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3. 7. 06:09

김성수 생활고 화려한 연예인의 씁쓸한 뒷모습이 적나라하다

쿨 멤버였던 김성수가 극심한 생활고에 시달리고 있다고 합니다. 지난 해 전처가 살해당하는 사건까지 일어나며 모두를 충격으로 이끌기도 했었습니다. 연예인이라는 화려한 직업은 부와 인기를 한 몸에 안게 해주기도 합니다. 

 

많은 이들이 연예인이 되고자 하는 것 역시 부와 인기를 상대적으로 쉽고 크게 가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어느 곳이나 좁은 문이 존재하고 그걸 통과한 소수만이 그 모든 것을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연예인이라는 직업 역시 결코 만만하지는 않을 겁니다.

 

화려한 이면에 드러난 씁쓸한 현실을 보이는 김성수의 생활고

 

 

 

 

연예인 중 화려한 삶을 사는 이들은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반짝 인기만 끌어도 엄청난 돈을 벌 수 있다는 점에서 연예인이라는 직업은 특별하게 대단함으로 다가오기도 합니다. 일반인들이라면 평생 벌어도 벌 수 없을 정도의 부를 얻을 수도 있다는 점에서 여전히 연예인이라는 직업에 대한 선호도는 대단합니다.

쿨 멤버였던 김성수는 한 때 잘 나가던 연예인이었습니다. 가수로서 방송인으로서 다양하게 활동하며 높은 인기를 누리기도 했습니다. 그런 활동으로 엄청난 수익을 얻은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그가 밝혔듯이 사업실패와 사기를 당해 이제는 빚을 지고 살아가고 있다고 합니다.

 

쿨의 다른 멤버들이 큰 어려움없이 살아가고 있는 것과 달리, 김성수는 이혼에 이어 생활고까지 쌓이며 씁쓸한 삶을 살고 있는 듯합니다. 과거 그룹 쿨로 예능에서도 왕성한 활동을 하면서 세상 모든 것을 얻은 듯했던 그가 어느 순간 방송에서도 사라지며 더 이상 대중들과 함께 하지 못하는 상황이 되었다는 사실도 연예인의어둠을 적나라하게 드러내고 있습니다. 

 

쿨 해체이후 이렇다할 활동을 하지 못한 채 생활고까지 시달리는 김성수의 모습은 안타까운 것은 사실입니다. 과거 화려한 삶을 살았다고 해도 대중의 시선에서 멀어진 연예인은 일반인들보다 깊고 힘겨운 삶을 살 수밖에 없음을 잘 보여주는 듯합니다.

 

연예인이라는 직업을 내려놓고도 다른 직업을 선택해 보다 왕성하고 활발한 삶을 사는 이들도 많습니다. 과거의 화려한 인생을 버리고 일반인들과 치열하게 싸워 최고의 삶을 영위하는 이들도 많다는 점에서 김성수의 현재 모습을 그저 안타까움으로 보기도 힘듭니다. 더욱 쿨의 다른 멤버들이 김성수와 달리 안정적으로 살아가고 있다는 점만 봐도 그러니 말입니다. 이재훈이야 워낙 부자집 아들이라 그렇다고 해도, 유리는 홈쇼핑 사업으로 큰 돈을 벌고 있다는 점에서도 씁쓸하게 다가옵니다.

 

"최근 김성수가 일반인 도전자와 마찬가지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지원서를 작성해 출연 의사를 밝혔다"

"인터뷰에서 김성수가 현재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다 지난해 본인이 겪은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는 계기가 필요하다고 했다. 이번 도전을 통해 자신을 시험해 보고 싶은 마음이 큰 것 같았다"


tvN의 새로운 프로그램인 '더 폰'에 일반인과 마찬가지로 출연 신청을 하면서 김성수의 생활고가 드러났습니다. 그래도 한때 잘 나가던 연예인이 일반인과 함께 출연 신청을 했다는 사실만으로도 화제가 되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으로서는 이런 상황을 통해 홍보를 할 수도 있어 김성수의 지원은 그들에게는 반가운 일이었을 듯도 합니다.  

연예인들의 삶은 화려함 그 자체입니다. 물론 연예인들에게도 등급이 존재하고 그 등급에 따라 생활의 화려함은 천차만별이라는 사실도 당연합니다. 광고 하나를 찍어 수억을 버는 특급 스타들과 달리, 불러주는 곳이 없어 스스로 일을 찾아다니는 이들에게는 하루하루 사는 것이 힘겨움이기도 합니다.

연봉이 천만 원도 안 되는 연예인들도 수두룩하다는 점에서 그저 화려하게만 보이는 연예인이라는 직업이 그리 행복해 보이지는 않습니다. 그런 화려한 직업의 이면에 지독한 생활고가 도사리고 있다는 점을 생각해보면 연예인이라는 직업이 마냥 행복하지는 않아 보입니다.

 

최근 불거지고 있는 연예인들의 사건사고를 생각해 보면 더욱 이 직업의 문제점들이 적나라하게 드러나고 있으니 말입니다. 대중들에게 자신들의 삶을 모두 드러내야만 살 수 있는 직업이라는 점에서 엄청난 성공 바로 옆에 도사리고 있는 위험은 양날의 검처럼 그들을 위협하니 말입니다.

 

가수와 예능인으로 화려한 삶을 살았던 김성수. 이혼했던 전처의 죽음이 던진 충격과 어린 딸에 대한 부정이 강해진 김성수의 사연이 애틋한 것도 사실입니다. 그가 왜 이렇게 망가져야 했는지에 대해 아무리 이야기를 한들 돌이킬 수 없는 일이라는 점에서 그의 새로운 도전을 위한 행동들은 반갑게 다가옵니다.

 

연예인으로서 새로운 도전을 위해 일반인들과 같은 선상에서 도전을 한다는 사실은 긍정적으로 다가옵니다. 그가 과거와 같은 인기를 되살릴 수 있을지 알 수는 없지만, 이렇게 최선을 다해 도전하는 용기만으로도 그의 새로운 삶은 충분히 가치가 있으니 말입니다. 화려함 뒤에 존재하는 씁쓸한 이면을 보면 화려하지는 않지만 안정적인 일반인들(물론 일반인이라고 모두 안정적이지는 않지만)의 삶이 그들에게는 동경의 대상이 될 수도 있을 듯합니다.



                                           내용이 마음에 드신다면 손가락을 꾸욱 눌러 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추천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