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12. 25. 09:02

이승기 1박2일 힘든 예능 회고보다 중요한 가치는 책임감이었다

이승기가 앳스타일과의 인터뷰에서 가장 힘들었던 예능으로 '1박2일'을 꼽았습니다. 그가 출연했던 예능이 그리 많지 않다는 점에서 '1박2일'에 대한 기억과 추억이 많은 것은 당연했습니다. 오랜 시간 자신의 젊음을 바친 예능이라는 점에서 이승기에게 '1박2일'은 중요한 예능이니 말입니다. 

 

가장 힘든 예능이었다는 '1박2일'에 대한 기억에서 핵심은 이승기가 밝힌 책임감이었습니다. 그가 밝힌 책임감은 바로 현재의 이승기를 만든 원인이라는 점에서 더욱 특별하게 다가올 수밖에는 없습니다. 책임감을 자지지 않는 한 제대로 된 역할을 수행하기 힘들다는 점에서 이승기의 책임감 발언은 중요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승기가 최고의 스타가 될 수밖에 없는 이유는 책임감이다

 

 

 

 

이승기의 5.5집 앨범이 최고의 성과를 올리며 왜 그가 최고인지를 잘 보여주었습니다. 발매와 함께 현재까지도 1위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는 이승기는 정말 최고이지요. 연기와 예능을 넘어 본류인 가수로서도 최고의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는 점은 이승기가 어떤 존재인지를 명확하게 보여주었습니다. 

 

 

이승기가 등장만 하면 성공이라는 이름으로 새겨지고 있다는 사실은 중요합니다. 연기와 예능 등 그가 출연하는 프로그램마다 실패가 없었다는 사실은 대단합니다. 어린 나이에 가수로 데뷔해서 연기자 이승기로 예능인 이승기까지 쉽지 않은 도전을 모두 성공으로 이끈 이승기라는 존재는 비교불가의 특별한 가치가 아닐 수 없습니다.

 

이런 이승기가 자신이 가장 힘들게 생각하는 예능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1박2일'을 꼽은 것은 당연해 보입니다. 최근 '런닝맨'에 출연해 여전히 예능감 뛰어난 이승기의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가수로서 최고의 성과를 올리면서, 예능인으로서도 가치를 보인 이승기는 새해 드라마 출연까지 그가 보일 수 있는 모든 것을 한꺼번에 드러내고 있다는 점에서 이승기의 가치를 함축적으로 드러내주는 듯합니다.

 

"가장 힘들었던 예능 프로그램은? 다 어렵고 기억에 남는다. 가장 힘들었던 예능을 그나마 꼽자면 '1박2일'이다"

"출연진이 짊어진 책임감이 상당히 컸다. 전국민이 바라보는 프로그램이 아니었나"

"'1박2일'은 돌발 변수가 많은 프로그램이었다. '1박2일' 속에서 연예인이자 플레이어이며 감독, 즉 올라운드 플레이어가 돼야 했다"

"새로 바뀐 '1박2일'을 자주 본다. 제작진 성향 탓인지 내가 출연했던 '1박2일'과는 색깔이 조금은 달라졌다. 독한 걸로만 따지면 내 때가 더 독했던 것 같다"

이승기가 앳스타일과의 인터뷰에서 밝힌 내용을 보면 그가 '1박2일'을 어떻게 바라보고 임했는지를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산과 들로 전국 방방곡곡을 다니며 만드는 예능이라는 점에서 결코 쉽지 않을 것이라는 사실은 분명합니다. 

 

최고의 시청률을 기록했던 '1박2일'인 만큼 출연진들이 느껴야 하는 책임감은 더욱 클 수밖에는 없어 보입니다. 그런 책임감은 결국 최고의 결과물로 이어질 수밖에는 없었지요. 다양한 변수들이 끊임없이 나올 수밖에 없는 프로그램의 특성상 출연진들 모두가 올라운드 플레이어가 될 수밖에 없었다는 이승기의 발언은 당연했습니다.

 

독한 것으로 따지자면 현재 방송되는 것보다는 시즌1이 훨씬 독했다는 이승기의 발언은 당연해 보입니다. 피디가 바뀌며 전체적인 틀이 조금은 변했고, 그런 변화로 인해 시즌1을 더욱 그리워하는 이들도 있는 것이 사실이지요. 그나마 최근 다시 인기를 회복하고 있다는 점에서 시즌2만의 매력이 조금씩 드러나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시즌1을 기억하고 그리워하는 이들이 많다는 점에서 이승기가 출연했던 '1박2일'을 여전히 그리워하는 이들이 많다는 점에서 중요하게 다가옵니다.

 

가장 힘든 예능으로 꼽은 '1박2일' 이야기에서 흥미롭게 다가온 것은 바로 책임감이었습니다. 누구든 자신이 출연하는 방송에 책임감을 느끼지 않는 이들은 없을 겁니다. 하지만 이승기가 그동안 보여 왔던 모습들을 보면 그가 밝힌 책임감이라는 발언은 특별하게 다가옵니다.

 

그 누구보다 책임감이 뛰어난 이승기가 이렇게 승승장구하며 최고의 존재감으로 자리 할 수 있었던 이유는 책임감이라는 점에서, 이승기의 가치는 더욱 크게 다가옵니다. 자신에게 주어진 최고의 가치를 만들어낸 이승기. 그 모든 것에는 책임감이라는 가치가 존재하고 있었다는 점에서 이승기는 많은 이들이 본받을만한 스타임이 분명합니다. 


                                           내용이 마음에 드신다면 손가락을 꾸욱 눌러 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추천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