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7. 14. 14:02

유재석 전기절약 인간의 조건마저 당혹스럽게 한 국민 MC의 위엄이 자랑스럽다

유재석에 대한 이야기들은 언제나 많은 이들을 놀라게 합니다. 연예인들의 사건사고가 끊이지 않는 상황에서도 유재석만은 항상 훈훈한 이야기만 들려주고는 했습니다. 이번 소식 역시 유재석이 왜 대단한 존재이고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을 수밖에 없는지 잘 보여주는 내용이었습니다. 

 

매번 다양한 주제로 체험을 하는 '인간의 조건'은 흥미롭습니다. 쓰레기 없게 살기나 물 없이 지내기 등 우리도 쉽게 할 수 있는 상황을 그들이 직접 체험한다는 점에서 '인간의 조건'은 정말 특별했습니다. 이런 다양한 경험들이 예능이라는 틀을 쓰기는 했지만, 실제 우리가 실천한다면 많이 달라질 수도 있을 것이라는 확신을 주게 하는 예능입니다. 

 

 

'전기 절약 체험'에 나선 허경환은 해피투게더3에 함께 출연 중인 유재석의 대기실을 찾았습니다. 박명수와 함께 사용하고 있는 대기실은 '인간의 조건'에 익숙한 공간이기도 합니다. 미션을 받을 때마다 항상 등장한다는 점에서 이 공간이 낯설지는 않지요.

 

유재석이 포근하게 반기는 것과 달리, 동시간대 방송되는 '세바퀴' MC를 맡고 있는 박명수는 얼굴이 등장해서는 안 된다며 카메라를 의식하며 등을 돌리고는 했습니다. 이번에도 '인간의 조건' 팀이 들어서자 등을 돌리고 방송을 하는 박명수의 예능감은 재미있었습니다. 등으로 웃기는 남자라는 사실만으로도 박명수의 존재감은 대단했습니다.

 

시청자들에게 박명수 등 출연이 화제가 되고 있다는 점에서, 유재석이 소개를 하고 이런 상황을 즐거워하는 박명수의 등 출연은 시청자들에게는 큰 재미였습니다. 다음 주에는 가면을 쓰고 등장하겠다는 말을 할 정도로 박명수의 '인간의 조건' 사랑은 상당히 컸습니다. 하지만 최소한 오늘 방송에서 주인공은 유재석이었습니다.

 

 

허경환은 자신에게 주어진 '인간의 조건' 미션을 수행하기 위해 선배들을 찾아 전기 절약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는 마음을 먹고 방문을 열었지만, 놀랄 수밖에는 없었습니다. 이미 유재석은 대기실에 에어컨마저 켜지 않고 있었으니 말이지요.


"국민MC는 역시... 절약 한답시고 불도 좀 끄고 했는데 '별로 안 덥다'고 하더라. 이게 사람 마음가짐인 것 같다. 덥지도 않은데 여름이라고 에어컨을 켜놓는 경향이 있는 것 같다"

형들에게 자랑하고 전기 절약 미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려 했지만, 이미 그런 전기 절약이 일상이 된 유재석에게는 아무런 의미도 없었습니다. 이미 전기 절약이 생활화 되어 있는 유재석에게 그런 이야기들은 무의미하기 때문입니다.

 

 

대기실에서는 에어컨은 고사하고, TV도 보지 않는다는 유재석은 대단한 존재였습니다. 그리 덥지도 않은데 에어컨을 왜 켜냐고 오히려 반문하는 유재석은 왜 그가 국민 MC일 수밖에 없는지 잘 보여주었습니다. 그런 유재석을 보며 허경환이 놀라고 당황스러워하는 것은 당연했습니다.

 

인터뷰를 하면서 국민 MC는 역시 라는 말로 유재석의 대단함에 놀란 허경환은 많은 것을 깨달았을 듯합니다. 많은 이들이 유재석과 같은 국민 MC가 되기를 꿈꾸지만 누구도 그 자리를 위협하지는 못했습니다. 그런 이유가 단순히 예능 MC로서의 능력만이 아니라, 그가 보여주는 일상의 모습이 대단하기 때문입니다.

 

유재석은 한 해 20억이 넘는 돈을 버는 부자입니다. 하루 출연료만 천만 원에 가까운 돈을 받는 유재석이 이렇게 일상에서 솔선수범을 하며 모범적인 삶을 살아가고 있다는 사실은 대단합니다. 자신이 타는 차 하나 바꾸는 것도 많은 고민을 하는 유재석은 단순히 짠돌이는 아닙니다. 자신을 위해서는 철저하지만, 타인을 위해 배려와 봉사에는 남다르기 때문입니다. 매 월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를 잊지 않고 있고, 언제나 힘들어 하는 이들을 위해서는 과감하게 거금을 쓸 줄도 아는 유재석은 정말 대단한 존재입니다.

 

 

국민 MC의 위엄이란 이런 누구도 예상할 수 없는 순간에 자연스럽게 드러나는 것일 겁니다. 누군가에게 보여주기 위함이 아니라 일상이 모범답안처럼 행동하는 유재석은 진정한 국민 MC였습니다. 시청자들을 위해 체육관에서 열심히 운동을 하는 유재석의 근면함과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베풀 줄 아는 진정한 스타인 유재석은 우리가 가장 존경할 수 있는 연예인임이 분명합니다. 


                                           내용이 마음에 드신다면 손가락을 꾸욱 눌러 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추천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