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1. 10. 06:10

싸이 슈퍼볼 광고 그가 진정한 슈퍼스타임을 증명한 일대사건이다

미국에서 가장 큰 스포츠 축제는 슈퍼볼 경기입니다. 수많은 스포츠들이 성행하고 야구와 농구 등이 엄청난 성공을 거두고 있는 미국. 그 중에서 최고의 존재감은 미식축구입니다. 글로벌 인기를 누리지는 못하지만 미국 내에서는 그 어떤 스포츠와 비교해도 절대 우위를 점하고 있는 미식축구에 대한 사랑은 엄청나다 합니다.

 

미식축구의 대미를 장식하는 슈퍼볼은 미국 최대의 축제 중 하나입니다. 광고 단가를 보면 대중들이 얼마나 관심을 가지는지 쉽게 알 수 있기도 합니다. 올 해 슈퍼볼 광고는 초당 1억 3천이 넘는 비용이 든다고 합니다. 이 엄청난 광고비용이 가능한 것은 그만큼 슈퍼볼의 인기가 대단하다는 반증일겁니다.

 

슈퍼볼 광고에 등장한다는 것은 싸이가 미국에서의 위상을 보여준 사건이다

 

 

 

 

슈퍼볼 시청자만 1억 명 이상, 시청률이 70%가 넘는 국민 스포츠인 슈퍼볼은 우리가 상상하는 것 이상으로 미국인들에게는 특별한 행사입니다. 그런 행사에 출연하는 이들은 최고의 스타가 아니면 불가능합니다. 현장에 참가해 무대를 만드는 것만이 아니라 슈퍼볼 광고에 참가하는 것 자체가 엄청난 일이라는 점에서 싸이의 이번 광고 출연은 대단한 일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싸이의 광고 촬영은 어색하지 않을 겁니다. 이미 숱한 광고 촬영을 하고 그 경험이 이번 미국에서 찍는 광고에서도 충분히 발현될 테니 말이지요. 그럼에도 긴장할 수밖에 없는 것은 바로 싸이의 미국에서의 첫 번째 광고가 미국인들이 가장 주목하는 슈퍼볼 광고라는 사실입니다.

 

"슈퍼볼은 내게 너무 엄청난 일이다. 미국에서 가수가 되는 것은 물론 슈퍼볼 광고에 출연한다는 것도 내겐 꿈만 같다"

USA투데이와의 인터뷰에서 싸이가 밝힌 내용에서도 그의 긴장과 설렘이 어느 정도인지 잘 드러나고 있습니다. 광고 단가가 가장 높은 절정의 시간대에 편성되는 광고에 출연한다는 것은 그만큼 인지도가 높다는 의미입니다. 

 

초당 1억 3천이 넘는 광고비를 지불해야만 하는 특별한 광고 시장. 광고를 하고 싶다고 해서 아무나 할 수도 없는 특별한 순간에 광고주가 싸이를 선택했다는 것만으로도 이는 대단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수많은 스타들이 존재하고 그런 스타들을 통해 효과적인 광고를 만드는데 익숙한 그들이 싸이를 선택했다는 것은 최소한 우리가 상상하는 것 이상으로 미국에서 싸이의 존재감은 대단하다는 의미입니다.

 

미국에서 유명한 파스타치오의 광고 모델이 되어 '강남스타일'을 변형한 특별한 형식의 광고를 찍었다고 합니다. 그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 알 수는 없지만 싸이 특유의 경쾌함이 그대로 묻어날 것이라는 점에서 기대됩니다. 싸이의 인기와 '강남스타일'에 대한 가치가 여전히 유효하다는 점에서 이번 광고의 의미는 더욱 특별해질 듯합니다.

 

"슈퍼볼은 1년 중 미국에서 가장 많이 보는 스포츠 이벤트이고, '강남스타일'은 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본 비디오다. 그리고 원더풀 피스타치오는 가장 많이 팔리는 견과류 스낵이어서 최강 콤비다"

 

마크 세구인 파라마운트 팜스의 마케팅 부사장이 YG를 통해 싸이를 슈퍼볼 광고에 선택한 이유를 밝혔습니다. 그의 입장은 최고가 최고를 만났을 때 최고의 가치가 창출된다는 이야기였습니다. 미국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보는 스포츠와 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본 비디오의 주인공, 그리고 가장 많이 팔리는 견과류 스낵이 만나 하나가 되면 최고가 될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트랜드와 대중의 관심에 누구보다 민감한 광고시장과 광고주가 싸이를 주목했다는 점은 중요합니다. 더욱 1년 중 가장 중요한 스포츠 이벤트에 초당 1억을 훌쩍 넘는 광고비를 사용하는 그들이 싸이를 선택해서 효과를 장담하는 것은 그만큼 싸이의 미국 내 인지도와 존재감은 대단하다는 의미입니다.

 

3월 중 신곡을 발표할 싸이로서는 반가운 소식입니다. 그저 '강남스타일' 하나로 마무리 되는 반짝 스타가 아니라, 그것은 그저 시작일 뿐이라는 사실을 이번 슈퍼볼 광고가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2012년 최고의 한 해를 보낸 싸이가 그 여세를 몰아 진정한 국제 가수로 성장하는 계기를 2013년 보여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내용이 마음에 드신다면 손가락을 꾸욱 눌러 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추천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