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11. 12. 07:04

서지수 공식입장 유포자는 악플러인가 피해자인가?

데뷔를 앞둔 걸그룹 멤버에 대한 입에 담기도 어려운 루머가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그동안 수없이 나온 이야기들 중 서지수에 대한 루머는 상상을 초월할 정도입니다. 동성애와 이성애, 그리고 알몸 사진 유출 등 과연 이게 사실일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 생길 정도입니다. 

 

그동안 아이돌들에 대한 루머들은 수없이 많았습니다. 사실인 것도 있었고, 말 그대로 허무맹랑한 루머로 끝난 경우들도 있었습니다. 아이돌만이 아니라, 오디션 프로그램 출연자들 역시 과거사에서 자유롭지 못했습니다. 그동안 나온 루머들은 대부분은 사실로 드러나고는 했습니다.

 

루머의 대부분은 일진설이었습니다. 학창시절 친구들을 괴롭히던 이들이 갑자기 등장해 전혀 다른 모습으로 대중들에게 자신을 알리는 과정에서 역풍을 맞고는 했습니다. 대부분은 일진설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수많은 이들의 증언에 언제 사라졌는지 알지 못하게 사라지는 경우가 태반이었습니다. 물론 그런 상황마저 이겨내며 연예인으로 생활하는 이들도 있기는 하지만 말이지요.

 

서지수와 관련된 루머는 지금까지 들었던 그 어떤 것들보다 강도가 높다는 점에서 충격적입니다. 둘만이 알 수 있는 은밀한 이야기에서부터, 그들의 주장이 사실이라면 주변사람들이 증언을 할 수 있는 증거들도 있다는 점에서 만약 그들의 주장이 사실이라면 당당하게 밝혀야 할 겁니다.

 

개인의 명예를 위해 앞에 나설 수 없다고 하면서 뒤로는 증거라는 것들을 내세우며 서지수를 최악의 존재로 만들고 있는 것은 이율배반일 뿐입니다. 만약 그들의 주장이 사실이라면 명확한 증거를 제시하고 그것도 모자란다면 경찰에 신고를 해서 잘잘못을 바로잡아야 할 겁니다. 벗은 몸을 찍은 사진을 타인에게 전달했다면 이는 분명한 범죄사실입니다. 

 

루머가 정말 사실이라면 분명 서지수는 대중들 앞에 나선다는 것은 있을 수 없을 겁니다. 범죄자나 다름없는 자가 거짓된 얼굴로 대중들을 상대로 웃고 떠드는 모습은 상상도 할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게 사실이 아닌 누군가의 악의적인 악플이라면 이 역시 큰 범죄가 아닐 수 없습니다. 그에 대한 정당한 처벌은 당연합니다.  

 

"한 소녀가 데뷔를 앞두고 세상의 손가락질을 받고 있으며 정상적인 연예인 활동은 물론 한 여자로 살기 어려울 만큼 이 사건은 공론화됐다"

 

"진짜 피해자라고 주장하는 분이 떳떳하다면 나타나라. 이제는 온라인 뒤에 숨어 우리를 협박하지 않아도 될 만큼 이 사건은 커졌다. 제발 호소한다. 성적 소수자로서 자신의 신분을 드러내기 어렵다는 이유를 내세우며 피해자인 척 하지 말아달라. 진정 떳떳하다면 경찰에 모습을 드러내 협조 받아달라"

 

"한 소녀의 인생이 걸린 일이다. 만에 하나 서지수의 잘못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우리는 법적인 모든 책임을 질 것이다"

"최초 작성자 및 유포자를 잡을 것이다. 서지수에게 피해를 받았다고 주장하는 이는 과거 서지수의 지인으로 추측되며 한 사람이 멀티로 제보자를 사칭해 여론몰이하는 것으로 보인다. 현재 피해사진이라고 주장하는 것들은 지인이라면 누구나 접근할 수 있는 사진일 뿐 정확한 피해 사진이나 피해 증거가 없다. 어떻게 택배 사진이 연애의 징표가 되고 성폭행과 협박의 증거가 될 수 있는가"

 

서지수의 소속사인 울림 엔터테인먼트는 10일 오후 공식 보도 자료를 통해 이번 사건에 대한 심각함을 강력하게 피력했습니다. 울림의 이야기처럼 연예인의 데뷔만이 아니라 한 여자로 살기도 어려울 만큼 공론화된 것이 사실입니다. 연예인으로서 삶이 아니라 한 여자로서 아직 살날이 더 많은 그녀에게 이번 사건은 씻을 수 없는 상처 그 이상입니다.

성적 소수자라는 이유로 피해자처럼 행동하지 말고 직접 나서라는 소속사의 발언 역시 당연합니다. 최소한 자신이 피해자이고, 서지수가 그런 끔찍한 일을 저지른 것이 사실이라면 최소한 경찰에 직접 찾아 수사에 협조를 해야만 할 겁니다. 그렇지 않다면 그 모든 주장을 증명할 수 없는 그저 그런 루머일 뿐입니다. 

 

울림 측은 서지수가 조금이라도 잘못이 있다면 법적인 모든 책임을 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만큼 서지수 측은 당당하다는 의미입니다. 정말 서지수가 현재 인터넷에 퍼지고 있는 내용처럼 잘못을 저질렀다면 응당 그에 걸 맞는 처벌을 받을 테니, 직접 나서서 서지수가 무슨 잘못을 했는지 이야기를 해달라는 발언은 안타깝게만 다가옵니다. 

 

택배 사진 한 장으로 그 수많은 이야기들이 진실이라고 주장하는 것은 황당합니다. 그 정도 택배 사진으로 모든 것이 진실이라고 주장하는 것 자체가 황당함에도 이를 기정사실로 받아들이는 분위기가 당혹스럽고 무섭게 다가올 정도입니다. 사실 여부와 상관없이 일방적인 주장이 사실일 것이라 확신하고 믿는 분위기가 더욱 큰 문제로 다가오니 말입니다.  

 

잘못을 했다면 그에 걸 맞는 책임을 지면됩니다. 서지수가 그토록 나쁜 짓을 했다면 경찰을 통해 처벌을 받도록 적극 협조해야만 할 겁니다. 하지만 그게 아니라면 경찰은 철저하게 수사해 악랄한 거짓을 진짜라고 퍼트린 악플러를 잡아 법의 처벌을 받도록 해야만 할 겁니다. 피해자와 악랄한 악플러를 가르는 단 하나는 유포자가 직접 나서는 것 외에는 없음은 분명합니다. 

 

 


                                                 내용이 마음에 드신다면 공감을 꾸욱 눌러 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공감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