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12. 24. 07:48

이민호 판빙빙 키스 퍼포먼스에 담은 최고 스타의 존재감

이민호가 중국 '2013 바이두 페이디엔'에서 '아시아 최고 배우상'을 수상했습니다. 말 그대로 아시아 최고 배우로서 가치를 인정받은 이민호는 중국에서 머물며 숱한 기록들을 보여주며 왜 그가 아시아 최고 배우일 수밖에 없는지 잘 보여주었습니다. 

 

시상식에서는 중국의 대표 여배우인 판빙빙이 즉석에서 키스 퍼포먼스를 제안하는 일대 사건까지 일어났습니다. 국내에서는 그렇게 크게 체감할 수 없는 여배우이지만, 중화권에서는 최고의 존재감이 바로 판빙빙이라는 점에서 중국 현지에서 이민호의 인기는 우리가 상상하는 것 그 이상이라는 것만은 확실해졌습니다.

 

이민호가 중국에 입성해 세운 기록들과 상황들은 그의 존재감을 증명하는 좋은 사례들이 되었습니다. 일단 웨이보에서 진행된 대화에서 1시간 만에 53만 건의 질문을 올리는 초유의 사건이 벌어졌습니다. 중국 인구가 아무리 많다고 하지만, 한 명의 스타에 그것도 한 시간 동안 53만 건이라는 질문은 상상하기 어려운 숫자입니다. 시간을 한정해서 이 정도였지, 그 이상의 시간이 주어졌다면 아마도 우리가 상상하는 것 그 이상의 관심으로 다가왔을 겁니다. 

 

웨이보 질문에 참여하지 못한 팬들의 관심은 소후그룹 기자회견 생중계에서 그대로 드러났습니다. 이민호를 위한 인터뷰가 생중계되었고 이를 보려는 중국팬들 360만 명이 동시접속하며 그 인기가 얼마나 대단한지 다시 한 번 확인시켜 주었습니다. 스타 한 명의 인터뷰를 보기 위해 동시접속자가 360만 명이나 몰렸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말 그대로 폭주라는 표현이 맞을 정도로 이민호를 보기 위한 중국팬들의 열정은 상상을 초월할 정도였습니다.  

 

 

이민호에 대한 중국인의 사랑은 공항에서 가장 쉽게 찾아 볼 수 있었습니다. 한류 스타들이 일본을 방문할 때 벌어지는 일대 소란이 이제는 익숙한 모습이기도 합니다. 그런 환영사는 이제는 일본 만이 아닌 한류 팬들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가능한 상황이 되었다는 점에서 뿌듯함을 느끼기도 합니다.   

 

중국 상하이에서의 일정을 소화하고 베이징으로 향하던 이민호를 보기 위해 상하이 공항에는 수천 명의 팬들이 장사진을 이뤘다고 합니다. 공항 측에서 바리케이트를 쳐서 이민호가 들어갈 수 있도록 길을 내줬지만, 그 바리케이트는 쉽게 무너졌고, 그렇게 쓰러진 중국 팬을 보고 놀란 이민호가 달려가 일으켜 세우는 모습은 스타는 아무나 되는 것이 아님을 잘 보여주었습니다. 중국팬들 역시 자신들을 소중하게 여기는 스타에 대한 애정이 더욱 높아질 수밖에 없는 하나의 일화가 되었습니다.

 

중국 공항의 모습은 이민호가 떠나는 상하이만이 아니었습니다. 그가 도착한 베이징 공항에서도 수천 명의 팬들이 이민호를 보기 위해 공항을 가득 메웠고, 이런 상황에서 공항 측은 만일의 사고를 대비하기 위해 이민호를 특별입국 대상으로 분류해 VIP 입국을 시켰습니다. 스타라고 아무나 받을 수 있는 대우가 아니라는 점에서 이민호가 중국에서 얼마나 대단한 위상으로 존재하는지 잘 보여주는 사례가 바로 공항 일화가 될 듯합니다.

 

 

떠나는 스타를 보기 위해 모인 팬들과 자신들의 도시로 오는 스타를 반기는 팬들의 모습 속에 이민호의 존재감이 있었고, 그런 스타와 팬의 만남 속에서 혹시나 하는 사건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공항에서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을 선택하는 모습 모두가 중국에서 이민호의 존재감을 상징합니다.

 

이민호의 이런 인기는 베이징에서 열린 '바이두 페이디엔 시상식'에서 적나라하게 드러났습니다. 한국 스타로서는 유일하게 참석한 이민호는 이번 시상식에서 '아시아 최고 스타상'을 수상하며 그의 존재감을 다시 한 번 확인시켜주었습니다. 성룡을 비롯해 판빙빙, 오기륭, 류시시 등등 중국 최고 스타들이 대거 참석한 이 시상식에서도 이민호의 존재감은 그들에게 뒤지지 않았다는 점에서 반가웠습니다.

 

시상자로 나선 중국 최고 스타 판빙빙이 상을 건네주며 이민호에게 즉석에서 키스 퍼포먼스를 제안하고, 이를 능숙하게 받아 시상식을 빛낸 이민호의 순발력 역시 대단했습니다. 농익은 스타의 자신감이 만든 흥미로운 상황극은 그를 보기 위해 모인 수많은 팬들에게는 행복한 기억으로 남겨질 듯합니다.  

우리는 중국으로 간 이민호가 얼마나 위대한 배우인지를 짧은 며칠동안 완벽하게 체감했습니다. 너무 가까이 있어 그 소중함을 알 수 없었던 이민호였지만, 중국 팬들에게 이민호는 붙잡고 싶은 소중한 스타였습니다. 언제 다시 눈앞에서 이민호를 볼지 알 수 없는 중국 팬들에게 그 순간순간들은 평생 잊을 수 없는 소중한 기억이었기 때문입니다. 그런 소중한 스타가 다시 재충전을 하고 콘서트와 영화를 통해 팬들과 만나려합니다. 보다 성장한 모습으로 돌아올 이민호가 아시아를 넘어 세계에서 주목받는 스타로 커나가기를 바랍니다. 


                                           내용이 마음에 드신다면 손가락을 꾸욱 눌러 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추천은 가능합니다^^

 

Trackback 0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