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11. 15. 09:45

유재석 교통사고 소식에 보인 대범함과 대중의 관심, 유재석의 위상을 실감케 했다

유재석이 촬영 중 교통사고를 당했다고 합니다. 결론적으로 경미한 부상이었다고 하지만 유재석의 교통사고 소식에 이렇게 큰 관심이 이어지는 모습을 보면 유재석의 존재감이 어느 정도인지 새삼 깨닫게 해주었습니다. 큰 사고가 아니었음에도 호들갑이라고 느껴질 정도로 많은 이들이 걱정을 하는 모습은 그가 어느 위치에 있는지 잘 보여주었습니다. 

 

한 누리꾼의 SNS 글로 인해 퍼지기 시작한 유재석의 교통사고 소식은 일파만파 퍼지기 시작했습니다. 무한도전 촬영 중 횡단보도를 건너던 유재석이 미처 속도를 줄이지 못한 운전자로 인해 살짝 스치는 수준의 사고를 당했다고 합니다. 사고 즉시 문제를 해결하고 다시 촬영을 이어갔다는 점에서 큰 사고는 아니었던 듯합니다.

 

 

실시간으로 중계되며 유재석의 사고 소식은 그 어떤 뉴스보다 크게 다가왔습니다. 정치적인 문제나 경제적인 사안들도 유재석의 교통사고에는 모두 밀리고 말았습니다. 그리고 연예계에 쏟아지는 사건 사고마저도 무기력하게 만들 정도로 유재석이라는 존재가 주는 가치는 상상을 초월하는 수준이라는 점을 이번 사고는 잘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여의도 MBC 앞 신호 없는 횡단보도에서 여자 각설이 분장을 한 유재석이 급히 신호를 보고 길을 건너다 살짝 차에 부딪히는 교통사고가 발생했다"

한 누리꾼이 이 SNS 소식으로 시작된 유재석의 교통사고 소식은 단숨에 SNS를 장악했습니다. 유느님이 교통사고를 당했다는 사실에 놀란 많은 누리꾼들이 리트윗을 하면서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난 사고 소식은 많은 이들을 당황스럽게 만들었습니다. 

"녹화 중 횡단보도를 건너는 과정에서 유재석 씨가 미처 속도를 줄이지 못 한 승용차 옆면에 스치듯 부딪혔다. 다행히 몸에 이상 있는 곳은 없다고 해 놀란 운전자를 안심시켜 보내드리고 바로 촬영을 재개했다"

 

논란이 커지자 김태호 피디는 직접 나서 상황을 정리해주었습니다. 현장에서 직접 사고를 목격했던 김태호 피디가 직접 나서 유재석의 사고 경위와 결과에 대한 이야기는 많은 이들에게 불안함을 거두게 하는 가치로 다가왔습니다. 녹화도중 벌어진 사건이라는 점에서도 무도를 책임지는 김태호 피디 역시 크게 놀랐을 듯합니다.

 

방송중 벌어지는 현장의 사고는 결국 김태호 피디에게도 책임으로 이어진다는 점에서, 그 어떤 이들보다 김태호 피디가 많이 놀랐을 듯합니다. 다행히 몸에 큰 이상이 없이 끝났다고는 하지만, 분명 놀랄 수밖에 없는 일이었습니다. 이런 사고는 앞으로도 충분히 일어날 수도 있는 문제라는 점에서 현장에서 보다 철저해져야만 할 듯합니다.

 

 

다행스럽게 큰 사고가 아니었기 때문에 하나의 해프닝처럼 지나갈 수도 있겠지만, 자칫 잘못했다면 큰 사고로도 이어질 수 있었다는 사실은 불안하기만 합니다. 현장을 통제하고 촬영을 해야 함에도 달리는 차들 사이로 무도 멤버들이 다녀야 하는 상황은 분명 큰 잘못입니다. 김태호 피디는 현장에서 보다 철저하게 안전에 만전을 다해야만 할 겁니다.


"유재석 씨가 어제(14일) '무한도전' 촬영 중 자동차에 가볍게 부딪히는 사고가 있었다. 다행히 다친 곳은 없고, 이후에도 촬영을 계속했다"

"오히려 유재석 씨가 교통사고 소식으로 걱정했을 팬들에게 걱정하시지 말라고 했다. 본인은 다친 곳이 없으니 염려하지 않아도 된다고 안심시켰다"


유재석의 측근은 현장에서 벌어진 사고에 대한 정확한 상황을 정리해주었습니다. 촬영 중 차에 가볍게 부딪히는 사고가 있었지만 큰 상처나 다친 곳은 없다고 밝혔습니다. 큰 상처가 없었기 때문에 바로 촬영을 계속할 수 있었다고 하니, 유재석의 교통사고는 말 그대로 경미한 사고였던 듯합니다.

 

 

교통사고 소식으로 놀랐던 가슴은 유재석의 현장 대처 모습에 다시 놀랐을 듯합니다. 자신보다는 자신을 걱정해주는 팬들을 더욱 걱정하는 유재석의 모습은 그가 왜 최고의 자리에 그토록 오랜 시간 머물 수밖에 없는지를 보여주는 사례일 겁니다. 사고 낸 운전자를 안심시키고, 자신을 걱정하는 많은 팬들을 안심시키기에 정신이 없는 유재석은 역시 유느님이었습니다. 

 

유재석의 사고 소식에 엄청난 관심을 보인 대중들의 모습은 유재석이 어떤 존재인지를 잘 보여주는 대목이었습니다. 이런 대중적인 인기는 깜짝 스타가 된 이들에 대한 호기심과는 전혀 달랐습니다. 10년이 넘는 시간 동안 국민 MC라는 칭호를 받은 그에게 향하는 대중의 관심은 말로 표현 할 수 없는 대단함 그 이상이었습니다. 그리고 사고 후 보인 유재석의 행동은 결국 그가 그 긴 시간 동안 국민 MC로 활동할 수 있는 이유였습니다. 


                                           내용이 마음에 드신다면 손가락을 꾸욱 눌러 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추천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