 스타로 발돋움한 것 역시 가창력이 대단했기 때문은 아니었지요. 뮤직비디오가 주는 대중성과 음악의 세계적 코드가 함께 하면서 성공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노래를 단순히 가창력 하나만으로 규정하는 것은 문제가 있지요.

 

최근 솔로 가수들이 성공을 거두며 아이돌 시대는 끝이 나고 있다고 이야기를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아이돌의 기세는 높고 그 저력 역시 대단하다는 점에서 솔로 가수의 장기 집권은 쉽지 않습니다. 더욱 아이돌 시대가 만들어 놓은 짧은 주기의 다양한 음악 섭렵이 일상이 된 상황에서 1주 이상 1위 자리를 차지하는 것이 신기하게 다가오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싸이의 경우 특별한 경우로 치부한다고 해도, 신인인 이하이의 성과는 대단했지요. 신인임에도 등장과 함께1위를 독주하고 오랜 시간 최고의 자리에 올라있었다는 사실만으로도 이하이의 존재감과 가치는 대단했습니다. 그런 이하이를 막고 새로운 1위에 오른 이승기는 그래서 대단하게 다가옵니다.

 

이하이가 새로운 것을 좋아하는 대중들의 입맛에 맞는 인물이었다는 점에서 매력적이었습니다. 아이돌에 지친 이들에게 탁월한 노래 실력을 지닌 신인의 등장은 반가웠으니 말입니다. 이런 기대감은 그런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는 실력이 함께 하며 많은 이들의 호응을 이끌어냈습니다.

 

절대 지지 않을 것 같았던 이하이를 잡고 새로운 1위가 된 이승기는 기존 가수라는 사실이라 흥미롭습니다. 아이돌 전성시대 짧은 주기의 패턴 속에서 기존 가수들이 음원이든 음악방송 차트에서든 1위를 차지하기는 힘든 시기가 되었습니다. 이런 치열한 경쟁 속에서 이승기가 3주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다는 사실은 대단할 뿐이네요.

 

멜론, 엠넷, 네이버 뮤직, 싸이월드 뮤직 등 음원 차트에서 발매와 함께 현재까지 1위를 독주하고 있다는 사실은 대단합니다. 지난주에는 출연도 하지 않은 뮤직뱅크에서 절대 강자인 싸이를 누르고 지상파 음악 방송 1위까지 차지한 이승기의 존재감은 대단함으로 다가옵니다.

 

음악적으로 뛰어난 가치들을 보여주었던 에피톤 프로젝트와 함께 음악 작업을 한 이승기는 그 동안 보여주었던 가수 이승기와는 달라졌습니다. 좀 더 성숙한 그의 음악은 당연하게도 많은 이들에게 환영을 받았습니다. 감미로운 보이스에 담긴 이승기 특유의 음악적 매력은 대중들을 사로잡기에 부족함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드라마와 예능, 예능 MC까지 출연하는 모든 분야에서 최고의 가치를 만들어내고 있는 이승기는 절대적인 존재입니다. 그 어떤 분야에서도 자신이 가지고 있는 모든 것을 최고로 만들어버리는 이 신기한 존재는 비교 불가능한 존재임이 분명합니다.

 

3주 연속 1위를 질주하는 이승기. 간만의 앨범 발매로 팬들을 행복하게 해준 그는 이제 반인반수가 되어 시청자들을 만나려 합니다. 가수로 시작해, 예능인과 MC, 그리고 연기자로서도 자신의 가치를 모두 증명해준 이승기가 새로운 음악적 성숙과 함께 연기자로서도 더욱 성숙된 연기를 보여줄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내용이 마음에 드신다면 손가락을 꾸욱 눌러 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추천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