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4. 5. 07:01

선예 임신은 반갑고 JYP의 원더걸스 반응은 답답하다

현역 아이돌로 첫 결혼식을 올린 원더걸스의 선예가 임신 3개월이라고 합니다. 1월 결혼과 함께 임신 소식까지 전해지는 가운데 많은 이들은 축하 메시지를 보내고 있습니다. 힘든 연습생 시절을 버티고 원더걸스로 데뷔해 최고의 인기를 누렸던 그녀의 결혼은 많은 이야기들을 만들어냈습니다.

 

선예가 임신 사실을 알리자 동료와 팬들의 반응은 한결같았습니다. 모두가 선예의 임신을 축하하는 메시지가 넘치는 것을 보면 그녀가 참 많은 이들에게 큰 믿음을 주고 살아왔다는 것을 알게 하니 말이지요. 선예는 첫 현역 아이돌의 결혼에 이어 임신과 출산으로 이어지게 되어 대한민국 아이돌의 새로운 역사를 쓴 인물이 되었네요.

 

선예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임신 3개월이라는 사실을 알렸습니다. 결혼 소식에 이어 임신 소식도 이렇게 많은 이들에게 알리며 자신의 결혼 생활이 얼마나 행복한지 잘 드러냈습니다. 악플이 일상인 상황에서 이렇게 선플이 주를 이루는 이를 보기 힘들다는 점에서 선예를 다시 보게 합니다.

 

 

"생명의 신비와 경이로움을 경험한 세상 모든 엄마들 존경합니다. 저희에게 허니문베이비를 허락하셨어요. 이제 3개월로 접어들어서 아기소식을 알리기 적당한 안정권이라고 해요. 뱃속에 있는 동안 건강히 자랄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릴게요!"

선예는 임신이 안정권이라는 사실을 확인하고 나서야 팬들에게 소식을 전했습니다. 그만큼 신중하게 자신에게 찾아온 행복에 감사하고 있었음을 잘 보여주는 대목입니다. 신중하고 하지만 현명한 선택들을 해왔던 선예인 만큼 그녀의 행복이 팬들 모두에게 전해지는 듯합니다. 

 

"나 삼촌되는 건가? 아싸. 멋진 삼촌 돼야지! 사랑하는 내 가족 선예! 축하한다" 선예와 함께 연습생 생활을 시작하며 돈독한 우정을 쌓아왔던 조권은 소식을 듣자마자 삼촌이 되었다고 행복해하는 멘션을 남겼습니다. 조권에게 선예는 단순한 동료 이상임은 분명하지요. 힘들게 연습생 생활을 하며 서로 의지해왔던 만큼 친남매나 다름없는 관계이니 말이에요.

 

"선예는 임신 후에도 원더걸스 멤버로서 계속 활동할 예정이다. 현재 원더걸스라는 팀에서 탈퇴한 게 아니라 활동을 잠시 중단한 상태이기 때문이다. 원더걸스 해체설도 사실무근이다. 근거 없는 이야기다. 선예의 임신은 진심으로 축하할 일이다"

선예 임신소식과 함께 많은 이들의 관심사는 원더걸스입니다. 국내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리던 시절 미국으로 향했던 원걸은 아쉬웠습니다. 빌보드에 이름을 올리기는 했지만, 이 기록에 대한 평가는 제각각이라는 점에서 성공이라고 간단하게 말하기 힘든 부분이 많으니 말이지요.

 

 

최근 JYP는 미국 활동은 완전히 접는다고 밝혔지요. 야심차게 미국 진출을 노렸던 JYP는 미국 현지 법인까지 세워 원걸을 앞세워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원걸이 국내 복귀를 확정하고 미국 내 사업을 마무리하며 그들의 미국 진출은 완벽한 실패로 끝나고 말았지요.

 

JYP가 세운 법인들이 큰 폭의 적자를 내며 더는 운영이 힘겨운 상황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JYP크리에이티브는 2012년에만 17억 8천만 원의 적자를 낸 뒤 문을 닫았고, JYP USA는 지난 3년간 무려 103억의 적자를 기록하며 자본을 잠식했다고 합니다. 약 11억 원을 투자해 설립한 JYP푸드 역시 2012년 14억 6천만 원의 적자를 기록하며 애물단지로 전락한 상황에서는 철수 외에는 답이 없었습니다.

 

원걸의 국내 복귀에 이어 미국 활동을 준비하던 임정희는 제대로 시작도 하지 못하고 끝나고 말았습니다. 여기에 아이돌 연습생 사상 가장 오랜 시간 연습생으로만 머문 지소울은 JYP의 저주에 울어야만 하는 상황이 되었네요. 

 

미국에서의 문제만이 아니라 국내에서도 다른 거대 기획사와 달리, 큰 적자를 보고 있는 JYP는 2013년은 큰 위기가 아닐 수 없네요. 이런 상황에서도 JYP 픽쳐스를 만들고 영화에 투자해 손해 보는 등 좀처럼 사업적 수완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는 모습은 원더걸스의 앞날을 어둡게 합니다. 

 

원더걸스의 활약을 누구보다 간절하게 기다리는 팬들을 위해서라도 아니, JYP 소속 아이돌들의 왕성한 활동을 기대하는 팬들을 위해서라도 좀 더 신중한 모습을 보여야 할 때입니다. 선예의 임신 소식이 한없이 반가우면서도 씁쓸한 이유는 바로 원걸이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막연하기만 하니 말입니다. 


                                           내용이 마음에 드신다면 손가락을 꾸욱 눌러 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추천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