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12. 1. 08:43

레이먼과 샘이 만들어낸 1박2일의 신세계, 새로운 가치를 만들었다

스타 쉐프들인 레이먼 킴과 샘 킴의 출연은 '1박2일'의 새로운 가치를 보여주었습니다. 역대 게스트의 역사를 새롭게 쓴 이들 스타 쉐프들의 활약은 시청자들에게 큰 호평을 받았습니다. '1박2일'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복불복에서 이렇게 대단한 존재감을 보인 이들은 존재하지 않았다는 점에서 반가웠습니다. 

'1박2일'에서는 다양한 게스트들이 출연해왔습니다. 여자 배우 특집이나 시청자들과 함께 했던 방송은 큰 사랑을 받아왔었습니다. 하지만 두 쉐프가 등장한 이번 특집은 기존의 게스트 참여와는 차원이 달랐습니다. 다양한 곳을 여행하며 먹고 즐기는 이들의 여행에 먹방의 신기원을 만들어낸 레이먼 킴과 샘 킴의 활약은 최고였습니다.

 

최고의 가을 밥상을 가리는 두 쉐프들의 대결 구도는 '1박2일'에 신선한 재미를 전해주었습니다. 성격이 전혀 다른 진
짜 쉐프들의 흥미로운 도전기는 '1박2일'의 기본 틀을 벗어나지 않으면서도 흥미롭고 재미있는 상황을 만들어낼 수 있다는 확신을 심어주었습니다.

 

지난 주 방송에서 보여준 레이먼과 샘의 극단적인 상황은 많은 이들에게 큰 관심으로 이어지게 했습니다. '1박2일'을 상징하는 가장 특별한 복불복에서 레이먼이 보인 탁월한 능력은 상상을 초월했으니 말입니다. 삶은 달걀을 구별하고, 가짜 식혜를 가려내고, 까나리를 골라내는 레이먼의 능력은 제작진을 당황하게 만들었습니다. 지금껏 이렇게 탁월한 능력으로 제작진들을 K.O 시켜버린 것은 레이먼이 최초였습니다.

 

완벽한 기술과 능력으로 제작진들이 공들여 만든 복불복을 완벽하게 구분해내는 방법은 레이먼이 얼마나 탁월한 쉐프인지를 잘 보여주었습니다. 음식에 대한 탁월한 능력을 보인 레이먼은 그 모든 원리와 가치를 파악해 가려내는 능력은 레이먼이기에 가능했습니다.

 

레이먼의 이런 탁월함과 달리, 샘은 달랐습니다. 같은 장소에서 동일한 복불복을 하면서도 이렇게 다른 모습을 보이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은 아니었습니다. 두 쉐프 역시 국내에서 최고라고 이야기를 듣는 인물들이라는 점에서 더욱 흥미로웠습니다.

 

레이먼의 탁월함과 달리, 샘은 허당이었습니다. 모두가 레이먼과 유사한 능력을 보여줄 것이라는 기대와 달리, 샘의 방식은 레이먼과는 전혀 달랐습니다. 감으로 상황을 파악하고 찍기에 나서는 샘은 레이먼이 아니었습니다. 이런 경쟁 구도에서 반전은 음식 대결이었습니다. 곳곳에 있는 식재료를 차지하기 위한 그들의 여정과 흥미로운 대결은 두 쉐프에게 극과 극의 변화를 주었습니다.

 

샘의 팀은 최악의 조건에서 라면 수프가 절대적인 가치가 되어야만 했고, 레이먼은 다양한 식재료로 완벽한 요리가 가능한 상황이었습니다. 라면 수프로 모든 것을 정리해야만 하는 샘은 태평하기만 했고, 레이먼은 다양한 식재료들을 통해 어떤 요리를 만들 것인지 밑그림을 그리기에 여념이 없었습니다.

 

둘 모두 최고의 쉐프이지만 너무 다른 모습으로 과연 어떤 결과를 낼지 모두가 의아하게만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결과는 상상을 초월하게 했습니다. 반전이란 바로 이런 것이라는 것을 보여주기라도 하듯, 가장 열악한 수준에 있던 샘은 라면 수프로 평가를 담당한 제작진 20명을 사로잡았습니다.

 

허당 같았던 샘이 이길 수 있었던 결정적인 이유는 그 역시 탁월한 쉐프였기 때문입니다. 상대의 풍성한 식재료들 중에서 그가 선택해서 빼앗은 식용유는 쉐프들만이 아는 경기였습니다. 1박2일 멤버들은 소금에 집착했지만, 다양한 식재료를 요리하기 위해서는 식용유가 꼭 필요했고, 그걸 샘은 잘 알고 있었지요. 이런 상황에서 짧지만 레이먼은 한숨은 샘은 승리의 미소를 짓는 모습은 대단함 그 이상이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이런 샘과 레이먼의 대결은 라면 수프의 맛이 승리했습니다. 식용유를 빼앗긴 레이먼 팀은 제대로 음식 맛을 내기는 쉽지 않았습니다. 이와 달리 가장 열악한 상황에서 샘은 라면 수프의 신세계를 만들어냈습니다. 그 대단한 능력은 '1박2일'이 보여줄 수 있는 색다른 재미였습니다.

전혀 다른 캐릭터이지만 이들은 그 어떤 게스트 이상의 재미를 보여주었습니다.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음식. 그리고 이런 음식 대결에서 빠질 수 없는 이 대단한 쉐프 열전은 참 대단했습니다. 고정으로 출연해도 좋을 정도로 넘치는 예능감과 탁월한 능력, 엉뚱함들이 하나로 어울린 이 대단한 게스트들의 출연은 '1박2일'에 신세계를 만들어주었습니다. 

 


                                                 내용이 마음에 드신다면 공감을 꾸욱 눌러 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으셔도 공감은 가능합니다^^