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7. 6. 10:29

기성용 징계검토, 기성용 사과는 결국 한혜진과의 결혼이 만든 변화였다

기성용이 국가대표로서 해서는 안 되는 행동에 대해 사과를 했습니다. 자신의 SNS를 통해 국대 감독을 공개적으로 비난한 글은 논란이 되었습니다. 결코 해서는 안 되는 행동을 했다는 점에서 기성용의 행동은 많은 문제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개인적인 공간으로 치부할 수도 있는 SNS이지만, 그 공간은 누구나 볼 수 있는 공적인 범주라는 점에서 기성용이 그곳에 올린 것은 의도성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그저 자기의 감정을 소비하는 수준이 아니라 자신의 의견을 개진하는 역할을 한다는 점에서 자신의 글에 책임을 지는 것은 당연했습니다.

 

최강희 감독의 말 한마디마다 비난을 하며 조롱하는 글에는 문제가 가득했습니다. 선수가 감독에게 할 수 없는 막말과 조롱이 가득한 그 글들에는 누가 봐도 황당할 정도였습니다. 최강희 감독에 대한 개인적인 불만이 있을 수는 있지만, 이런 사실을 이와 같은 방식으로 드러내는 것은 비겁한 행동이자 잘못된 일일 수밖에 없습니다.

 

기성용으로서는 한혜진과의 결혼으로 가장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동안 이런 일이 불거졌다는 사실은 안타깝습니다.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것도 부족한 상황에서 기성용의 과거 행각이 논란의 중심에 서게 되었다는 사실은 그들의 신혼을 망쳐버린 듯합니다. 물론 영국과 한국이라는 물리적 거리감이 신혼을 어렵게 하기는 하지만, 심리적인 고통까지 더해진 이번 사건은 기성용이나 한혜진 모두에게 고통이었을 것으로 보입니다.

 

논란이 불거지자 다른 때와 달리 기성용은 급하게 사과글을 올렸습니다. 현재 자신의 소속팀인 스완지시티의 전지훈련에 함께 하고 있어 직접 나서지는 못하지만, 에이전트를 통해 기자들에게 사과문을 전달하며 자신의 입장을 정리했습니다.

 

"해당 페이스북은 1년 전까지 지인들과 함께 사용하던 것으로 공개할 목적은 없었다. 바르지 않은 행동으로 많은 팬과 축구 관계자 여러분께 걱정을 끼쳐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

"어쨌든 국가 대표팀의 일원으로서 해서는 안 될 말이 전해졌다. 치기 어린 저의 글로 상처가 컸을 최강희 감독님께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

기성용은 '비밀 페이스북'의 게시물을 직접 작성했다고 깨끗하게 시인하면서 자신의 행동에 대해 사과를 밝혔습니다. 지인들과 공동으로 사용할 목적으로 만든 페이스북에 잘못된 글을 올린 것에 대해 사과를 하는 것은 당연했습니다. 

 

국가 대표팀의 불화를 이끌고 논란을 만들어왔다는 점에서 이 문제는 심각했습니다. 국가를 대표하는 팀에서 팀 내분을 이끄는 분란을 만들고, 감독을 뒤에서 조롱하는 행위는 큰 문제였기 때문입니다. 이 문제는 단순히 기성용 혼자의 문제가 아니라, 이를 통해 대표팀 전체로 이어질 수도 있다는 점에서 심각한 사건이 아닐 수 없었습니다.

 

기성용의 SNS 문제가 이번이 처음이 아니라는 점에서 많은 이들의 분노를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과거에도 여러 번 논란을 만들어냈었다는 점에서, 이번 문제 역시 잘못을 반성하지 못하는 기성용의 행동이 만든 필연적인 문제라고 보는 이들이 많았습니다.

 

논란이 불거진 이후에도 변변한 사과도 없이 끝내던 과거와 달리, 이번에는 전지훈련 중에도 급하게 자신의 행동에 대해 사과 의사를 밝힌 것은 의외로 다가옵니다. 물론 그만큼 큰 문제였다는 점에서 이런 행동은 당연하기는 했지만, 기성용의 그동안 보인 행동을 생각해보면 의외였습니다.

 

 

한혜진과 결혼을 하자마자 논란이 불거진 것에 대해 심리적인 부담감이 컸을 듯합니다. 8살이라는 나이차도 극복하고 결혼에 성공한 기성용에게 한혜진이라는 인물은 그 무엇보다 소중한 존재였을 겁니다. 그리고 그런 가치는 결과적으로 기성용의 격한 행동을 바로잡게 하는 동력이 된 듯합니다. 한혜진이 보여주는 긍정의 힘이 기성용의 과격함을 잡아주고 있는 것은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누군가를 사랑하면 사람이 달라진다고 하듯, 기성용 역시 한혜진과의 결혼으로 이런 긍정적인 모습으로 변했다고 보입니다. 자신 혼자가 아닌 자신을 믿고 따르는 부인이 존재하는 상황에서 자신의 잘못을 과거처럼 방치할 수는 없는 일이니 말입니다. 한혜진과의 결혼이 만든 결과라고 확신할 수는 없지만, 많은 부분 큰 영향을 끼쳤다는 사실을 부정할 수도 없을 겁니다. 뛰어난 실력을 가진 기성용이 한혜진과의 결혼으로 정신적 성숙까지 이어져 보다 완벽한 선수로 성장하기를 바랍니다. 


                                           내용이 마음에 드신다면 손가락을 꾸욱 눌러 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추천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