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11. 12. 08:40

에일리 공식입장 보면 에일리 법적대응은 당연하고 공감할 수밖에 없다

에일리의 누드 사진이 사실로 드러났습니다. 다만 그 과정이 알려진 것과 다르다는 것일 뿐입니다. 공개된 사진은 모두 에일리가 맞다는 점에서 이번 사건 이후 에일리에 대한 이미지는 많이 변할 수밖에는 없어 보입니다. 전 남친이라고 주장하는 남자가 언론사에 사진 판매를 주장한 이번 사건은 충격일 수밖에는 없습니다. 

 

현재 드러난 내용들만 보면 에일리의 주장이 맞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유사 사건들이 자주 일어났다는 점에서 유명해진 것이 죄가 되는 현실 속에서 에일리에 대한 비난과 옹호는 안타까움으로 다가올 뿐입니다. 전남친이라고 소개하며 에일리의 누드 사진을 거래하려는 그 남자가 사실은 에일리의 남친이 아니라, 그녀에게 사기를 친 사기범이라는 사실은 씁쓸하기만 합니다.

 

 

사건은 갑작스럽게 이어졌고, 폭발적으로 다가왔습니다. 미국 현지의 케이팝을 알린다는 커뮤니티를 통해 공개된 후 일파만파가 되어버린 에일리의 누드 사진은 분명 충격적입니다. 이 사진을 퍼트린 주인공인 한 남성은 자신이 에일리의 남친이고, 그녀가 자신에게 직접 사진을 찍어 보내주었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그런 사진을 돈을 주고 팔겠다고 나선 이 남자로 인해 에일리는 곤경에 처하고 말았습니다.

 

공개된 사진 속의 에일리 모습은 분명 충격적입니다. 공식적으로 입장을 밝히기 전에 과거 에일리의 사진과 비교하며 집 구조와 문고리를 비교하며 동일 인물임이 분명하다고 사진과 글들이 넘쳐나기도 했습니다. 조금 더디기는 했지만, 공식적인 입장을 밝혔고 이와 관련해 사진을 유포한 남자를 고소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사진은 에일리가 미국 거주 당시 미국의 유명 속옷 모델 캐스팅 제의를 받아, 카메라테스트용이라는 명목 하에 촬영된 사진이다. 몸매를 정확히 판단하기 위해 누드촬영을 해야 한다는 말에 유명 속옷 모델의 테스트이기에 개인신상정보가 보호될 것으로 믿고 촬영에 응했다"

 

"경찰 신고 후 걱정과 불안감에 빠져있던 에일리는 현재 ALL KPOP에 재직중인 에일리의 전 남자친구에게 본 내용에 대해 털어놓고 상의를 했으며, 상의 도중 사진의 내용을 정확히 파악해야하고 대처해야한다는 전 남자친구의 설득으로 인해 전 남자친구에게 촬영 사진을 보내주게 됐다"

"당사는 해당 사진의 유포자에게 개인신상보호법에 따른 불법유포와 관련하여 강력한 법적 대응할 것이다. 당사도 에일리가 의혹과 구설수로 인해 더이상의 고통을 받지 않을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할 것이다"

 

에일리 측의 공식 입장을 보면 상황이 어떻게 되었는지가 분명합니다. 사진이 유출된 과정과 그런 상황들이 어떻게 이렇게 발전되었는지 잘 알 수 있습니다. 에일리 소속사가 밝힌 내용을 보면 에일리의 법적대응은 당연합니다. 믿었던 전 남친이 오히려 그녀를 궁지로 몰아넣었다는 점에서 이는 심각한 배신이 아닐 수 없기 때문입니다. 

 

 

논란의 사진은 에일리의 것이라는 사실은 분명합니다. 에일리가 사진을 찍은 것은 사실이지만 그 과정은 기존에 나왔던 기사들과는 전혀 다르다는 사실입니다. 공식입장이 나오기 전 사진에 대한 진위여부가 화제가 되었고, 사실이라고 믿는 이들에게 그 사진은 수많은 이야기들만 만들어내고 있었습니다.

 

이미 연예인들의 과거 동영상이 화제가 되고 논란이 되었던 경험을 했던 우리에게 에일리의 누드 사진은 그 이상의 상상력을 발휘하게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공식입장이 사실이라면 에일리는 억울한 희생자일 뿐입니다. 그녀가 누드 사진을 찍은 이유는 명확합니다. 유명한 속옷 회사에서 모델을 찾고 있었고, 모델이 되고자 했던 그녀는 사진을 찍게 되었지만 그것이 사기였다고 합니다.

 

에일리만 당한 것이 아니라 당시 이런 사기극이 미국에서 횡횡했고 사회적 문제로까지 거론되었다고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에일리의 행동이 비난 받을 수 있는 이유는 그녀가 너무 쉽게 상대를 믿었고, 증거가 될 수 있는 사진을 남겼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그녀의 행동을 단순하게 비난의 대상으로 삼을 수는 없을 겁니다. 그녀만이 아니라 모델이나 연예인이 되고자 했던 많은 이들이 당했던 사기극의 피해자가 에일리였기 때문입니다.

 

경찰 신고까지 했지만 불안했던 에일리가 문제의 사이트에서 일하고 있는 전 남친에게 자신이 겪은 내용을 상의하는 과정에서 문제의 사진이 유출되었다고 합니다. 정확하게 내용을 파악하고 대처하기 위해서는 사진이 필요하다는 말에 속아 사진을 보낸 것이 에일리의 두 번째 잘못일 겁니다. 과거 사귀었던 사람에 대한 믿음이 여전히 존재했던 에일리의 그 막연한 믿음이 결과적으로 모든 사건을 만든 이유가 되었습니다.

 

 

과거 자신이 사귀었던 여자가 곤경에 처했고, 그 사실을 알게 된 전 남친이 이를 이용해 그녀를 더욱 큰 나락으로 빠트리는 행위는 결코 용서 받을 수 없는 행위입니다. 단순히 금전적인 이득을 보기 위한 행위가 괘씸하다기보다는 믿음을 배신한 신뢰의 문제라는 점에서 전 남친에 대한 법적대응은 당연합니다.

 

미국 현지에서 법적대응을 진행한다면 할리우드 스타들의 누드사진 공개와 이와 관련한 사생활 보호 등과 관련해 내려진 판결들이 비교가 될 듯합니다. 징역 10년에 수천 만 원의 벌금까지 물리는 미국 법을 생각해보면 에일리의 이번 법적대응은 신중하지만 강력하게 이어져야만 할 겁니다. 가장 감추고 싶었던 비밀을 공유하면서까지 믿었던 사람이 배신자가 되어 자신의 치부를 만천하에 알린 이번 사건은 충격적일 수밖에 없습니다.

 

에일리의 누드 사진에만 집중해서는 안 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연예인이 되고 싶었던 한 소녀가 행한 선택을 무조건 탓할 수는 없을 겁니다. 당시 이런 많은 예비 스타를 꿈꾸는 이들이 당했던 하나의 사기사건 중 피해자였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경찰 신고 후 불안한 마음을 털어놓을 사람이 과거 남친이었다는 사실도 에일리에게는 불행했습니다. 믿었던 그가 누드 사진을 공개하고 이를 통해 돈을 벌려고 했다는 사실은 인간적 믿음이 완전히 사라지게 만드는 행위였기 때문입니다. 이런 모든 것이 에일리의 주장처럼 사실이라면 그 누구도 에일리에게 돌을 던질 수는 없을 겁니다. 


                                           내용이 마음에 드신다면 손가락을 꾸욱 눌러 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추천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