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4. 1. 20:51

소녀시대경찰조사 효연폭행혐의 성지글 논란 만우절 절정이룬 어처구니없는 사건의 전말

소녀시대가 경찰조사를 받았다는 기사를 보고 많은 이들은 만우절 나올 수 있는 흔한 거짓말이라고 생각했을 듯합니다. 하지만 이는 사실이었고, 실제 사건으로 드러나면서 소녀시대에 대한 불만과 비난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SM에서는 급하게 논란을 잠재우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은 씁쓸하기만 합니다. 

 

최근 1년 만에 복귀를 했지만 예전과 달리 뜨거운 반응을 보이지 못한 소녀시대로서는 이번 사건으로 인해 위기를 맞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연초 두 명의 멤버가 열애 중임이 밝혀졌고, 이번에 황당하게도 폭행 사건으로 경찰 조사까지 받았다는 사실은 대중들이 가지고 있는 소녀시대에 대한 기대와 환상이 모두 깨지기 시작했다는 점에서 한심스럽기까지 했습니다.

 

사건은 1일 소녀시대 멤버 효연이 지인과 장난을 치던 중 얼굴 부위를 맞았다는 신고가 접수돼 조사를 받으면서 일파만파 퍼지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이니셜로 보도가 되었지만 이내 그 대상이 효연이라고 공개되면서 대중들의 씁쓸함은 더욱 커질 수밖에 없었습니다. 

 

더욱 첫 보도에서는 남자 친구와 장난을 치다 벌어진 사건이라는 점에서 다양한 이야기들이 만들어질 수밖에 없었다는 점에서도 아쉽습니다. 친구들과 모인 자리에서 편하게 했던 이야기들이 문제가 되었다는 점에서 이미 효연과 관련된 이야기들은 대중들이 믿고 싶은 이야기를 믿게 만들고 말았습니다. 사실 여부와 상관없이 이미 초기 대응 부실과 황당한 사건사고로 인해 소녀시대에 대한 이미지가 급격하게 추락하고, 효연에 대한 이야기들까지 대중들 마음대로 편집하고 상상할 수 있게 되었다는 사실은 안타깝기만 합니다.

 

"멤버 효연이 지인들과 함께 한 자리에서 장난을 치다가 장난이 다소 과해지면서 오해가 생겨 파출소 지구대에 접수가 되는 상황이 발생했는데 상대방과 바로 오해를 풀었고 해프닝으로 마무리 됐다"

"경찰로부터 심한 장난을 치지 말라는 주의를 받았고 앞으로 오해 받는 일이 없도록 조심 하겠다"

SM 측은 논란이 점점 커지자 논란과 관련해 공식적인 보도 자료를 내보냈습니다. 단둘이 아닌 친구들과 함께 하는 자리에서 장난이 심해지면서 나온 해프닝이 결국 이런 상황까지 이어지게 되었다는 주장입니다. 1층으로 뛰어내리겠다는 장난을 치다가 이를 말리는 남자 친구를 뿌리치며 눈을 때리는 상황이 벌어졌다고 합니다. 

 

눈을 맞은 남자친구가 홧김에 경찰에 신소를 했고, 접수가 된 상황에서는 조서를 받을 수밖에 없어 파출소 지구대까지 가서 상황을 정리했다고 합니다. 논란이 되었던 둘이 바로 오해를 풀 정도로 논란이 될 수 있는 사건은 아니었다는 주장입니다. 경찰 측으로부터 심한 장난을 치지 말라는 주의를 받았다고 하니 허탈하기도 합니다.

 

아이들도 아닌 그들이 장난을 치다 이런 황당한 상황을 만들고, 보도까지 되는 상황은 한심하기만 합니다. 최근 SM은 국세청 조사로 논란이 일고 있었고, 이런 논란으로 인해 대중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상황에서 소속 연예인들과 관련한 논란까지 일고 있다는 사실은 문제가 더욱 심각해질 수밖에는 없기 때문입니다.

 

효연 성지글이라고 나온 글이 사실인지는 알 수 없습니다. 소녀시대의 효연이 왕따이고 이를 비관해서 자살을 시도하다가 사건이 벌어졌다는 주장은 충격이기 때문입니다. 더욱 아이돌 그룹들의 왕따는 몰락을 의미한다는 점에서 이와 관련해서도 명확한 입장을 정리해야만 할 겁니다. SM 측에서는 효연과 친구들의 장난이라고 하지만 답답하게도 대중들은 믿고 싶은 것만 믿게 되었다는 점에서 이 논란은 상당히 큰 논란으로 이어질 수밖에 없어 보입니다.

 

소녀시대가 기대만큼 큰 성과를 거두지 못한 상황에서 이제는 소녀가 아닌 성숙한 그녀들이 환상이 아니라 점점 현실적인 인물로만 다가서고 있다는 사실은 그녀들에게는 중요한 변화의 순간이 왔다는 의미이기도 할 겁니다. 소녀시대도 언젠가는 각자의 길을 걸어야 하는데, 그 시기가 어쩌면 생각보다는 빠를 수도 있음을 2014년 소녀시대의 모습이 이를 증명하고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언제가 될지 모르지만 그녀들을 사랑하는 팬들을 위해서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는 소녀시대가 되어 주기를 바랄뿐입니다. 



                                           내용이 마음에 드신다면 손가락을 꾸욱 눌러 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추천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