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10. 28. 14:34

박성호 음주운전 강력한 처벌이 필요한 이유

음주운전은 사고가 안 나더라도 해서는 안 되는 범죄 행위에요. 음주운전은 자신보다는 타인에게 심각한 피해를 줄 수 있는 예비 범죄행위이기에 그에 응당한 처벌이 있어야만 하지요. 일반인들의 음주운전도 문제이지만 연예인들의 음주운전은 끊이지 않고 계속되고 있어 문제네요.

박성호 더 이상 개콘에서 보지 않기를




누구나 실수를 할 수는 있지만 이런 일들이 지속된다는 것은 문제가 아닐 수 없어요. 더욱 치명적인 사고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은 음주운전에 대해서는 강한 제지가 필요하지요. 이미 개콘 개그맨들이 음주운전으로 문제를 일으킨 전과가 많은데 그에 대한 반성은 고사하고 다시 음주운전을 하다 적발 되었다는 사실은 끔찍하네요. 

박성호는 개콘에서 입지를 다진 중견 개그맨이지요. 여러 히트 코너를 통해 대중적인 사랑을 받아온 그는 매년 연말 시상식에서 단골 수상자로 불릴 정도로 인지도가 높은 존재였어요. 2007년부터는 서울종합예술학교 겸임교수까지 겸하며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던 그에게 음주운전은 사형선고나 같아 보이네요.

개콘은 최근 잦은 음주 운전에 상습도박, 차량 절도 등으로 논란이 되고 있어요. 그런 상황에서 고참인 박성호의 음주운전은 다시 한 번 개콘 개그맨들의 자질을 의심하게 만들고 있네요. 다수의 개그맨들이 자신의 꿈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상황에 몇몇 고참 개그맨들의 일탈은 후배들에게 커다란 절망을 안겨주기만 하고 있어요. 

박성호는 술을 마신 채 이날 오전 5시57분께 서울 종로구 청운동 신교로터에서 자신의 승용차를 직접 운전한 혐의(도로교통법 위반)를 받고 있다. 박성호는 이날 현장을 단속에 적발됐지만 3차례 음주 측정을 거부해 결국 음주 운전 혐의로 불구속 입건됐다.


음주 측정을 거부해 불구속 입건된 그는 입이 있어도 할 말이 없지요. 음주운전자들은 재범들이 많다고 해요. 습관적으로 술을 마셔도 운전대를 잡는 이들은 버릇을 고치는 게 쉽지가 않지요. 대리운전 비용이 아까워서가 아니라 술을 마셔도 자신이 운전해야 한다는 생각이 바뀌지 않아 생기는 이 범죄는 더 이상 운전을 할 수 없도록 하는 것밖에는 답이 없어요.

음주 운전은 타인의 생명을 앗아갈 수 있는 심각한 범죄행위에요. 그런 범죄 행위를 남자가 술 먹고 운전 한 번 한 거 가지고 말들이 많다고 생각하는 이들이 있을지 모르지만, 음주운전은 운전대를 잡고 누군가를 죽이겠다는 다짐을 하는 것과 같음을 잊어서는 안되요.

음주 의심 뺑소니 범 권상우가 나쁜 선례를 만들고 버젓이 드라마에 출연하는 것을 보면 이 나라에서는 인기 있고 권력만 있다면 뭐든지 해도 되는 거 같아 씁쓸해지지요. 다들 알고 계시듯 권상우 사례처럼 음주 후 도주하는 사건들이 많이 생기는 것을 봐도 유사 사건이 일어나지 않도록 유명인들의 범죄는 일벌백계로 처리해야만 해요.

많은 이들이 주목하고 행동을 따라 하게 되는 대중 스타들이 범죄를 저지르고도 커다란 처벌 없이 본업에 복귀하는 일이 일상이 된다면, 누가 범죄 행위를 심각한 죄라고 생각할까요? 모범을 보여야 하는 유명인일수록 일반인들이 따라하지 못하도록 강력한 처벌을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해요.

현재 개콘 측에서는 박성호의 출연이 언제 될지는 모른다고 하네요. 지난주부터 그가 참여했던 프로그램이 끝나 촬영이 없었다고 하니 한 동안 박성호의 개콘 출연은 힘들 것으로 보이지요. 자발적인 징계가 아니라 출연할 이유가 없어 생기는 공백은 방송국의 처벌로 보기는 힘들지요. 

최근에도 배우 김지수가 음주운전을 저질렀음에도 KBS 측에서는 새로운 드라마에 출연을 강행시키겠다는 입장을 보이고 있어요. 음주운전이 심각한 범죄 행위임에도 불구하고 아무렇지 않게 생각하는 방송 관계자들로 인해 유사한 범죄들은 지속적으로 일어날 수밖에는 없도록 만드네요.

예비 살인자들이 버젓이 돌아다니며 언제든지 술 마시고 흉기를 몰고 다닐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방송 관계자들도 문제이고, 유명인이라는 이유로 솜방망이 처벌하는 공권력도 문제이지요. 늦었지만 이번 기회에 강력한 처벌을 통해 다시는 유사한 범죄가 일어나지 않도록 해야만 해요. 음주운전은 예비 살인 음모와 다름없기 때문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