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10. 15. 07:04

성민 공식입장 SM 급변하는 아이돌 시대의 대처는 성공할까?

슈퍼주니어 멤버인 성민이 12월 결혼을 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열애설이 나온 지 얼마 되지 않은 상황에서 갑작스러운 결혼 발표는 억측들을 쏟아내게 했습니다. 남자 아이돌로서는 첫 현역 유부남이 되는 성민으로 인해 SM은 새로운 변화를 요구받게 되었습니다.


원더걸스의 선예가 결혼과 출산 그리고 장기적인 외유로 아이돌의 새로운 삶의 전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원더걸스로서 탈퇴하지 않고 자신의 선교활동을 위해 장시간 떠나 있는 것으로 인해 여전히 비난을 받고 있지만, 분명한 사실은 아이돌의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다는 것만은 사실입니다. 이런 상황에 남자 아이돌인 성민이 결혼을 하고 활동을 이어간다는 소식은 또다른 역사의 시작이라고 볼 수 있을 듯합니다.

 

아이돌은 결혼은 불구하고 연애도 할 수 없도록 막아오는 것이 현실입니다. 계약서에 연애 금지가 명기될 정도로 아이돌들에게 연애는 그 자체가 불문율이었습니다. 하지만 세월이 흐르며 아이돌의 열애는 이제는 비공개 혹은 공개로 나뉠 뿐 그들의 열애는 특별한 문제가 되지 않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공개 열애를 해도 헤어지면 그만이고 그런 뒤 자연스럽게 아무렇지도 않은 듯 다시 아이돌로서 역할을 이어가는 것이 현실입니다. 이런 상황에서도 현역 아이돌의 결혼은 의외로 다가오는 것은 사실입니다. 아이돌 전성시대 아이돌의 삶이 달라지고 이런 상황으로 인해 변화가 이어지는 것 역시 자연스럽습니다. 연애를 하고 나이차서 결혼을 하는 것 역시 자연스러운 수순이기 때문입니다. 

 

주기가 짧았던 아이돌들 세상에서도 오랜 기간 활동을 하는 이들이 나오며 그들의 관계가 변하기 시작한 것이 좋은 예일 겁니다. 원더걸스의 경우가 그 새로운 변화를 보여준 대표적인 사례일 겁니다. 리더인 선예가 아이돌이라는 현실 속에서 결혼을 발표하고 출산까지 하는 상황은 그동안 볼 수 없었던 파격적인 상황이 아닐 수 없었습니다. 

 

선예의 파격 행보에 이어 이번에는 슈주의 성민이 새로운 길을 걸을 예정입니다. 12월 결혼 날짜까지 발표한 상황에서 아이돌 그룹으로서는 결코 쉽게 볼 수 없는 유부남돌이 될 수밖에는 없기 때문입니다. 아이돌과 유부남돌의 변화가 과연 어떤 의미나 이유가 될지 알 수는 없지만 분명한 사실은 큰 변화는 필수불가결한 상황이 되었다는 사실입니다.

 

"여러분, 제가 좋은 인연을 만나서 12월 13일 결혼을 합니다. 오늘 갑작스럽게 들린 소식에 많이 당황하고 놀랐을 여러분을 생각하니 마음이 아파요"

"사실 이 소식을 전하기까지 스스로의 결정에, 그리고 함께 해온 사람들에 대한 생각에 많이 갈등도 하고 혼자 버티는 시간들이 많았어요. 결정에 대한 두려움 때문이 아니라 내 고마운 사람들이 한 번도 겪지 못한 이런 소식에 대해 너무 놀라진 않을까, 마음 상하진 않을까 하는 걱정 때문이었어요. 조금 늦었지만, 여러분이 준 너무나 큰 사랑과 믿음에 용기를 내서 직접 소식을 전합니다"

"지금까지 저를 도와주신 모든 분들 그리고 저의 결정을 믿고 존중해준 멤버들과 회사에게도 진심으로 감사한 마음입니다. 앞으로도 열심히 활동하면서 여러분의 사랑에 보답하는 성민이가 될게요"


결혼설이 공개된 후 성민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결혼 소식을 전했습니다. 잠깐 동안이지만 결혼과 관련된 문제에 대해 부정을 하기도 하는 등 공개 직전까지 혼란스러워하던 그들은 성민의 공식 입장 표명으로 결혼은 설이 아닌 사실이 되었습니다.

