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4. 18. 17:01

KBS 젠틀맨 한심한 방송불가 이유 해외토픽 감이다

KBS가 싸이의 젠틀맨 뮤직비디오에 방송 불가 판정을 내렸습니다. 전 세계가 열광을 해도 KBS에서는 싸이의 노래를 볼 수는 없다는 이유입니다. 많은 이들은 이 판정을 듣자마자 야해서 그런가라는 의견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결과는 황당함으로 다가옵니다. 

 

싸이의 젠틀맨이 방송 불가 판정이 된 이유는 공공시설물을 훼손하는 장면이 삽입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주차 금지 시설물을 발로 차는 장면이 삽입되었다는 이유로 KBS에서는 젠틀맨 뮤직비디오는 방송이 불가능하다는 평가가 나왔습니다.

 

뮤직비디오가 공개되자마자 유튜브를 들끓게 하고, 빌보드 핫100에 2일 간의 기록만으로도 12위로 입성한 싸이의 젠틀맨은 대단합니다. 더욱 대단한 것은 이런 곡을 대한민국의 방송에서는 볼 수 없다는 겁니다. 그것도 주차 금지 시설물을 발로 찼다는 것이 그 이유라는 사실이 황당하기만 하네요.

 

 

방송에서 이런 장면이 반복되면 아이들이 따라할 수 있으니 해서는 안 된다고 이야기 할 수는 있습니다. 아이들처럼 쉽게 뭔가를 따라하는 이들에게 이런 모습들은 해악이 될 수도 있다는 평가입니다. 재미있는 것은 매일 막장 드라마가 방송이 되는데 그건 큰 문제가 아니라는 평가가 더 황당하네요.

 

막장을 조장하는 아침 방송부터 불륜과 부정이 넘쳐나는 방송에서 과연 싸이의 젠틀맨이 얼마나 유해한 영상인지 알 수가 없네요. 싸이에게 정한 기준을 적용한다면 현재 KBS에서 방송되는 영상물 중 단 1% 정도만이 정상방송이 될 것으로 보여 더욱 웃기기만 하네요. 기준이 너무나 모호해 자신들이 정하면 그게 법이 되니 따져 물을 수도 없는 일이니 한심하기만 합니다.

 

"'젠틀맨' 뮤직비디오에서 싸이가 주차 금지 시설물을 발로 차는 장면이 문제가 돼 방송 불가 판정을 내렸다. 이는 공공시설물 훼손에 해당 된다"

KBS 심의팀의 싸이의 젠틀맨 뮤직비디오를 방송 불가 판정을 내린 이유가 과연 정당한가에 대한 이야기는 커질 수밖에는 없습니다. 과연 이 정도 장면으로 방송 불가 판정을 내려도 되느냐는 의견들이 나올 수밖에는 없는 상황이니 말이지요.

 

이런 시각들은 당연하게도 그동안 대립각을 보여 왔던 KBS와 YG간의 관계 때문이라고 이야기하는 이들도 있습니다. YG와 SBS가 밀월관계라고 해도 좋을 정도로 친한 것과 달리, KBS와는 날선 공방까지 할 정도로 사이가 안 좋은 게 사실지요. SBS는 되는데 KBS만 방송 불가 판정을 내린 부분에서 이런 의심을 하는 것은 당연해 보입니다.

 

KBS가 만약 YG와의 관계 때문에 일부로 이런 판결을 내렸다면 비난받아 마땅하겠지요. 세계적인 큰 성공을 거두고 있는 싸이의 노래가 유독 KBS에서만 방송이 불가하다는 사실은 해외토픽감이니 말입니다. 부정이 판을 치는 대한민국에서 주차 금지 시설물을 발로 찼다는 이유로 방송 불가 판정이 내려졌다는 사실은 남들이 보면 배꼽잡고 웃으며 욕할 일이니 말입니다.

 

KBS가 싸이를 외면한다고 해도 싸이의 인기는 아무런 영향이 없습니다. 그들이 젠틀맨 뮤직비디오를 방영하지 않는다 해도 볼 수 있는 곳은 넘쳐나기 때문입니다. 싸이가 주차 금지 시설물(그것도 깨지지 않는)을 찼다고 그게 유행이 되어 공무원들을 힘들게 할 가능성도 없어 보입니다. 누구도 지적하지 않은 것을 꺼내 화제로 만든 그들이 오히려 유행을 만들어내는 것은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싸이의 인기는 KBS와 상관없이 승승장구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조회수는 벌써 1억 4천만에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말도 안 되는 신기록이 매 시간 경신되고 있는 상황에서 KBS의 뜬금없는 행동은 그저 대중들에게는 일탈 정도로 보일 정도네요. 한심스러운 작태를 버리지 않는 그들은 정권에 아부하는 방송 만들기나 멈춰야 할 겁니다. 왜 많은 시청자들이 욕을 하는지 한심한 그들만 모르니 말입니다. 


                                           내용이 마음에 드신다면 손가락을 꾸욱 눌러 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추천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