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3. 11. 11:03

김수현 최강대뇌 출연료마저 우습게 만든 김수현 효과 키이스트 주가 승승장구

김수현의 인기가 시간이 흐를수록 대단하게 다가옵니다. 최근 그가 출연한 중국의 '최강대뇌' 출연료가 5억이 넘었다는 사실은 대단합니다. 한 회 출연료가 5억이 넘는다는 사실은 대단함으로 다가옵니다. 그만큼 김수현에 대한 관심이 높다는 이유일 겁니다. 

 

중국에서 큰 인기가 없었다는 김수현은 '별그대' 한 편으로 중국에서 가장 인기 높은 한류 스타가 되었습니다. 단순히 김수현의 인기만이 아니라, '별그대'에 대한 관심 역시 엄청나다는 점은 대단하게 다가옵니다. 중국 정부까지 나서 '별그대' 효과에 대해 공개적으로 이야기를 할 정도로 이 드라마에 대한 중국에서의 인기는 상상을 초월할 정도입니다.

 

김수현의 5억 출연료는 정말 세 발의 피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한 회 출연료로 상상도 초월할 정도로 받은 것도 대단하지만 그의 성공이 만든 가치는 이것만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와 관련된 모든 것들은 엄청난 프리미엄이 붙고, 소속사의 주식 가치마저 높일 정도로 김수현의 존재감은 대단하게 다가옵니다.


'최강대뇌' 출연료로 대변되는 김수현의 주가는 그의 팬미팅에서도 여실히 드러났습니다. 티켓 오픈 첫날인 2월27일 이미 2000석 전석이 매진됐다고 합니다. 뭐 다른 스타들의 경우도 팬미팅 매진이 일상이기도 한다는 점에서 특별하게 다가오지는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입장권을 구입하지 못한 팬들이 웃돈까지 얹어 암표를 구매하고 있다는 사실은 특별해 보입니다. 

 

 

김수현의 팬미팅 입장권이 3만3000원인데 삽시간에 전석 매진되어 팬들이 암암리에 주고받은 금액은 무려 100만원을 넘어섰다고 합니다. 3만 원대의 티켓이 무려 100만원이 넘는 금액으로 치솟고 있다는 사실은 김수현에 대한 팬들의 관심이 얼마나 대단한지 잘 보여주는 대목입니다.

 

"절대 피해자가 생기지 않기를 바란다. 추가 공연 요청이 잇따르지만 사정상 진행할 수 없어 안타깝다"

 

인터넷 게시판에는 김수현의 팬미팅을 추가해달라는 청원까지 이어지고 있지만 소속사 측은 일정상 팬미팅을 추가할 수 없다고 합니다. 암표가 엄청나게 늘어가는 상황에 피해자가 생기지 않기를 바란다는 말은 일면 속상하게 다가올 정도입니다.

 

소속사가 보다 직접적으로 개입해 암표를 줄인다거나, 추가 행사를 통해 팬들의 요구를 받아주는 것이 좋을 텐데 소속사로서는 더 이상 추가 행사는 없다는 말로 팬들의 마음만 더욱 아프게 하고 있습니다. 물론 김수현의 일정상 마음껏 팬미팅을 할 수 없다는 것은 이해하지만 팬들 입장에서는 그를 보고 싶은 마음이 간절하다는 점에서 안타깝기만 합니다.

 

 

김수현의 암표 전쟁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지요. 지난해 개봉한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의 무대인사에도 암표가 등장했었습니다. 당시에도 관람료의 20배 넘는 가격인 15만원에 거래되기도 했다고 합니다. 이런 암표 경쟁은 국내만이 아니라 중국에서도 그대로 이어졌다고 하지요.

 

김수현의 지난 8일 오전 중국 장쑤위성TV 예능프로그램인 '최강대뇌-더 브레인' 녹화에 참여하면서도 암표가 극성을 부렸다고 합니다. 김수현의 5억이 넘는 출연료를 받은 이 방송은 입장권 역시 대단한 고가였습니다. 한 달 전 87만원에 판매한 입장권은 522만원에 팔리는 등 상황이 벌어졌다고 합니다. 이 엄청난 가격의 암표마저 매진이 될 정도로 김수현의 인기는 대단하기만 합니다.

 

8시간 녹화에 5억을 받았다는 김수현이 그리 큰 출연료를 받지는 않았다는 생각이 들게 하는 것은 바로 이런 엄청난 티켓파워가 있기 때문일 겁니다. 5억과 전세기를 내줄 정도로 김수현을 출연시키기 위해 노력한 것은 단순히 입장권 수익만이 아니라 2억 명이 넘는 이들이 봤다는 '별그대'의 주인공이라는 프리미엄까지 생각한다면 그들에게는 결코 높은 출연료가 나올 수는 없을 듯합니다.

 

 

김수현의 존재감은 소속사인 키이스트의 주가마저 높여 놓았습니다. 드라마 OST 수록곡 '너의 집 앞'을 공개한 다음날 소속사 키이스트 주가가 12%나 올랐다는 사실은 김수현이라는 존재가 얼마나 대단한지 다시 한 번 깨닫게 됩니다. 소속사마저 대단하게 만든 김수현은 개인적인 광고 시장 주가마저 치솟고 있다는 사실은 흥미롭습니다.

 

김수현이 출연한 광고 회사의 주가마저 치솟고 있다는 사실은 그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어느 정도인지 알 수 있게 합니다.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대단한 김수현 효과는 이제 시작이라 할 수 있을 듯합니다. 거대한 시장인 중국에서 엄청난 파급력을 지닌 스타로 성장한 그는 이제 보다 더 큰 존재로 우리 앞에 나설 것으로 기대됩니다. 중국을 들었다 놨다 하고, 소속사와 광고 회사들의 주가마저 치솟게 만든 김수현은 어쩌면 정말 우주인인지도 모르겠습니다. 




                                           내용이 마음에 드신다면 손가락을 꾸욱 눌러 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추천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