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3.04 12:43

별에서온 그대 종방연 김수현과 전지현에 실망한 이유

화려하게 막을 내린 '별그대'가 종방연을 했습니다. 종방연이란 드라마나 영화가 끝나고 이를 축하하기 위해 제작진과 배우들이 모이는 일입니다. 그런 점에서 기본적으로 자신들의 모습을 외부에 공개해야 할 이유나 의무는 없습니다. 자신들끼리 가볍게 식사를 하면서 술을 마시는 자리이기 때문입니다. 

 

그동안 고생했던 서로를 위로하고 격려하는 자리라는 점에서 시청자들이 그들의 행사를 왈가왈부할 이유는 없습니다. 하지만 이미 종방연마저 하나의 행사처럼 각인된 상황에서 '별그대' 종방연이 문제가 되는 것은 분명합니다. 종방연에 참석하는 배우들을 레드카펫 행사처럼 보기 위해 모인 수많은 팬들에게 얼굴조차 보이지 않으려 노력하는 것은 이해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별그대'의 인기를 반영하기라도 하듯, 배우와 스태프들에게만 통보된 종방연에는 국내만이 아니라 중국과 해외 언론들이 대거 참여해 이들을 보기 위해 노력했다고 합니다. 중국에서 엄청난 인기를 구가한 작품이라는 점에서 이들에 대한 모든 것을 담고 싶은 것은 당연해 보였습니다.

 

종방연에는 주연 배우 김수현과 전지현을 비롯해 신성록, 유인영, 오상진, 안재현, 홍진경, 이일화, 나영희 등의 배우들이 참여했다고 합니다. 여기에 장태유 감독을 포함한 제작진들이 참석해 드라마 종영의 의미를 더욱 크게 했다고도 합니다. 하지만 박해진과 유인나는 스케줄 문제로 불참했다고 하네요.

 

종방연 사진을 보면 신성록과 유인영, 오상진과 홍진경 등 배우들의 모습들이 모두 사진에 찍혀 있습니다. 환하게 웃으며 종방연 자리로 향하는 그들의 모습을 사진으로 접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했으니 말이지요. 행복한 그들의 모습을 보는 것도 행복했지만, 하지만 정작 많은 이들이 보고 싶어 했던 김수현과 전지현은 모습을 드러내지 않아 의아해하기도 했습니다.

 

이들 역시 종방연에 참석하지 않은 것이 아니냐는 의견들이 나왔지만, 뒷문으로 종방연 자리에 참석했다고 합니다. 그들만 왜 종방연에 참여해야 했는지 의아합니다. 그저 스타의식 때문에 몰래 종방연 자리로 들어갔는지, 아니면 다른 이유가 있었는지 알 수는 없지만 아쉽기만 합니다.

 

다른 배우들은 모두 정문을 통해 자신들을 기다리던 기자들과 팬들을 위해 인사를 하는 것과 달리, 유독 두 배우들만이 뒷문으로 돌아 들어가야 하는지 알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다른 스타들과 달리, 김수현과 전지현만이 특별한 행동을 했다는 사실은 실망스럽기만 합니다. 그들의 행동은 말 그대로 그들의 선택이지 누가 강요할 일은 아닙니다. 자신이 뒷문으로 다니든 앞문으로 다니든 그건 모두 자신의 몫이니 말이지요. 하지만 종방연마저 이미 스타들과 팬들의 짧은 만남으로 자리로 굳어졌다는 점에서 이들의 행동은 아쉽기만 합니다.

 

 

 

일부에서는 이들의 행동이 표절과 관련된 논란이 부담스러워서라고 이야기를 하는 이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김수현과 전지현이 표절을 한 것도 아니고, 그들은 자신에게 주어진 연기에 최선을 다했을 뿐인데 그런 비난을 받을 이유는 없을 겁니다. 박지은 작가가 종방연에 참석했는지가 명확하지 않지만, 표절과 관련된 논란은 작가의 몫일 수밖에 없습니다. 어쩔 수 없이 그 모든 공을 받아야 하는 것이 작가라는 점에서 작가에게 쏟아져야 할 비난을 김수현과 전지현에게 억지로 뒤집어 씌워야 할 이유는 없을 겁니다.

 

표절 논란과도 상관없다는 점에서 김수현과 전지현의 행동은 그래서 더욱 아쉽습니다. 일부에서 재기하듯 스타의식이 만든 결과라면 비난은 곧 그들에 대한 불만으로 이어질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열심히 해서 최고의 존재감을 보이고도 작은 행동 하나로 이렇게 비난을 받는 것이 안타깝기만 합니다. 대중들은 작은 행동 하나에 열광하기도 하지만, 차갑게 식을 수도 있다는 사실을 그들과 소속사는 잘 알아야 할 겁니다. 



                                           내용이 마음에 드신다면 손가락을 꾸욱 눌러 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추천은 가능합니다^^

 

Trackback 0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