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11. 28. 13:53

비 검찰수사에서 드러난 대중들의 시선, 비에 대한 호감보다 반감이 더 컸다

비가 연예병사 폭풍에서 벗어났던 그는 제대한 후에 일반인의 고소를 받는 상황에 처하고 말았습니다. 새로운 도전을 하려 노력하던 비로서는 당황스럽고 힘겨운 시간이 될 수밖에는 없어 보입니다. 소속사도 옮기고 할리우드 영화 출연까지 이어지며 관심을 모으고 있는 비로서는 이번 고소 사건이 당황스러울 듯합니다. 

 

연예병사 제도의 문제는 그동안 꾸준한 논란으로 이어져왔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세븐과 상추의 안마방 출입이 언론에 공개되면서 논란은 일파만파 커지고 말았습니다. 그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 것이 바로 비라는 점은 이번 사건과 무관하지는 않습니다. 비가 잦은 외박을 하고 외부 행사를 하면서도 특급 호텔에 묵는 일등이 알려지면서 논란이 일었었기 때문입니다.

 

 

논란이 커지며 연예병사 제도는 폐지되었습니다. 그리고 해당 연예병사들은 비난을 받는 것은 당연했고, 처벌도 받아야했습니다. 하지만 문제의 핵심 중 하나였던 비는 아무런 문제없이 제대를 하게 되었고, 이런 현실은 더욱 큰 문제로 다가오기도 했습니다.

 

비로 인해 불거진 연예병사 논란이 결국 사실로 드러나고 해당 연예병사들이 처벌까지 받는 상황에서, 비는 아무런 제재도 받지 않은 채 활동을 시작했다는 사실은 당황스럽게 다가왔습니다. 그리고 이런 부당함에 대한 분노는 이번 고소 사건으로 이어지게 되었다는 점에서 비로서는 평생을 가지고 가야만 하는 굴레를 안고 살 수밖에 없어 보입니다.


"연예병사 복무 당시 잦은 휴가를 내고 복무규정을 어기는 등 군 형법을 위반했다"

"일단 고소장 등 서면 검토를 거쳐 필요하면 본인과 주변인들을 소환 조사할 계획이다"

비와 특별한 이해관계가 없는 일반인이 방송을 본 후 처벌을 받지 않은 비를 고소한 사건은 이례적입니다. 아무런 상관관계도 없는 일반인이 비에게 고소를 하는 것은 일반적일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고소장이 접수된 만큼 그에 따른 조사는 필요한 상황입니다.

 

현실적으로 군에서 위반 사실과 관련해 아무런 조처를 하지 않은 상황에서 민간 법 기관에서 비에게 처벌을 할 수는 없어 보입니다. 현재로서는 고소는 존재하지만 처벌을 받는 등의 일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더욱 비가 법정에 서거나 검찰 조사를 받는 일조차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김태희와의 열애설로 많은 남성들의 원망을 들어야 했던 비는 군과 관련된 민감한 상황은 부담으로 다가올 수밖에는 없습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민감한 사안 중 하나가 군 복무입니다. 정치인 등 권력을 가진자들은 언제나 군을 외면해왔다는 점에서 일반인들은 군 복무 유무에 대해 민감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대중들과 밀접할 수밖에 없는 연예인들에 대한 군 문제는 더욱 민감하게 반응한다는 점에서 비의 이번 고소 사건은 또 다른 악재로 다가올 수밖에는 없습니다.

 

비에 대한 반감은 잘못을 하고도 잘못에 대한 처벌을 받지 않았다는 사실에 기인하고 있습니다. 비가 연예병사 제도와 관련한 문제로 형식적이나마 처벌을 받고 나왔다면 이런 논란은 벌어지지 않았을 겁니다. 하지만 논란의 시작은 비에게서였지만, 아무런 처벌도 받지 않고 정상적인 활동을 하는 비는 비난의 대상이 될 수밖에 없게 되었습니다.

 

비는 최근 EFO필름의 '더 프린스'에 합류해 브루스 윌리스, 존쿠삭과 함께 연기를 하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제대 후 해외 공연에 이어 할리우드 영화에 세 번째 출연하게 되었다는 사실은 반가운 일입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배우들과 함께 출연한다는 점에서도 뿌듯함도 느껴질 정도입니다. 문제는 이런 사안들을 풀어내지 못하는 상황에서는 비를 옥죄는 상황들이 지속될 수밖에 없다는 점입니다. 제대를 하고서도 여전히 군과 관련된 문제에 발목이 잡히고 있는 비의 모습은 억울함보다는 자업자득이라는 생각이 앞서게 됩니다. 


                                           내용이 마음에 드신다면 손가락을 꾸욱 눌러 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추천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