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9. 8. 11:04

조정치 정인의 극적 프러포즈 우리 결혼했어요 폐지를 가속화시킨 이유

가상 결혼을 다룬 '우리 결혼했어요'는 실제 연인인 조정치와 정인이 극적인 프러포즈를 하며 하차를 했습니다. 태민과 손나은을 제외하고 두 커플이 하차하는 마지막 방송은 실제 커플인 조정치와 정인으로 인해 마지막 감성으로 기억될 듯합니다. 

 

가상이라는 말을 붙여도 너무 가벼울 정도로 우결은 이미 몰입도를 빼앗긴지 오래입니다. 처음 시작하던 시절 보여주었던 모호함은 이미 사업적인 수단으로 전락한지 오래되었습니다. 시청률 역시 급격하게 떨어지기 시작하며 일각에서는 폐지 이야기가 나올 정도로 현재의 우결은 시청자들의 외면을 받고 있다는 점에서 조정치와 정인의 하차는 더욱 씁쓸하게 다가옵니다.

 

 

실제 연인이 등장해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궁금했던 조정치와 정인은 우결을 하는 6개월 동안 너무 달라진 자신들을 목격할 수 있었을 듯합니다. 무도 못친소 특집에 등장해 일약 스타가 된 조정치는 이후 승승장구하기 시작했습니다. 우결에 실제 10년 연인이었던 정인과 고정이 되고 다양한 광고에 출연하며 조정치 전성시대를 이어갔습니다.

 

조정치와 정인 멤버들이 중요했던 것은 우결의 마지막 감성이자 진정성을 보여준 유일한 존재였다는 사실입니다. 가상 결혼에 가상과 현실을 오가게 만드는 이들의 활약은 우결의 약점을 보완해주는 훌륭한 존재였습니다. 가상일 수밖에 없는 한계 속에서 실제 연인인 조정치와 정인의 활약은 우결의 모호함을 긍정적으로 만들어주었다는 점에서 이들의 하차는 아쉽기만 합니다.

 

마지막을 준비하는 과정은 언제나 아쉽기만 합니다. 우결을 보는 시청자들에게는 새로운 커플의 등장이 가벼운 기대감이라면 수개월 동안 구축된 커플들과 헤어지는 과정은 아쉬움을 동반할 수밖에는 없습니다. 이런 과정은 이번에도 여전히 이어질 수밖에 없었습니다. 고준희와 정진운의 이별보다 조정치와 정인의 하차를 위한 마지막 과정이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은 그들이 보여준 실제 연인으로서의 진정 때문일 겁니다.

 

조정치와 정인은 마지막 우결 여행을 과거를 돌아보는 방식으로 현재의 자신들을 돌아보는 여행으로 이어졌습니다. 과거 자신이 다니던 초등학교를 방문한 조정치는 까마득하게 어린 후배들에게는 아이돌 스타 못지않은 인기인이었습니다. 그중 한 학생이 자신의 어머니가 조정치와 같은 반 친구였다는 이야기를 듣는 과정도 우결만이 보여줄 수 있는 큰 재미였습니다.

 

 

이번 주 우결의 주인공이자 핵심은 태민과 손나은이 아니었습니다. 그렇다고 함께 데이트를 즐긴 키와 정은지도 아니었습니다. 그들의 공원 데이트가 많은 이들에게 큰 화제가 되고 재미를 선사하기는 했지만, 진짜 주인공은 바로 실제 연인인 조정치와 정인일 수밖에 없었습니다.

 

2, 3년 전부터 결혼에 대한 구체적인 생각을 하기 시작했다는 조정치는 우결을 통해 정인과의 관계가 더욱 돈독해질 수 있었다고 고백했습니다. 정인 역시 조정치와 10년이 넘게 사귀어 왔지만 미처 보지 못했던 모습들을 이번 우결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가상 결혼이 실제 결혼을 완성시켜주는 역할을 했다고 할 수도 있을 겁니다. 

 

그들이 잠시 헤어졌다 다시 만나게 되는 극적인 상황을 만들어주었던 작은 공연장을 찾은 그들은 진솔한 프러포즈를 했습니다. 정인에게 극적인 프러포즈를 하기 위해 피아노 연주에 뒤이어 울먹이며 자신의 솔직한 감정을 이야기하는 정치는 시청자들마저 떨리게 할 정도였습니다. 이런 고백 뒤에 반지를 전달하는 것이 정설이겠지만 정치는 자신이 직접 만든 그릇으로 정인에게 프러포즈를 했습니다. 

 

투박하지만 직접 만든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정치의 사랑은 정인에게는 그 어떤 값진 반지보다 큰 가치였습니다. 정치가 정성스럽게 구은 도기들을 보며 즉석에서 결혼 승낙을 하는 정인에게 정치와의 결혼은 너무나 자연스러웠습니다. 그런 정치의 정성에 정인의 화답은 화끈했습니다. 컴퓨터를 사고 싶었던 정치에게 커다란 선물은 그 무엇보다 값지고 행복한 선물이었으니 말입니다. 

 

 

조정치와 정인의 마지막 등장은 아름답고 사랑스러운 프러포즈로 완성되었습니다. 가상 결혼을 끝낸 조정치와 정인 커플은 실제 결혼을 앞두고 있습니다. 둘이 신혼 생활을 할 집까지 이미 장만한 그들은 단연컨태 우결이 보여줄 수 있는 진짜였습니다.

 

문제는 이들이 하차한 상황에서 과연 우결이 얼마나 효과적으로 가상 결혼을 이끌어갈 수 있느냐는 점입니다. 현재로서는 그런 반등을 보일 것으로 기대하기는 힘들어 보입니다. 일부에서 우결 폐지가 그럴 듯하게 다가오는 것은 역설적이게도 실제 연인인 조정치와 정인의 화려한 퇴장으로 더욱 거세질 것으로 보입니다. 우결이 보여줄 수 있는 마지막 모습을 이미 그들이 보여주었기 때문입니다. 


                                           내용이 마음에 드신다면 손가락을 꾸욱 눌러 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추천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