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6. 10. 09:07

박형식 오답노트 진짜 사나이 군대소년 대박 히트 조짐을 보였다

아이돌 스타인 박형식이 군대 체험을 다룬 예능인 '진짜 사나이'에 신병으로 장혁과 함께 참여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군이 자신의 체질이라고도 이야기를 했던 장혁과 달리, 군대가 무엇인지도 명확하지 않은 박형식에게 이번 경험은 그 무엇보다 두려운 순간이었을 듯합니다. 

 

예능이라고는 하지만 낯선 환경 속에서 생활해야 하는 군대는 결코 쉬운 것은 아닙니다. 그런 점에서 이들의 체험은 많은 이들에게 화제가 되고는 했습니다. '푸른거탑'을 통해 군 생활 자체가 화제가 되더니, 이를 이용한 '진짜 사나이'까지 대박 행진을 하면서 갑자기 대한민국에 군이 화두가 되고 있습니다.

 

 

아이돌 그룹인 '제국의 아이들' 소속인 박형식은 다른 이들보다 덜 알려진 인물이었습니다. 성형돌로 큰 인기를 얻었던 광희의 팀으로 알려져 있었습니다. 노래는 못하지만 성형만으로 인기를 얻은 황당한 케이스이기는 하지만, 성공을 한 것은 분명한 사실이니 말이지요. 광희 이후로 시완이 뛰어난 외모와 드라마 출연으로 급부상을 하기도 했습니다.

 

체육돌인 동준이 뛰어난 운동신경으로 주목을 받은 것도 사실이지만, '제국의 아이들'은 생각만큼 큰 인기를 누리는 보이 그룹은 아니었습니다. 이 상황에 박형식의 등장은 흥미로웠습니다. 조용하기만 하던 박형식이 큰 주목을 받게 된 것은 최근 종영되었던 케이블 드라마인 '나인'에 출연하면서 부터였습니다.

 

시간여행을 특별하게 꾸민 대단한 드라마인 '나인'의 주인공인 박선우의 어린 시절 모습을 연기해 호평을 받았습니다. 연기가 처음임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연기로 호평을 받은 박형식은 초보라는 생각이 안 들었습니다. 묵직한 목소리의 매력과 함께 안정적인 연기로 사랑을 받았던 박형식에 대한 호감도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그가 선택한 '진짜 사나이'는 흥미로웠습니다.

 

군 경험이 있을 리 없는 아직은 어린 그에게 예능이라고는 해도 군은 힘들기만 합니다. 더욱 예능 경험도 없던 그가 카메라가 돌아가는 상황에서 군 체험을 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지요. 함께 '진짜 사나이'에 출연한 장혁과의 나이차이도 있고, 이미 군 체험을 했던 장혁과 달리 군 자체가 생소한 박형식에게 이번 예능은 결코 쉬운 일은 아니었습니다.

 

기존의 멤버들이 새로운 부대로 이동하고, 이런 상황에서 장혁과 박형식이 신병 교육을 받고 그들과 합류하는 상황은 흥미로웠습니다. 이미 군 생활을 했었던 장혁에게 신병 훈련은 그렇게 어려운 일은 아니었습니다. 독사라 불리는 훈련 교관에 주눅 들어 힘겨워하기는 했지만 말이지요.

 

신발 끈을 묶는 것부터 모든 게 생소한 박형식과 달리 유경험자인 장혁은 능숙하게 했습니다. 물론 과거 경험이 익숙하게 만들기는 했지만, 간만의 경험은 장혁마저 힘들게 했습니다. 장혁마저 힘겨워하는 상황에서 박형식이 힘들 거라는 것은 당연했습니다. 완벽하게 군기가 들어 있던 박형식의 모든 모습은 재미있기만 했습니다.

 

뭘 해도 2% 부족한 박형식의 모습은 '진짜 사나이'를 더욱 흥미롭게 만들었습니다. 기존의 멤버들이 이제는 어느 정도 익숙해진 상황에서 박형식은 하락 할 수도 있는 '진짜 사나이'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존재였습니다. 모든 것이 지적 대상일 수밖에 없는 박형식의 행동은 신병이라면 누구나 경험할 수밖에 없는 리얼이라고 하지요.

 

낯선 환경에 두려움이 가득한 신병들이 범할 수밖에 없는 행동들이 박형식을 통해 모두 드러냈습니다. 답변도 느리고 걸음걸이마저 흐느적 거리는 박형식에 많은 이들이 공감을 하는 것은 군에 입소한 초보들이 범할 수 있는 모든 문제를 그가 다 보여주었기 때문일 겁니다. 장혁이 능숙하게 하는 것과 달리, 모든게 어설프고 답답하기까지 했던 박형식의 어눌함은 그래서 더욱 흥미로웠습니다.

 

몇 시간 전 아이돌로 무대에서 서고 곧바로 군대 소년이 된 박형식은 오답노트라는 불명예를 받기도 했습니다. 뭘 해도 정답이 나오지 않는 박형식이지만, 그런 그에게 사랑스러움을 느끼게 되는 것은 순수한 군대 소년이기 때문일 겁니다. 해맑은 웃음 속에 잔뜩 긴장한 박형식의 모습에는 대박 히트 조짐이 보였습니다. 비록 구멍이 되어버렸지만 너무나 순수한 군대 소년의 오답노트는 '진짜 사나이'를 진짜 예능으로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내용이 마음에 드신다면 손가락을 꾸욱 눌러 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추천은 가능합니다^^

Trackback 0 Comment 2
  1. 알 수 없는 사용자 2013.06.10 11:55 address edit & del reply

    안녕하세요, TISTORY 입니다.


    티스토리 메인에서 '진짜 사나이'를 주제로 회원님의 글을 소개하였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tistoryeditor@daum.net 메일을 통해 문의 주세요.
    앞으로도 재미있고 유익한 글로 자주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