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12. 21. 17:44

이민호 신기록 중국마저 장악한 이민호 신드롬 상상을 초월했다

인기 상속자이자 생성자인 이민호의 인기는 상상을 초월할 정도입니다. 국내에서의 인기도 대단하지만 중화권에서 누리는 이민호의 인기는 현지 스타들을 능가할 정도라는 점에서 대단합니다. 박신혜와 김우빈에 이어 이민호도 향한 중국에서 그에 대한 열광적인 사랑은 우리가 상상하는 것 그 이상이었습니다. 

 

 

박신혜에 대한 중국의 인기도 우리가 상상하는 것 이상이었습니다. 그녀에 대한 열광적인 지지는 국내보다 더욱 크고 대단했다는 점에서 '상속자들'에 대한 관심이 어느 정도였는지, 그리고 이민호와 박신혜에 대한 중화권의 사랑이 얼마나 거대한지를 다시 한 번 체감하는 시간을 가지게 했습니다.


중국을 방문 중인 이민호는 지난 20일 중국 SNS인 웨이보를 통해 팬들을 대상으로 특별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웨이보에서 진행한 웨이팡탄 인터뷰에서 1시간 만에 53만 건에 이르는 질문세례를 받으며 사상 최대의 신기록을 수립했습니다. 중국 인구가 거대하기에 가능한 일이기도 하겠지만, 전대미문의 기록이라는 점에서 이민호에 대한 중국 내 인기가 어느 정도인지는 충분히 알 수 있을 듯합니다.

 

이민호의 이 기록이 대단한 것은 그저 배우 장근석의 43만 건과 그룹 엑소M(EXO-M)가 41만 건을 기록한 것과 비교해 봐도 월등한 것입니다. 중화권 스타들까지 모두 포함해 얻은 이 기록들이 모두 한국 스타들에게서 나왔다는 사실도 반갑지만, 당분간 그 누구도 깨기 힘든 엄청난 기록을 세웠다는 사실인 대단함으로 다가옵니다.

 

이민호의 중화권 인기는 지난 2011년 그가 출연했던 '시티헌터'가 중국에서 큰 사랑을 받으면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물론 그 전에도 인기가 있었지만, 말 그대로 본격적인 인기몰이의 시작이 2011년이라고 보는 것이지요. 2011년 중국판 SNS인 웨이보를 시작한 이민호는 9월 200만 팔로워와 함께 해 13만 4942개의 질문을 받았었습니다. 시작과 함께 큰 사랑을 받았던 이민호는 2년여 만에 1300만여 팔로워와 함께 해 50만 건이 넘는 질문을 기록하며 엄청난 인기 상승을 실감하게 했습니다.

 

단 1시간 만에 53만 건이라는 질문이 쏟아졌다는 사실은 아무리 생각해봐도 쉽게 이해하기 어려운 숫자입니다. 이민호와 잠깐이라도 대화를 하고 싶어 하는 중국내 팬들의 숫자가 이 정도라는 점에서 그의 인기는 중화권 스타들을 훌쩍 뛰어넘어 최고 수준이라 해도 좋을 듯합니다.

 

"'상속자들' 이민호는 폭발적인 인기는 가히 신드롬이라 할 만 하다. 웨이팡탄 인터뷰를 통해 한시간 동안의 짧은 시간 동안 52만건이 넘는 질문을 받아 웨이팡탄 실시 이후 최고기록을 세웠다. 이민호는 김탄처럼 친절하고 유머러스하며 부드럽고 다정했다"

시나 통신은 이민호와 관련된 기사를 내보내며 그가 중국에서 얼마나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지를 전했습니다. '상속자들'로 폭발적 인기를 누리고 있는 이민호가 짧은 시간 동안 52만 건이 넘는 질문을 받아 최고 기록을 세웠다고 알렸습니다. 여기에 인터뷰를 하는 과정에서 '상속자들'의 김탄처럼 친절하고 유머러스하며 부드럽고 다정했다고 소개했습니다.

 

 

대한민국 인구의 1/4 정도 되는 엄청난 숫자의 중국인들이 이민호와 팔로워라는 사실도 대단하지만, 그에게 쏟아진 이 대단한 관심은 이민호의 인기가 중국에서 우리가 상상하기도 힘든 수준이라는 사실을 잘 보여주었습니다. 다양한 질문들을 실시간으로 센스 있게 답변하는 이민호에게는 여유가 가득했고, 그런 여유는 곧 팬들에게는 더욱 큰 감동과 사랑으로 다가왔을 듯합니다.

 

중국에 머물고 있는 이민호는 22일 베이징에서 열리는 '2013 바이두 페이디엔 시상식'에 참석한다고 합니다. 중국 최고의 부문별 인기 스타들이 모이는 이 자리에 한류스타 이민호는 외국 배우로 특별초청을 받았다고 하지요. 중국에서 개최되는 최고의 시상식에 이민호가 초대를 받았다는 사실만으로도 충분히 자부심을 가져도 좋을 일입니다.

 

이 시상식에는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성룡(成龙), 판빙빙(范冰冰), 류시시(刘诗诗), 오기륭(吴奇隆) 등 대륙의 빛나는 별들이 모두 출연한다는 점에서 이민호의 위상이 어느 정도인지를 충분히 알 수 있을 듯합니다. 거대한 대륙의 수많은 스타들과 견줘도 전혀 밀리지 않는 대단함을 갖춘 이민호의 모습은 그래서 든든하고 자랑스럽게 다가옵니다. 

중국 일정을 마치면 콘서트와 영화 촬영 등으로 다시 바쁜 일상을 보내야 하겠지만, 그가 보여준 열정이 곧 수많은 이들에게 큰 감동과 행복으로 다가오고 있다는 점에서 그의 다음 행보가 더욱 기대됩니다. 점점 성장해가는 이민호가 내년에는 얼마나 많은 기록들을 갈아치울지도 궁금합니다. 현재 이민호의 성장을 생각해보면 전대미문이라는 그 기록은 이민호가 다시 깨트릴 가능성이 높아 보이니 말입니다. 


                                           내용이 마음에 드신다면 손가락을 꾸욱 눌러 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추천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