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10. 23. 07:04

신해철 중환자실 마왕 기적을 위한 모두의 응원이 절실하다

마왕 신해철이 심폐소생술까지 받았다고 합니다. 심정지까지 당하며 최악의 상황에 처했던 신혜철은 수술을 하고 있고 아직 경과를 이야기하기 어려울 정도라고 합니다. 의식을 찾지 못하고 있다는 점에서 이후 어떻게 될지 알 수 없다는 사실이 더욱 불안하게 다가올 뿐입니다. 

 

신해철은 얼마전 장협착증 수술을 받았다고 합니다. 문제는 수술 후 심한 복통을 일으켜 수술을 받았던 병원으로 급하게 이송되었지만, 한때 심정지가 있었다는 이야기가 나올 정도로 위급한 상황이라 합니다. 최근 위경련으로 병원을 찾았다가 장협착이 발견돼 수술을 받았었다고 합니다.

 

문제가 된 장협착증은 장의 일부가 막혀 통로가 좁아지는 증상으로 장암, 장결핵, 장궤양 등의 치료 후 그 상처의 흔적이나 개복 수술 후의 수술 흔적 등으로 인해 후유증으로 흔히 일어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증세로는 구토와 설사와 함께 심한 복통이 일기도 한다고 하네요. 과식을 할 경우에도 이런 장협착증세가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하는데, 신해철의 경우 수술 후 갑작스럽게 복통을 호소했다는 점에서 불안함으로 다가왔습니다.

 

위경련으로 병원을 찾은 신해철은 장협착 수술을 받고 퇴원해 회복하는 과정에서 갑작스럽게 심장 통증을 호소하다 새벽에 병원에 실려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복통을 느꼈다는 이야기들도 있기는 하지만, 보도되는 내용들을 보면 심장 통증이 가장 크게 다가왔던 듯합니다.

 

신해철은 급하게 병원에 입원한 오후 1시경 심정지 상태가 돼 심폐소생술을 받은 뒤 서울 송파구 풍납동 아산병원으로 응급 중환자실로 이송됐다고 합니다. 많은 이들이 우려하고 걱정하는 것은 바로 심정지 상태가 있었다는 사실입니다. 말 그대로 심장이 정지했다는 사실인데 이 정도는 심각한 수준이라고 볼 수밖에는 없기 때문이지요. 

 

"신해철 씨가 며칠 전부터 심장 통증을 호소했으며 오늘 새벽 한 병원에 입원했다. 오늘 오후 1시 갑자기 심정지 상태가 돼 병원에서 바로 심폐소생술을 받은 뒤 오후 2시 송파구 풍납동 서울아산병원 응급 중환자실로 옮겨졌다"

"신해철 씨가 구급차에서 눈은 떴지만 대화는 안되는 상태였다. 현재는 저체온 치료를 받은 후 수술에 앞서 원인을 찾고자 CT 등 여러 검사를 받고 있는데 위중한 상황이다. 아내가 해외에 있어 부모님의 동의로 곧 수술을 받을 예정이다. 아직 의료진이 이와 관련한 명확한 진단을 내리지는 않았다"

 

신해철의 소속사 KCA엔터테인먼트와 병원 측 관계자는 22일 그에 관해 현재의 상황을 알렸습니다. 며칠 전부터 심장 통증을 호소했다는 말과 심정지 상태 그리고 현재의 병원 중환자실로 급하게 옮겨졌다는 사실들은 답답함으로 다가옵니다.

 

이동하던 구급차에서 눈을 뜨기는 했지만 대화가 되지 않는 상황이었다고 합니다. 중환자실로 옮겨 다양한 검사를 했고, 긴급하게 수술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장협착증 수술 이후 심정지까지 당하는 무서운 현실 속에서 이번 수술이 잘 끝나기를 바라는 것은 당연할 겁니다. 

 

"수술 시간은 현재 정확히 알 수 없으나 길지 않을 것이다. 수술이 끝나는 대로 보호자에게 연락을 취해 신해철씨를 중환자실로 옮길 것이다"

 

병원 측은 신해철이 오후 8시경 정밀 검사를 마치고 수술실로 이동해 수술에 들어갔다고 밝혔습니다. 수술 시간 자체는 길지 않을 것이라며, 수술이 끝나는 대로 보호자에게 연락을 취해 신해철을 중환자실로 옮길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우선 수술 자체가 길지 않을 것이라는 이야기는 그렇게 힘든 수술은 아니라는 점에서 불행 중 다행입니다.

 

신해철은 수술을 받은 다음 날 퇴원해 방송 출연을 앞두고 다이어트도 병행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신해철은 자신의 SNS를 통해 "다이어트 3주간, 1차 프로그램 종료"라는 글과 함께 힘든 모습의 얼굴 사진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심장이 아프다고 했지만, 소속사는 그동안 신해철에게 심장 질환은 없었다고 이야기하고 있다는 점에서 장협착증 증세가 부른 부작용일 수도 있다는 의견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신해철은 대학시절 대학가요제로 화려하게 등장했습니다. 이후 수많은 히트곡들과 함께 신해철 특유의 독설들로 인해 한시대를 풍미한 대스타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나이가 들어도 여전한 그의 입담이 때로는 문제를 낳기도 했지만, 자신의 음악성에 대한 자부심과 그에 대한 노력은 많은 이들에게 찬사를 받기도 했습니다. 

 

서태지의 사촌이라는 사실은 여러 번 소개가 되었던 만큼 아이러니하기도 합니다. 서태지가 5년 만에 복귀해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 현재, 신해철은 장협착증 수술에 이어 심정지로 인한 심폐소생술을 받는 절체절명의 위기까지 이르렀다는 사실은 당혹스럽기까지 합니다.

 

마왕 신해철에게 기적이 일어나기를 원하는 이유는 당연합니다. 아직 보여줘야 할 것들이 많은 그라는 점에서 아직 가기에는 너무 이르기 때문이지요. 그를 기억하는 수많은 이들의 응원이 절실한 이유 역시 동일합니다. 그가 그동안 보여주었던 음악적 성취와 노력들이 벌써 마침표를 찍어서는 안 되기 때문입니다. 모두의 응원으로 기적이 일어나 다시 건강한 모습으로 우리 곁에 설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내용이 마음에 드신다면 공감을 꾸욱 눌러 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공감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