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4. 6. 09:01

SNL 최일구 복귀가 반가우면서도 안타까운 이유

MBC를 사직한 최일구 전 앵커가 SNL로 복귀를 한다고 합니다. 풍자 코미디의 한 장을 열고 있는 SNL에 최일구 전 앵커가 합류한다는 사실은 반갑습니다. 그가 보여준 풍자의 힘이 SNL과 잘 어울리니 말입니다. 최 전 앵커의 SNL 합류가 반가우면서도 안타까운 이유는 바로 이 부분에 있습니다. 

 

뉴스 앵커로서 많은 이들에게 소식을 전달해야 하는 중요한 인물이 김재철 사장 때문에 회사를 사직해야 했다는 사실은 안타까운 일이었습니다. 이후 문지애 아나운서까지 사표를 쓰면서 MBC의 중요한 인재들이 모두 방송사를 떠나고 있습니다. 

 

MBC를 떠날 수밖에 없었던 이유는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 때문입니다. 잘못된 경영자 하나로 MBC가 몰락하고 간판 아나운서들이 속속 방송사를 떠나야 하는 상황은 큰 문제일 수밖에 없지요. MBC만이 아니라 시청자들 입장에서도 큰 손해입니다.

 

최일구 전 앵커의 SNL 코리아 출연 소식이 알려지자마자 많은 이들은 큰 환영 인사를 보냈습니다. 그동안 그가 뉴스 진행을 하는 모습을 보고 싶었던 이들에게는 비록 뉴스가 아닌 예능이기는 하지만 그가 활동을 시작한다는 소식은 반가우니 말입니다.

 

단순한 예능이 아니라 현실 정치를 풍자하는 '위켄드 업데이트'를 진행한다는 사실은 반갑습니다. 여의도 텔레토비를 통해 정치 풍자를 노골적으로 하는 이 코너는 분명 최일구 전 앵커와 잘 어울릴 듯합니다. 뉴스를 진행하며 기존의 방식을 파괴하며 시청자들에게 좀 더 쉽게 뉴스 내용을 전달하던 그는 최고였습니다. 그런 그가 뉴스는 아니지만 사회 문제를 지적하는 방식의 방송에 출연한다는 것은 많은 기대를 하게 하니 말이지요.

 

"'SNL 코리아'는 예능 프로그름에 속하지만 거침없는 풍자와 패러디가 주를 이루는 시사적인 성격이 강한 프로그램이다. 특히 '위켄드 업데이트'의 경우 진행자가 세상을 바라보는 명확한 시각을 갖고 촌평하는 코너로 사회 전반의 이슈를 다루는 까닭에 적임자를 고르느라 무척 고심했다. 지난 3월 최 앵커에게 출연 제안을 했고 최근 섭외가 성사됐다. '위켄드 업데이트'의 진행자로 더할 나위 없는 적임자라 자부한다"

 

SNL 코리아가 단순히 웃기는 이야기만 하는 예능으로 생각하는 이는 이 방송을 보지 않았다는 의밀 겁니다. 단순히 야한 이야기를 하는 방송이 아니라, 사회 풍자를 노골적이며 통쾌하게 하는 SNL은 많은 이들에게 뉴스보다 더 좋다는 반응까지 이끌어냈지요.

 

시즌 2가 되면서 신동엽을 중심으로 한 끈적끈적한 이야기가 많이 화제가 되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여의도 텔레토비'는 건재하고, 매주 바뀌는 진행자들을 통해 '위켄드 업데이트'는 지상파 뉴스보다 더욱 진실된 보도를 한다는 평가까지 받고 있습니다.

 

이런 자리에 최일구 전 앵커가 들어선다면 화룡점정이 될 겁니다. 신동엽이 전체적인 SNL의 틀을 잡고 진행하고, '위켄드 업데이트'를 최 전 앵커가 맡는다면 SNL은 최강이 될 테니 말이지요. 지상파 뉴스 시간에도 날카로운 풍자를 서슴없이 했던 최 전 앵커로서는 마음 놓고 날센 비판을 할 수 있다는 사실은 반갑습니다.

 

뉴스에서 날센 풍자와 함께 쉽게 시청자들에게 뉴스를 전달하던 그가 비록 풍자가 자유로운 코너이기는 하지만, 예능으로 복귀한다는 사실은 안타깝습니다. 최일구 전 앵커 정도라면 메인 뉴스를 진행하는 것이 가장 잘 어울리니 말입니다.

 

많은 시청자들에게 매일 뉴스를 전달하고 사회적 문제에 대한 공감을 이끌어내는 최 앵커 특유의 진행을 더는 볼 수 없다는 사실이 안타깝습니다. 간판 뉴스 진행자가 사장의 잘못으로 방송사를 떠나야 하는 것 자체가 한심한 일이었습니다. 비록 정통 뉴스는 아니지만, 그 어느 방송보다 날카로운 풍자가 많은 SNL로 복귀한다는 사실은 반갑습니다. 그가 그동안 보여주었던 날카로운 풍자를 SNL에서나마 볼 수 있다는 사실은 축복이니 말입니다. 


                                           내용이 마음에 드신다면 손가락을 꾸욱 눌러 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추천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