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3. 8. 12:16

광희 무릎팍 도사 하차가 아쉽기보다 당연한 이유

광희가 무릎팍도사에서 하차한다고 합니다. 4개월 만에 스케줄 조절이 힘들어서 어쩔 수 없이 하차를 한다고 밝혔습니다. 강호동이 본격적으로 복귀하며 큰 관심을 끌었던 것은 분명합니다. 여기에 요즘 핫한 아이돌이라고 불리던 광희의 등장도 관심이었습니다. 

 

4개월의 무릎팍 도사 출연으로 하차를 결정한 광희에 대해서 아쉬움보다 당연함으로 다가오는 것은 흥미롭습니다. 광희로서는 치욕이 될 수도 있다는 점에서 4개월만의 하차는 중요하게 다가올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이런 상황에서 대중들이 보여준 태도는 광희의 인기가 거품이 아닌 가 궁금해집니다.

 

광희 무릎팍 도사 하차, 아쉽기보다 당연하게 다가왔다

 

 

 

성형을 전면에 내세워 화제가 되었던 인물인 광희는 주목받는 아이돌이었습니다. 당당하게 자신의 성형 사실을 고백하며 화제를 불러 모았던 그의 장점은 바로 주눅 들지 않는 모습이었습니다. 하지만 그런 광희가 예능인으로서 얼마나 존재감을 보여줄지 궁금했지만 이미 그의 능력은 밑천을 드러낸 듯해 보입니다.

 

아이돌 그룹이지만 노래를 전혀 하지 못하는 아이돌로 성공한 광희는 독특한 존재입니다. 성형을 하고 이를 통해 대중들의 관심을 받지 못했다면, 광희는 연예인으로서 살아남지 못했다는 점에서 그의 선택은 당연하고 자연스러웠습니다. 아이돌이지만 아이돌로서 재능을 보이지 못하던 그에게는 성형인으로 주목을 받은 것은 광희에게는 최고의 선택이기도 했습니다.

 

제국의 아이돌에서 가장 잘 알려진 존재였던 광희는 분명 화려하게 주목받은 인물입니다. 여러 쇼 프로그램에 등장해 광희 특유의 왁자지껄은 많은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런 광희는 아이돌 중 가장 주목받는 존재로 급부상했습니다.

 

광희의 전성시대는 너무 쉽게 오는 듯했습니다. 우결에 출연하고 다양한 예능에도 등장하며 광희 전성시대는 화려하게 이어지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하지만 우결에서 핫하게 관심을 끌었던 그 역시 시간이 지나며 식상해지는 상황으로 이어지고 말았습니다. 초반의 관심도 조금씩 사라지며 더 이상 광희 효과가 드러나지 않고 있다는 사실은 중요하게 다가옵니다.

 

예능인으로서 광희가 성장할 수 있는지 알아 볼 수 있는 바로미터는 '무릎팍도사'였습니다. 강호동이 새롭게 진행을 시작하며 그 파트너로 광희가 선택되었다는 것은 중요했습니다. 그만큼 광희가 요즘 가장 중요하게 관심을 받는 아이돌이라는 사실을 증명한 대목이었기 때문입니다.

 

많은 이들이 과연 광희가 얼마나 능력을 보여줄 수 있을지 궁금해 했습니다. 하지만 그런 기대는 역시나로 이어지고 말았습니다. 능력이 검증되지 않은 광희가 무게감이 있는 프로그램의 중요한 서브 MC로 등장했다는 사실은 중요했습니다. 여기에서 자신의 능력을 보여준다면 말 그대로 광희 전성시대는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시선처리 문제와 게스트에 대한 공부도 되어 있지 않은 광희의 모습은 한심스럽기까지 했습니다. 재미있지도 않고, 서브 MC로서 능력을 전혀 보여주지 못한 채 꿔다놓은 보릿자루 같은 광희의 모습은 씁쓸하게 다가왔습니다. 왜 나오는지 알 수 없는 광희의 모습에 많은 시청자들의 지적이 이어졌고, 그런 그의 모습은 결국 하차로 이어지고 말았습니다.

 

"광희가 '무릎팍도사'에서 하차하게 됐다. 해외 프로모션 일정 때문에 불가피한 결정이었다"

 

광희의 하차가 해외 프로모션 때문이라고 밝히고 있지만, 사실 시청자들의 지적이 크게 다가왔다고 보입니다. 하지만 많은 시청자들이 광희의 하차가 반 강제적인 것은 아니냐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미 시청자들에게 없는 것이 더 좋은 존재로 각인되고 있다는 점에서 자진 하차라기보다는 퇴출에 가깝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광희가 갑자기 주목을 받기는 했지만 능력 부재를 적나라하게 드러냈다는 점에서 이번 무릎팍도사 하차는 향후 광희의 활동에 문제로 다가올 듯합니다. 지난 해 많은 이들이 주목했던 시기와는 달리, 그의 능력이 검증되면서 더 이상 예능 출연이 힘겨워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광희 하차에 아쉬움을 토로하는 이들보다 당연하게 받아들이고 있는 이들이 많다는 사실이 중요합니다. 기세 좋게 등장했지만 결과적으로 얻은 것은 부실로 판명 났다는 점에서 광희로서는 많은 고민을 해야 할 듯합니다. 쉽게 접근해서 큰 성공을 거둘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면 보다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야 할 겁니다.

 

광희의 자리는 올밴이 다시 참여한다고 합니다. 있는지 없는지 알 수 없어 선택받지 못했던 그가 다시 돌아왔다는 것은 광희의 모습이 어땠는지를 보여주는 대목이기도 합니다. 물론 올밴이 과거와 같은 혹은 광희가 보여준 불안함을 그대로 이어간다면 문제겠지만, 보다 성숙한 모습으로 자신에게 주어진 기회를 차지할 수 있을지도 궁금하게 다가옵니다. 


                                           내용이 마음에 드신다면 손가락을 꾸욱 눌러 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추천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