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4. 25. 09:01

싸이 빌보드 5위, 2주만에 기록한 성과 1위도 멀지 않았다

싸이의 빌보드 순위가 2주 만에 5위로 올라서며 1위가 가깝게 다가왔습니다. 2일 간의 기록만으로 빌보드 12위에 입성한 싸이의 '젠틀맨'은 다음 주 간단하게 톱10에 입성하며 지난 해 이루지 못한 1위 기록도 가능해졌습니다. 

 

마룬5에 밀려 5주 연속 2위에 그쳤던 싸이가 이번에는 핑크를 이기고 1위를 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이미 아이튠즈에서는 핑크를 이기고 1위를 했던 싸이인만큼 빌보드 순위에서는 3주차에 1위를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25일 미국으로 향하는 싸이가 본격적인 프로모션을 하게 된다면 현재와 다른 점수를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미국 활동도 없이 이런 큰 성적을 거두고 있는 싸이가 온에어 점수만 높인다면 빌보드 순위가 급등할 것은 당연하기 때문입니다. 빌보드 12위 기록은 단 이틀 간의 기록만 정산한 것이라면 이번 톱5 위는 일주일 동안의 기록을 합산했다는 점에서 흥미롭습니다.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면 순위 급등은 당연해 보입니다. 여전히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젠틀맨'이 싸이의 미국 행으로 더욱 그 인기가 높아질 것은 분명합니다. 미국 현지 프로모션도 하지 않은 상황에서도 빌보드 5위를 차지할 정도이기에 그가 지난 해처럼 다양한 방송에 출연해 인기몰이를 이어간다면 분명 빌보드 1위가 꿈의 기록은 아닐 겁니다.

 

"지난 12일 미국을 포함한 세계에 공개된 '젠틀맨'은 공개 12일 만인 24일까지 음원 다운로드 건수 7만2000건을 기록했다. 스트리밍은 모두 1390만번 클릭됐다. 이번 결과는 공식적인 라디오 프로모션 없이 집계된 순위다"

빌보드 비즈에서 밝힌 내용을 보면 싸이의 인기가 어느 정도인지 충분해 보입니다. 유튜브에서는 이미 2억 1천만 뷰를 넘어서고 있고, 아이튠즈에서도 여전히 높은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는 점에서 싸이의 빌보드 핫100 1위는 충분히 가능해 보입니다.

 

공식적인 라이도 프로모션 없이 음원 다운로드 7만 2000건에 스트리밍 1390만 건으로 빌보드 순위 5위에 오른 싸이는 대단합니다. 지난 해 '강남스타일'이 60위 권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상승해 최종적으로 7주 동안 2위를 차지한 것과 비교하면 '젠틀맨'의 기록은 대단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반짝 가수로 '강남스타일'로 끝나는 가수로 인식되던 싸이는 신곡인 '젠틀맨'으로 더욱 큰 인기를 누리며 모든 불신을 떨쳐냈습니다. 누군가는 '강남스타일' 덕이라고 하지만, 오히려 그 곡이 발목을 잡을 수 있었다는 점에서 싸이의 이번 기록은 대단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싸이가 미국에서 현지 방송 및 라디오에 출연하는 등 '젠틀맨'과 관련한 프로모션을 펼칠 경우 여러 분야의 순위가 상승할 것으로 기대한다"

YG 측에서도 싸이의 빌보드 1위를 조심스럽게 예측하고 있습니다. 미국 현지 프로모션도 하지 않은 채 빌보드 5위에 오른 싸이가 본격적인 방송과 라디오 출연이 시작되면 현재보다는 높은 순위에 오르는 것은 당연하니 말입니다. 

 

빌보드 순위가 라디오 출연 점수가 중요하게 작용하고 있다는 점에서 빌보드 1위는 꿈이 아닌 현실일 겁니다. 싸이의 빌보드 1위가 중요한 것은 그동안 한국인이 빌보드 핫100 순위에서 1위에 올르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일본 가수가 빌보드 1위를 차지한 적은 있지만, 한국에서는 그런 가수가 등장하지 않았다는 점에서 싸이의 1위 도전은 역사적인 일입니다.

 

상위로 올라가기 시작하면 경쟁이 더 치열해 순위 올리기가 쉽지 않겠지만, 싸이의 인기를 생각해보면 다음 주에는 의외로 빌보드 1위도 가능해 보입니다. 갑자기 싸이에 대한 관심이 사라지지 않는 한 싸이의 빌보드 1위는 가까운 곳에 존재하고 있습니다. 미국 빌보드만이 아니라 영국 차트마저 동시 석권 가능하다는 점에서 싸이의 기록은 역사적인 순간으로 기록될 겁니다. 


                                           내용이 마음에 드신다면 손가락을 꾸욱 눌러 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추천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