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3. 12. 07:04

JYJ 일본 수백억 러브콜과 15만장 티켓 파워, 이게 바로 JYJ의 힘이다

JYJ의 일본에서 인기는 대단합니다. 그동안 일본의 거대 기획사의 횡포로 정상적인 일본 활동을 하지 못했던 JYJ가 법정에서 승리 후 준비하는 일본 공연이 연일 화제입니다. 일본에서는 수백억의 러브콜이 쏟아지고 공연장은 티켓 발매와 함께 매진을 일으키는 등 일본에서 JYJ의 인기는 상상을 초월할 정도입니다. 

 

국내에서는 SM과의 지루한 법정 투쟁에서 승리했고, 일본에서는 에이벡스와의 전속계약 해지 소송에서 승리했습니다. 80억에 달하는 손해배상금까지 받으며 일본 활동에 더 이상의 악재가 사라진 JYJ의 비상은 대단했습니다.

 

JYJ 15만 티켓 파워와 수백억 러브콜이 증명한 일본에서의 인기

 

 

 

 

JYJ가 여전히 국내 방송에 출연을 하지 못하는 것은 당황스럽습니다. 그들이 출연을 하지 못할 이유는 없으니 말입니다. 예능 등의 출연이 쉽지 않다고 해도, 음악 방송 출연은 당연하지만 여전히 보이지 않는 힘이 좌우하고 있는 국내 방송의 문제는 여전히 풀리지 않고 있어 안타깝기만 합니다.

 

 

몇 년 동안 지속되어왔던 이런 불합리함이 단숨에 해결될 수 없다는 팬들은 인내심을 가지고 좀 더 지켜봐야만 할 듯합니다. 국내 활동이 여전히 아쉬운 상황에서 일본에서 공연을 준비 중인 JYJ에 대한 관심과 반응은 대단합니다.

 

JYJ가 4월2∼4일 도쿄돔에서<2013 JYJ 콘서트 인 도쿄 돔? 더 리턴 오브 더 JYJ(2013 JYJ Concert in Toyko Dome? The Return of the JYJ)>라는 이름으로 콘서트를 개최합니다. 개최가 알려지고 티켓이 발매가 되자마자 15만 장이라는 엄청난 티켓이 순식간에 팔리며 JYJ의 인기가 어느 정도인지 증명해주었습니다.
"지난 3일 분 티켓 15만 장이 오픈 즉시 매진된 상태다. 예정된 좌석 수의 약 3배 이상의 인원이 티켓 응모에 참여했다. 당첨되지 않은 사람들을 위해 3일의 콘서트 중 마지막 날(4일)의 공연 실황 중계를 전격 결정했다"

티켓 사기가 하늘의 별따기라는 점에서 티켓을 살 수 있는 이들이 응모를 할 수밖에는 없었지요. 좌석 수에 비해 약 3배 이상의 응모자가 몰려 3:1의 경쟁률을 보인 티켓 전쟁은 확정된 15만 명에게는 큰 추억이 될 듯합니다. 

 

15만 장의 티켓을 단숨에 팔아치운 JYJ에 대한 관심은 단순히 팬들만은 아닌 듯합니다. 에이벡스와 SM의 횡포로 인해 국내와 일본 활동이 원활하지 않았던 JYJ이지만, 양국에서 팬들의 관심과 사랑은 여전했습니다. 에이벡스의 횡포 속에서도 JYJ가 등장하는 곳에는 수많은 팬들이 모여들었고, 그들의 사랑은 대단한 열정으로 이어졌다는 점에서 이번 15만 장의 티켓 파워를 예고했습니다.

 

 

에이벡스의 횡포에서 벗어난 JYJ가 공연 티켓 파워를 보여주자 일본 대기업을 포함한 수많은 기업들이 그들을 잡기 위해 안달이라고 합니다. 에이벡스와의 분쟁 중에도 엄청난 티켓 파워를 자랑했던 JYJ였습니다. JYJ는 에이벡스와 벌인 법정공방 전 일본에서 발표한 미니앨범 '더…'로 약 17만 장의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엄청난 앨범 판매량뿐만이 아니라, 도쿄돔·오사카돔 투어 등으로 4일 동안 20만 명의 관객을 모으기도 했습니다. 일본의 거대 기획사인 에이벡스와 소송 중인 상황에서도 일본 팬들의 사랑은 멈추지 않았습니다. 소송이 한창 진행 중이던 2011년 10월 이바라키현에서 펼친 야외공연에도 8만여 명의 팬이 몰리기도 했지요. 당시 일본에서는 보기 힘든 팬들의 버스 투어가 큰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일본의 유명 기업들이 수백억 원의 계약금을 제시하고 있다. 주변 사람들을 통해 접수된 간접적인 제안도 꽤 많다. JYJ가 일본 회사와 계약을 맺게 된다면 합리적인 계약금을 받아야 하겠지만, 충분한 시간을 두고 면밀히 검토한 후 파트너를 선택할 것이다"

에이벡스의 횡포를 이겨내고 80억 이라는 배상금까지 받게 된 JYJ에 대한 일본 회사들의 러브콜은 대단함으로 다가옵니다. 일본 내 한류가 예전과 같지 않다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그런 흐름은 한때 일본을 떠들썩하게 했던 한류 스타들의 활동이 미미한 것에서 알 수 있으니 말입니다. 이런 상황에서도 JYJ는 대단한 티켓 파워를 보여주었고, 이런 흐름에 일본의 거대 기획사들이 JYJ에 관심을 보이는 것은 당연합니다.

 

JYJ가 현재 보여주고 있는 일본에서의 인기를 생각해보면 수백억의 계약금이 과하지 않다는 평가들입니다. 엄청난 티켓 파워와 앨범 판매를 보이는 그들에게 그 정도 투자는 당연하다는 분위기이니 말입니다. 일본에서 JYJ를 모시기 위한 치열한 경쟁이 진행되고 있다는 사실 하나만으로도 그들의 일본 활동은 충분히 기대됩니다.

 

15만 장의 티켓 파워를 보인 JYJ는 보고 싶어도 공연을 볼 수 없는 팬들을 위해 콘서트 마지막 날 공연을 극장에서도 상영을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공연장과 극장에서 라이브로 이어지는 JYJ의 공연은 일본 팬들에게는 황홀한 경험이 될 것은 분명해보입니다. 과연 JYJ의 일본 활동이 어떻게 이어질지 알 수는 없지만, 현재까지의 모습만으로도 그들의 인기는 넘사벽으로 다가옵니다. 


                                           내용이 마음에 드신다면 손가락을 꾸욱 눌러 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추천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