 

성민은 자신을 사랑해준 많은 이들에게 결혼에 대한 공식적인 입장을 발표하며 걱정하는 마음을 그대로 드러냈습니다. 자신을 도와준 모든 이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성민은 사랑에 대한 보답을 하겠다는 소감을 남겼습니다. 이런 성민의 발표에 걸맞게 소속사인 SM도 입장을 밝혔습니다. 

 

"성민아~ 결혼 축하해! 너의 미래에 행복과 축복이 함께하길. 사랑한다. -SM 엔터테인먼트 가족 일동-"

 

14일 오후 2시 30분쯤 SM타운 글로벌 공식 트위터에는 성민의 결혼을 축하하는 글이 올라왔습니다. 이 SNS의 특성상 소속사가 공개적으로 성민의 결혼에 대해 축하를 전했습니다. 소속사는 이런 공개적인 축하와 함께 성민이 결혼 후에도 슈퍼주니어로서 활동하는데 아무런 지장이 없을 것이라는 말도 남겼습니다.

 

논란이 끊임없이 이어지는 SM에 그나마 즐거운 소식이었습니다. 올 해에만 SM은 굵직한 사건들로 연일 화제의 중심에 서야 했습니다. 설리의 열애 소식에 이어 제시카의 퇴출 혹은 탈퇴, 그리고 이어진 엑소의 중국인 멤버의 탈퇴 선언으로 정신이 없던 SM은 분명 과거의 SM은 아닙니다.

 

SM은 슈주와 소시, 그리고 엑소까지 연이어 아이돌 그룹의 성공을 이끌었습니다. 하지만 설리로 인해 소시의 뒤를 이어가야만 할 에프엑스가 이탈을 하게 되었고, 레드벨벳을 새롭게 내놓기는 했지만 아직은 큰 관심을 받지 못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SM을 이끌어야 할 엑소는 중국인 멤버의 연이은 이탈로 혼란스러운 상황에서 SM의 향후 행보는 좀처럼 밝지는 않아 보입니다.

 

슈주의 멤버 중 가장 먼저 성민이 결혼을 선언했지만 다른 멤버들 역시 그 뒤를 따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슈주가 얼마나 오랜 시간 유지할 수 있을지도 아직은 알 수가 없습니다. 소녀시대 역시 제시카를 탈퇴시키며 수습에 나서기는 했지만, 그녀들 역시 공개열애를 하기 시작하며 소녀시대로서의 가치는 조금씩 사라져가고 있다는 것 역시 부정할 수 없는 현실입니다.

 

이제는 나이든 아이돌들로는 SM의 미래를 이야기할 수는 없을 겁니다. 중국인 멤버들의 이탈로 인해 엑소 역시 고민이 많아지는 상황에서 과연 SM이 어떤 선택을 할지 알 수는 없습니다. 슈주와 소시가 시기만 남았을 뿐 이들의 시대는 점점 저물 수밖에 없음은 분명합니다. 소시의 뒤를 이어줄 것이라 믿었던 에프엑스는 생각보다 성장을 못했고, 심지어 설리의 일탈로 인해 논란의 중심에만 서야 했습니다.

 

레드벨벳을 올렸지만 보이그룹과 달리, 여자 아이돌의 성장이 쉽지 않다는 점에서 SM은 분명 큰 위기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자연스럽게 슈주 멤버의 결혼을 받아들여야 하는 SM은 수많은 경우의 수들을 생각하고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대중적으로 성공한 아이돌 기획사이지만, 그만큼 그들에 대한 비난 여론도 비등한 상황에서 과연 이들의 미래가 어떻게 될지 누구도 예측하기는 어렵기 때문입니다.

 

SM이 어떤 반응을 보이며 다시 도약을 할 수 있을지 알 수는 없습니다. 국내외의 팬들이 여전히 그들을 사랑해주고 있다는 점에서 당분간 문제는 없을 겁니다. 썩어도 준치라는 말이 있듯, 갑자기 SM이 몰락하거나 하는 일은 벌어지기 어려울 테니 말입니다. 하지만 분명한 사실은 급변하는 상황에 SM은 놓여 있습니다. 그리고 그런 상황에서 그들이 과연 어떤 결정을 하고 도약을 할 수 있을지가 궁금해집니다.

 


                                                 내용이 마음에 드신다면 공감을 꾸욱 눌러 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공감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