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5. 9. 13:11

앤디 공식사과, 니엘과 JYP S양 발언이 비난을 받을 수밖에 없는 이유

앤디의 말 한 마디가 큰 파장을 불러오고 있습니다. 자신이 운영하는 연예기획사의 아이돌 그룹 멤버인 니엘이 여자 아이돌에게 대시를 받았다고 폭로하며 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 그런 이야기를 할 이유도 없었는데 앤디가 그런 발언을 한 것은 철저한 상업 논리일 뿐이었습니다. 

 

이슈메이킹을 통해 어떻게든 자사 아이돌을 한 번이라도 회자되게 하려는 수법이기 때문입니다. 사귄 것도 아니고 대시라는 표현을 이런 식으로 자극적으로 활용하는 모습에 대중들이 분노하고 비난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개인적인 문제를 단순히 자신의 호기심을 채우기 위해 당사자에게 묻는 것까지는 이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방송에 나와 이를 마치 대단한 화젯거리라도 되는 듯 이야기하는 한심한 작태는 비난받아 마땅했습니다.

 

종편에서 신화방송을 하면서 여전히 명맥을 이어가고 있는 그들이 자신들의 추억을 팔고 있는 것도 모자라 이제는 자신들이 키우는 아이돌까지 이용하는 모습은 추하기만 합니다. 신화 팬들에게는 그 어떤 이야기라도 흥겹고 값지게 다가올지 알 수는 없지만, 호불호와 상관없이 이번 발언은 비난받아 마땅했습니다.

 

책임감이라고는 찾아 볼 수도 없는 불편한 발언으로 JYP 소속의 여자 아이돌들은 대중들의 호기심 대상이 되었습니다. 니엘이 과연 자신이 생각하는 것처럼 대시를 받았는지도 알 수 없고, 실제 받았다고 해도 사귀지도 않은 것을 마치 대단한 이슈라도 되는 듯 지상파 방송에 나와 떠돌고 있는 그들의 모습은 천박하기까지 했습니다.

 

그들은 최소한 그 상대가 처할 수 있는 상황이 어떤지에 대한 작은 고민도 하지 않았던 것은 분명합니다. 남자 연예인들에게 이 정도의 가십은 자신들을 포장하기에 좋은 것일 겁니다. 하지만 여자 연예인의 경우 이 정도의 논란만으로도 터무니없는 비난을 받고 있다는 사실을 그들이 모를 리가 없습니다. 최장수 아이돌이라고 외치듯, 산전수전 다겪은 그들이 여자 연예인들의 아픔과 고통을 모를 수는 없습니다.

 

남녀를 바라보는 사회적 편견이 존재하는 상황에서 대중을 상대로 하는 여자 연예인의 경우 이런 편견은 더욱 크게 다가옵니다. 마치 이번 논란이 해당 여자 아이돌의 일상적인 행위 정도로 치부하며 사회적 매장을 시도하는 악플러들이 벌써 등장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그들의 신중하지 못한 발언은 당혹스럽습니다.

 

그저 희희덕 거리고 놀자고 꺼낸 이야기로 확실하지도 않은 그들의 입놀림으로 인해 피해를 받을 수밖에 없는 불특정 다수들은 무슨 죄인지 알 수가 없습니다. 바보가 아니라며 앤디와 신화는 철저하게 사전에 모의해서 틴탑 띄우기의 희생양으로 그들을 선택했을 가능성도 높아 보입니다.

 

막연한 이야기로 특정하지 않는 한 그 대상이 모호하고 비난이라는 것도 직접 받을 이유없이 틴탑과 니엘을 화제의 중심으로 만들기에 충분하다는 얄팍한 상술을 보인 한심한 작태가 참 비겁함으로 다가옵니다. 최소한 상대에 대한 배려라는 것이 조금이라도 존재한다면 이런 막말을 함부로 해서는 안 되었기 때문입니다.

 

"여러 실명이 거론되고 있지만 그냥 조용히 넘기겠다. 우리 입장은 노코멘트"

 

논란이 불거지자 JYP 측에서는 노코멘트로 정리했습니다. 말도 안 되는 말에 대응할 필요조차 없다는 것이 JYP의 입장이었습니다. 대응할 가치라도 있어야 대응하는데 그런 가치조차 가지지 못한 이 한심하고 무책임한 발언에 일일이 대구할 필요조차도 없다는 반응은 당연했습니다. 

 

이런 상황을 만들어놓고도 사과는 고사하고 니엘과 자신이 화제가 되었다고 실시간 검색어를 검색하며 웃고 있지는 않은지 의심스러울 정도로 한심하기만 합니다. 앤디와 신화의 어처구니없고 무책임한 발언으로 대중들의 입에 오르내리는 JYP 소속 여자 연예인들은 얼마나 황당할지 보지 않아도 알 수 있을 듯합니다.

 

아니면 말고 식의 발언으로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이런 저급한 행동은 더 이상 있어서는 안 될 것입니다. 이슈가 될 수도 없는 아무것도 아닌 것을 뭔가 있는 듯 포장을 해서 자신이 키우는 아이돌 포장에 써먹는 한심한 작태가 씁쓸하기만 합니다. 공식사과에도 비난이 이어지는 이유를 이제는 스스로 잘 알아야 할 겁니다. 역지사지라는 말이 무슨 말인지는 자신이 더 잘 알테니 말입니다.


                                           내용이 마음에 드신다면 손가락을 꾸욱 눌러 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추천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